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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대란'때 공공와이파이 개방…유선망 장애 백업체계 확대 2021-12-29 14:00:04
경우 다른 통신사의 망을 활용해 통화나 문자를 제공토록 하는 것이다. 전국적 유선망 장애가 발생할 경우 무선망 이용자가 타사의 유선망을 경유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통신사 간 상호백업체계도 확대한다. 소상공인이 유선 인터넷 장애 발생 시 휴대전화 테더링(이동통신망 인터넷을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등으로 쓸...
고객만족 향한 노력 빛나는 기업 만든다 2021-12-26 16:19:42
12일간 한국소비자포럼 홈페이지, 모바일, 유선 등을 통해 진행됐다. 조사 건수는 294만 7860건이었다. 또 한국소비자포럼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국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를 선정, 현지 언론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널리 알리고 있다. 지난 11월 8일부터 14일까지...
SK브로드밴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지역 확대 위한 신기술 개발 2021-12-16 11:14:21
망 연결 광케이블을 활용해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가능 지역을 넓힐 수 있는 신기술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 디오넷, 옵텔라 등 통신·장비기업과 컨소시엄을 이뤄 유무선 주파수 간섭 문제를 해결해 주는 광 전달 부품(transceiver)을 개발했다. 이용자의 통신기기에 유선 연결을 지원하는...
SKB, 무선망 연결 광케이블로 초고속인터넷 제공 기술 개발 2021-12-16 10:40:59
유무선 주파수 간섭 문제를 해결하는 부품과 고객 기기에 유선 연결을 지원하는 단말을 개발했다. 현재 SK텔레콤 기지국에 시범망 연동 및 검증을 진행 중으로, 내년 중 본격적인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 최승원 SK브로드밴드 ICT 인프라담당은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가 원팀(One Team)이 돼 고품질 유선 서비스 시장을...
금강방송 등 6개 중소 SO, IPTV 서비스 허용돼 2021-11-26 11:44:48
금강방송이다. 이들은 이미 허가받은 종합 유선방송구역 내에서 인터넷망을 사용해 케이블TV 방식 외에 IPTV 방식으로도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된다. 이들은 방송시스템을 구축하고 셋톱박스 등을 개발해 빠르면 1년 후부터 IPTV 서비스를 시작할 전망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유료방송 기술 중립성을 위해...
"네트워크 장애 막는다"…LGU+, 클라우드 백본장비 첫 실증 2021-11-18 15:47:07
있거나 전환을 계획 중이다. LG유플려스 역시 기지국-유선망-코어망까지 전체 네트워크 인프라르 클라우드로 전환하기 위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에 5G 코어 장비와 MEC 서비스를 동시에 수용하는 실증을 완료했다. 개방형 네트워크 관련 국제 기구인 '텔레...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클라우드 백본장비 실증완료 2021-11-18 09:23:00
클라우드 유선 백본 패킷 전달 장비를 양사가 협력해 국내 최초로 실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장비는 컨테이너 기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가상화 장비로, 트래픽 증가 시 성능과 용량을 유연하게 확장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컨테이너는 어디서나 실행 가능한 소형 독립 운영체제로, 클라우드 환경에 필요한...
통신장애 피해 줄일 '망 다원화', 법·제도 지원은 '헛바퀴' 2021-11-08 06:15:00
망 안정성 강화 대책으로 유선망 예비망·백업망 전용요금제 출시를 독려하겠다고 했었다. 그러나 이후 실제로 해당 요금제를 내놓은 사례는 2020년 1월 LG유플러스[032640] 한 곳뿐이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전용회선 이용약관에 예비회선 할인율을 30% 적용하는 내용을 반영했다. KT와 SK브로드밴드는 과기정통부의 대책...
소비자가 직접 뽑는 최고 브랜드 "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사전 조사 돌입 2021-11-01 16:23:32
온라인 및 모바일, 일대일 유선조사를 통해 산업군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E] 및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S]를 평가한다. 이후 전문가들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 최고점수를 획득한 1위 브랜드를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로 선정하여 시상한다. 특히 올해 소비자 조사는 인민일보 인민망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도 진행될...
KT "통신장애 보상 1인당 개인 1000원, 소상공인 8000원" [종합] 2021-11-01 12:56:19
게 KT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유선과 무선 인터넷 장애가 동시에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형태의 백업망을 구성하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KT는 작업관리와 관련해서는 기본 절차를 철저히 준수하고 현장작업 자동통제 시스템을 도입해 체계적으로 재발 방지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구현모 KT 대표는 "KT를 믿어주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