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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적극 소통·가치 경영…브랜드의 품격을 높였다 2024-09-04 16:36:00
제공하고, 기업은 브랜드의 가치 상승 및 매출 증가로 국내 시장에 건강한 브랜드를 보급하고자 제정됐다. 올해 18회째인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는 고객의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와 더불어 브랜드 가치경영에 성공한 기업의 브랜드 및 기관을 선정했다. 올해는 모두 22개 브랜드가 부문별...
[경제야 놀자] 영화티켓만큼 비싼 팝콘…영화관에 숨은 경제 원리 2024-09-02 17:44:30
극장 몫은 5900원 정도다. 이와 달리 팝콘과 음료는 판매 금액이 그대로 극장 매출이 된다. 극장에서 파는 팝콘과 음료의 재료 원가는 판매 가격의 10% 정도로 알려져 있다. 영화를 미끼로 관객을 끌어들여 팝콘과 음료를 팔아 이익을 내는 것이 영화관의 수익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 티켓값이 너무 비싸다는 목소...
中소비둔화에 '도시생활 상징' 버블티도 초저가 경쟁 2024-09-02 11:41:09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제 나는 프리미엄 커피음료를 9.9위안(약 1천900원)이나 8.8위안(약 1천700원)에 살 수 있다"며 "왜 버블티 한 잔 사려고 20위안(약 3천800원) 이상을 지불해야 하나?"라고 반문했다. 앞서 미국의소리(VOA) 방송은 중국 요식업계 매체 찬관쥐를 인용, 상반기 중국에서 국숫집...
치킨 한 마리 2만원…배민 vs 외식업 '네탓공방' 2024-08-30 11:30:41
"식당 매출의 2.73%"라고 설명했다. 외식업계에서는 배민이 이번 해명에 언급한 근거 자료가 과거 수치를 인용한 것이라면서 현 상황과 맞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한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배민이 언급한 농식품부·aT의 보고서는 새 요금제 도입 전인 지난해에 조사한 결과이므로 지금과 인식이 다르다"며 "배민은...
외식물가 네탓공방 가열…배민 "재룟값" vs 외식업 "배달수수료" 2024-08-30 11:07:16
배달 중개 이용료의 비중에 대해서는 "식당 매출의 2.73%"라고 설명했다. 외식업계에서는 배민이 이번 해명에 언급한 근거 자료가 과거 수치를 인용한 것이라면서 현 상황과 맞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한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배민이 언급한 농식품부·aT의 보고서는 새 요금제 도입 전인 지난해에 조사한 결과이므로...
페르노리카, 올해 순매출 1% 감소…내년 성장세 회복 전망 2024-08-29 23:33:36
중국 시장의 어려움이 지속됨에도 불구하고 내년에 매출이 다시 증가할 것이라고 29일(현지시간) 밝혔다. 페르노리카는 2024년 순매출 1% 감소를 에상했는데, 이는 분석가들이 예상한 1.2% 감소보다 나은 수치다. 주요 주류 제조업체들은 알코올 음료의 1위 시장인 중국의 높은 이자율, 인플레이션 및 경제적 어려움으로...
中경제 둔화에 상하이 식당들 3천억 흑자→1천400억원 적자 추락 2024-08-28 16:43:41
연 매출이 200만위안(약 3억8천만원)을 초과하는 현지 요식업체들의 상반기 이익은 1억8천만위안(약 3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8% 급감했다. 수익성을 가늠하는 지표인 이익률도 0.37%까지 추락했다. 상하이시 상황은 더 안 좋다. 상하이시에서 연 매출이 200만위안을 넘는 요식업체들은 상반기 7억7천만위안(약...
"애들 영화라고 무시했는데…" 조카 따라갔다가 눈물 '펑펑' [연계소문] 2024-08-27 07:26:31
꾸준한 매출 상승 요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들이 피규어를 사러 와서 자녀와 함께 방문해 음료도 마시면서 매출에 시너지가 나는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판매기한은 따로 두지 않았고 하츄핑 굿즈 관련 제작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판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오랜 적자의 늪에...
"5시간 만에 물량 동났다" 들썩…페스티벌 온 남녀 '열광' [현장+] 2024-08-26 20:00:01
여는 사례도 눈에 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날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서울 명동 롯데면세점 쇼룸 ‘나우인명동’에서 ‘처음처럼X크러시, 소맥포차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팝업은 소주 ‘처음처럼’과 맥주 ‘크러시’의 조합을 통해 한국 소맥(소주+맥주) 문화에 기반한 스토리텔링 및 음용...
스타벅스, 구독 서비스 포석…오후 할인 月쿠폰북 첫 도입 2024-08-22 17:28:43
음료를 50% 할인해주는 행사도 하고 있다. 이런 마케팅에는 출근 시간과 점심 직후 등 피크타임에 집중되는 주문을 상대적으로 한산한 시간대로 분산하려는 의도가 깔려 있다. 오후에 매장을 방문하면 음료와 함께 빵·디저트 등을 사 가는 연결판매(크로스셀링) 효과도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여기에 정규직이라 고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