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샹파뉴, Sante'…순백의 거품에 취하는 프랑스의 여름 2024-08-08 18:33:45
내뿜는 ‘거품 술’ 샹파뉴에 열광했을까. 위스키와 백주는 물론 유명하다는 와인 산지까지 두루 다녀봤지만, 미지의 장소로 남아 있던 곳이 프랑스 샹파뉴다. 세상의 모든 발포성 포도주를 대표하는 이름, 오매불망 샹파뉴 여행을 꿈꾸다 드디어 올여름 로드 트립을 떠났다. 네 곳의 샹파뉴 메종(집이라는 뜻의 프랑스어)...
대웅제약, 아크와 실명질환 진단 AI 솔루션 국내 공급계약 2024-08-08 11:31:01
아크는 제품 제조·생산 등을 맡는다. 위스키는 AI를 활용한 실명질환 진단 플랫폼으로, 실명을 일으키는 주요 3대 질환인 당뇨성망막병증과 황반변성, 녹내장을 판독한다. 안저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위스키 프로그램에 연동하면, AI 알고리즘이 이미지를 분석 및 판독하는 식이다. 옵티나는 안저(眼底)를 촬영하기...
편의점 추석 선물 5억원대 위스키 등장 2024-08-08 10:01:33
특히, 대표적인 고급 선물 상품은 세계 12병으로 한정 생산된 위스키 '윈저다이아몬드쥬빌리'다. 병당 가격이 5억원대다. 싱글 몰트 스카치위스키 '고든앤멕페일 제너레이션 글렌리벳 80년산'도 한정 판매된다. 병당 가격은 2억원대 중반이다. '우월한우 No.9 명품불갈비세트'와 순도 99.9%...
5억원대 위스키부터 이동주택까지…편의점 이색 추석선물 '열전' 2024-08-08 09:52:35
다양하다. 대표적인 고급 선물 상품은 세계 12병으로 한정 생산된 위스키 '윈저다이아몬드쥬빌리'다. 병당 가격이 5억원대다. 싱글 몰트 스카치위스키 '고든앤멕페일 제너레이션 글렌리벳 80년산'도 한정 판매된다. 병당 가격은 2억원대 중반이다. '우월한우 No.9 명품불갈비세트'와 순도 99.9%...
대웅제약, 아크와 안질환 진단 AI 설루션 공급 계약 2024-08-08 09:36:36
아크는 제품 제조·생산 등을 맡는다. 위스키는 안저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AI 알고리즘이 분석해 당뇨성 망막병증·황반변성·녹내장 등 실명을 일으키는 주요 질환을 판독하는 설루션이다. 대웅제약은 위스키를 통해 병원에서 해당 실명질환을 1차로 스크리닝(선별)할 수 있어 조기 발견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볼 인기에 '발렌타인 10년' 출시…12년은 단종 2024-08-07 16:50:27
전재훈 기자 =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하이볼용 위스키 수요가 늘면서 '발렌타인 12년'을 단종하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발렌타인 10년'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소비자가 하이볼을 즐길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의 발렌타인 10년을 올해 가을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북미서만 팔던 日위스키 국내 상륙…신세계면세점 '토키' 첫 선 2024-08-05 10:18:26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공항점에서 일본 산토리 하우스의 위스키 브랜드 '토키'(Toki)를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토키는 2016년 북미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신세계면세점이 8년 만에 한국 시장에 단독으로 입점시켰다. 토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산토리 하우스의 주요 증류소인 하쿠슈, 야마자키,...
신세계면세점, 산토리 하우스 위스키 '토키' 선봬 2024-08-05 09:35:49
1일 인천공항점에서 일본 산토리 하우스의 위스키 '토키'(Toki)를 국내에서 처음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토키는 2016년 북미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신세계면세점이 8년 만에 한국 시장에 단독으로 입점시켰다. 산토리 하우스의 주요 증류소인 하쿠슈, 야마자키, 치타에서 선별한 원액을 섞어 만든 위스키다....
"인도, 주류 광고 규제 강화…'꼼수' 간접 노출도 제한" 2024-08-04 16:19:54
또 주류회사 디아지오는 자사 스카치위스키 제품 '블랙 앤 화이트'와 동일한 이름의 진저에일 음료수를 내놓고 요크셔테리어 강아지 캐릭터도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로이터 통신이 입수한 소비자보호법 개정안에 따르면 앞으로는 담배나 주류 광고로 오해할 수 있는 광고는 금지된다. 나아가 주류 회사...
'와인·위스키 이어 사케'…CU, 특화브랜드 '쿠' 선봬 2024-08-04 09:16:13
'와인·위스키 이어 사케'…CU, 특화브랜드 '쿠' 선봬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편의점 CU는 사케 브랜드 '쿠'를 새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쿠를 통해 그동안 편의점에서 큰 주목을 받지 못한 사케에 힘을 실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쿠는 CU를 한글 그대로 발음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