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포츠 중계 OTT 시대…"케이블 채널 대체할 수도" 2023-06-03 13:02:46
등장하는 것은 기존 유료 방송 채널이 아닌 OTT를 통해서도 실시간 스포츠를 시청할 수 있는 기술·환경적 여건이 마련됐기 때문이다. 콘진원은 "실시간 중계를 방송사나 구글·아마존·애플 등 빅테크 업체들뿐 아니라, 스포츠 단체·리그·팀에서까지 시도할 수 있었던 것은 화이트라벨 OTT 설루션들이 등장한 것과 도...
"OTT, 기존 케이블 스포츠 채널 대체할 수도" 2023-06-03 06:38:00
등장하는 것은 기존 유료 방송 채널이 아닌 OTT를 통해서도 실시간 스포츠를 시청할 수 있는 기술·환경적 여건이 마련됐기 때문이다. 콘진원은 또 "실시간 중계를 방송사나 구글·아마존·애플 등 빅테크 업체들뿐 아니라, 스포츠 단체·리그·팀에서까지 시도할 수 있었던 것은 화이트라벨 OTT 설루션들이 등장한 것과 도...
"남 좋은 일 이제 그만"…IP 전쟁은 시작됐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5-28 08:28:10
플랫폼들의 무서운 기세와 함께 "하청업체로 전락하지 않겠다"는 국내 방송사, 제작사들의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다. 넷플릭스가 향후 4년간 K-콘텐츠에 25억달러(약 3조3000억원)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지만, 고유 IP(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이 없다면 미래가 없다는 게 제작자들의 공통된 위기의식이었다. IP...
한국IPTV방송협회, 유료방송사업자 저작권 직무 교육 2023-05-24 10:09:30
한국IPTV방송협회, 유료방송사업자 저작권 직무 교육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IPTV방송협회(KIBA)는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함께 방송 종사자들의 저작권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2023년도 KIBA 저작권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했다고 24일 밝혔다. 협회는 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 등...
OTT에 밀려 점점 희미해지는 인터넷TV 2023-05-22 16:37:37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상황이 못 된다. 업계에선 유료 방송업계의 올해 마케팅 비용은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신규 가입 유치가 어려워지면서 기존 가입자를 빼앗아 오기 위한 마케팅에 비용을 더 투입할 수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IPTV 시장 1위 사업자인 KT도 올해 마케팅 비용을 전년보다 늘릴 계획...
'포스트 우영우' 찾는 KT, 콘텐츠로 매출 5조 원 노린다(종합) 2023-05-18 11:46:40
그룹 미디어데이서 밝혀…신규 셋톱박스·콘텐츠 라인업도 소개 유료방송 사업 둔화엔 "인구 통계학적 요소 작용"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KT[030200]는 고품질 콘텐츠와 플랫폼 혁신을 토대로 2025년까지 미디어 사업 매출 5조 원을 달성하겠다고 18일 밝혔다. KT[030200]는 KT스튜디오지니, ENA와 이날 서울 중구...
KT "2025년까지 미디어 사업 매출 5조 원 달성" 2023-05-18 10:12:01
채널과 KT 유료 방송플랫폼을 통해 공개했다. KT스튜디오지니 오리지널 드라마는 인터넷TV '지니TV'에서 주문형 비디오(VOD) 누적 시청 건수 1천만 건을 넘겼으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넷플릭스 전 세계 시청 순위 1위에 오르고, 백상예술대상에서 대상을 받는 등 성과를 거뒀다. KT는 지난해...
결혼·이사 줄며 신규회원 뚝…IPTV 가입자 증가율 '첫 0%대' 2023-05-17 18:10:46
사업자 KT도 올해 마케팅 비용을 전년보다 늘려 잡았다. 유료방송업계는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 영역에서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맞춤형 광고 사업인 ‘어드레서블 TV 광고’가 대표적이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는 셋톱박스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기법이다. 같은 시간에...
"올 것이 왔다"…넷플릭스에 치이던 IPTV '역대급 정체기'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5-17 15:35:41
관련 사업을 키우고 있다. MBC, SBS 등 40여 개 채널에 어드레서블 TV 광고를 하고 있다. 이들은 모바일 기반 빅데이터를 활용하며 광고 타기팅 정밀도를 높이고, 이용 채널을 늘리는 데 힘쓰고 있다. 이 와중에 유료방송 업계의 마케팅 비용은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늘어날 전망이다. 신규 가입 유치가 어려워지면서 기존...
'AI 전성시대'…가상인간 최경주, AI가 만든 하이볼도 등장[Geeks' Briefing] 2023-05-16 15:09:05
업무 효율이 향상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채널톡의 기존 유료 이용 회사는 별도의 통신사 개통 절차 없이 앱 내에서 고유 전화번호를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열면 최대 1000만원 드려요"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101이 오는 23일까지 '스마트스토어 챌린지'를 진행한다. 창업, 부업의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