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 한숨 돌렸다…올해 우유 원윳값 '동결' 2024-07-30 11:16:25
유업 등 주요 유업체는 흰 우유 제품 가격을 동결할 계획이다. 또 과자, 빵, 아이스크림 등 우유가 들어가는 제품 가격이 오르는 '밀크플레이션'(우유+인플레이션) 우려도 사라지게 됐다. 낙농진흥회는 용도별 원유 구매량 협상에서는 음용유를 9천t(톤) 줄이는 대신 가공유를 9천t 늘리기로 했다. 이번에 결정된...
올해 우유 원윳값 안 올린다…흰우유 가격도 '동결' 2024-07-30 11:06:43
농식품부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주요 유업체는 흰 우유 제품 가격을 동결할 계획이다. 또 과자, 빵, 아이스크림 등 우유가 들어가는 제품 가격이 오르는 '밀크플레이션'(우유+인플레이션) 우려도 사라지게 됐다. 낙농진흥회는 용도별 원유 구매량 협상에서는 음용유를 9천t(톤) 줄이는...
유업계, 고급 신사업으로 다각화 나선다 2024-07-29 06:17:32
유업체의 입지는 더 좁아질 수밖에 없다. 국내 우유 원윳값 상승률도 우유 시장에서 변수로 꼽힌다. 우유 재료인 원유 가격이 오르면 제품값도 비싸져 가격 경쟁력은 떨어진다. 다만 올해의 경우 농식품부가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원윳값 협상에서 인상폭 최소화를 중재하겠다고 밝힌 만큼 식품업계 일각에선 원윳값이...
우유소비는 줄고 수입은 늘어…유업계, 고급 신사업으로 다각화 2024-07-29 06:11:01
우유업계가 '이중고'에 시름하고 있다. 우유 소비는 감소하는데 값싼 외국산 멸균우유 수입은 증가하고 있어서다. 유업계는 이런 이중고를 극복하기 위해 품질을 높인 신제품을 출시하고 단백질·식물성 음료·고령친화식품 등의 품목 다양화를 추진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국산 우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신상잇슈] 청정원 '평양식 접시만두'·CJ제일제당 '백설 2배 바삭 콩기름' 2024-07-27 07:00:04
▲ 매일유업[267980]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고령자 맞춤 영양식 '오스트라라이프'를 출시했다. 호주 산양유 기반에 알파 리놀렌산, 오메가-3, 식이섬유를 배합하고,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담았다. 식약처가 규정하는 '고령자용 영양 조제 식품' 유형에 맞춰 비타민D, 칼륨 등 영양소 6종을...
남양유업, 뇌전증 특수분유 '케토니아' 남양몰 입점 2024-07-26 14:07:53
유업은 뇌전증을 겪는 환아에게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는 '케톤 생성 식이요법'이 필요하다고 판단, 2002년 세계 최초로 뇌전증 특수분유 '케토니아'를 개발했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어린이병원과 협약을 맺어 제품 성분 개선 등 연구를 지속하며 소수 환아를 위해 개발과 생산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아트큐브2R2, 24일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파티 'CZ SUMMER' 개최 2024-07-24 12:54:06
새로운 아트 갤러리 ‘ART CUBE 2R2’의 정식 오픈 전 이벤트로, 이후 정식 오픈 행사에서도 많은 기대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어메이징 오트, 봄파머스가든, 보어드앤헝그리, 대웅제약, 매일유업, 네코트라, PEPEBERO, TRIGLA, 이지와인, 비노브라더스, 아이씬주로 코리아 등이 협찬사로...
악재 겹친 유업계, 고급화로 돌파구 찾는다 2024-07-23 17:24:00
배 급증업황 악화에 따른 유업계의 위기감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23일 시장조사 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0년 1조7529억원이던 국내 흰 우유 시장은 매년 위축돼 지난해 1조6591억원으로 줄었다. 내년에는 1조6000억원 아래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1인당 연간 우유 소비량도 지난해 26년 만에 26㎏을 밑돌았다....
CBRE "상반기 상업용 부동산 거래 8조원…작년대비 3%↑" 2024-07-22 10:41:46
소유의 강남구 역삼동 '아이콘역삼'을 인수했으며, 남양유업은 강남구 대치동 소재 'YD318' 빌딩을 1천50억원에 메테우스자산운용으로부터 사들였다. 또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서초구 서초동 '케이플라츠 신논현' 빌딩을 825억원에 인수했다. 이처럼 2분기 거래액은 줄었지만 상반기 전체 거래 규모...
매일유업 '피크닉 제로' 100만팩 팔려 2024-07-19 17:24:34
매일유업은 신제품 ‘피크닉 제로’가 출시 18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팩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피크닉 제로는 올해 출시 40주년을 맞은 매일유업의 인기 음료 ‘피크닉’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사과·청포도 과즙농축액과 에리스리톨 등 감미료를 사용해 기존의 맛은 유지하되 당과 칼로리, 지방을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