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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때리기' 이번엔 쿠팡…업계 "경쟁 막나" 2021-10-19 17:08:03
45%인데, 여기에 할인율 30%를 적용하면 마진율이 25%까지 떨어진다는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지나친 규제가 경쟁 제한할 수도”공정위는 입점업체가 할인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을 경우 쿠팡이 ‘가짜 품절’을 거는 꼼수를 쓴 사실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고가 남아 있더라도 품절을 걸어서 판매 이력을 떨어뜨...
“루트로닉, 프리미엄 제품에 3분기 호실적 예상…목표가↑” 2021-10-19 08:22:08
‘지니어스’ ‘헐리우드 스펙트라’ 등 마진율이 높은 프리미엄 제품의 고른 성장을 전망했다. 특히 미국법인은 2분기 흑자전환에 이어 3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129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봤다. 이연수요 및 영업망 강화에 따른 것이다. 최재호 연구원은 “미국법인은 고가 제품군 매출 비중이 약 80%...
스타트업·호텔·맛집까지 '간편식 전쟁'…"식품 대기업 독주 깨질 것" 2021-07-28 17:34:08
“마진율이 가장 높은 패션에 이어 화장품, 식품 순으로 퍼블리싱산업 트렌드가 도입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유통 채널을 확보하고 있는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뿐만 아니라 마케팅 능력이 있는 식품 스타트업들은 얼마든지 제조력 있는 OEM 업체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핫도그업계의 우양, 탄산수업계의...
"한국콜마, HK이노엔 1분기 MSD 백신 도입… ‘매수’ 유지" 2021-07-13 08:46:26
화장품 영업이익률이 전년 대비 부진하고, 해외 화장품 법인에서의 전반적인 적자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영업이익률은 한자릿수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봤다. 신 연구원은 “향후 ‘케이캡(K-CAP)’의 성장과 헬스뷰티&음료(HB&B) 매출 회복이 마진율 개선의 주요 변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도희...
2차전지에 투자하려면…'이 회사' 주목하라 [더 머니이스트-지민홍의 일본주식 가이드] 2021-06-09 06:44:43
플레이 (마진율이 떨어지면 기존의 시장을 내어주고, 새로운 소재개발을 통해 고마진으로 납품하며 신규시장을 주도)가 가능한 업체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요즘 전지 업체 스타트업, 셀 업체 할 것 없이 투자 및 자체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는 전고체배터리 등에서 이미 일본은 토요타(7203)를 중심으로 국가단위...
'에·루·샤'가 매출 효자, 근데… 2021-06-07 18:04:20
12%였던 롯데백화점도 올해 17%까지 올랐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연매출이 2조원을 넘는 신세계 강남점 등 대형 점포에서는 ‘에·루·샤’ 등 단일 매장이 연간 500억원가량, 최대 1000억원까지 매출을 내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명품 브랜드는 ‘낙수효과’도 불러온다. 프리미엄 명품 브랜드가 입점하면 해...
이커머스 입점 수수료 '뚝'…소비자 판매가격도 떨어질까? 2021-04-22 11:00:54
대신 마진율을 높일 수도 있다. 수수료 인하분이 그대로 제품 판매 가격 인하로 이어진다고만 보긴 어렵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수수료율 인하 정책의 1차 목표는 수수료 부담을 덜어 판매자를 플랫폼으로 끌어들이는 데 있다"면서 "이커머스 시장 절대 강자가 아직 없는 만큼 판매자를 최대한 확보해 유리한 고지를...
'380원 라면·껌보다 싼 즉석밥'…나오자마자 '인기 폭발' 2021-04-20 11:31:40
말했다. 규모의 경제가 실현되며 중간 유통 비용, 광고비 등의 가격인상 요인을 최소화하고 마진율도 낮춘 PB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파격적인 가격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뜨거운 것으로 전해졌다. CU가 지난 2월 출시한 ‘헤이루 우리쌀밥(6개 5940원)’은 개당 가격이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일반적인 껌...
[마켓인사이트]‘신발 편집숍’ 전문회사 윙스풋, 스팩합병 상장 예심 철회 2021-03-22 09:47:30
489억원을 올린 후 2019년까지 연평균 매출 증가율이 0.7%에 그쳤다.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이 줄어들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IB 업계 관계자는 “‘마진율’이 낮더라도 산업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면 괜찮지만 신발업계는 그렇지 않다는 점이 회사의 성장 잠재력에 대한 의구심으로...
`레이어드 홈`에 대한 관심 증가... 홈퍼니싱 브랜드 `마켓비` 주목 2021-03-17 10:34:10
매장 인테리어 지원, 최대 30%에 이르는 마진율로 대리점주와 상생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개설 이후에도 영업지원, 판매장려금 등 대리점 운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샵인샵 형태의 대리점 개설도 늘고 있다. 샵인샵 매장은 기존 공간에 마켓비 제품을 진열하는 것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