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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돈 주고 산다고?" 역발상 통했다…'300억' 잭팟 2024-02-13 16:50:53
중 의류의 비중이 60%로까지 높아졌고, 매출도 절반이 의류에서 나온다.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유통망을 넓혀간 것도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점이다. 조 대표는 "브랜드가 점차 알려지면서 오프라인 매장의 필요성을 절감했다"며 "한 외국인 관광객이 우리 가방을 사고 싶다며 사무실로 찾아오기까지 했는데, 직접 물건을...
'IPO 대어'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목표…퀀텀점프 자신" 2024-02-13 13:41:00
공장은 올해 상반기 내 가동될 예정이다. 2025년 1~2공장 합산 기준 생산능력은 2023년 대비 11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됐다. 에이피알은 올해 유가증권시장 상장에 도전하는 첫 공모주다. 이번 상장을 통해 총 37만9000주를 공모한다. 공모 희망 가격은 14만7000~20만원이며, 공모가 기준 예상 시가총액은...
'초초저가' 찾는다…고물가 시대 살아남기 2024-02-10 12:00:00
중심이던 다이소 매장. 이제는 매장 한 층이 의류와 화장품으로만 가득 찼습니다. 가격대가 비교적 높은 뷰티와 패션 카테고리에서 가성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었기 때문입니다. [김윤서 /서울 서대문구: 저 오늘 다이소 제품으로 화장했어요. 가격대에 비해 질이 엄청 좋아서…] [최은채 /경기 안성시: 몇...
주식으로 수십억 불렸는데…'87만 유튜버' 아반떼 타는 이유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2-10 07:00:05
플라스틱으로 바뀌고, 타이어·의류 등 생활 전반적인 곳에서 친환경 소재 열풍이 불 것이다”고 했다. 다만 “태양광 산업의 경우 시장은 커졌지만, 업체 간 ‘제살 깎기 경쟁’으로 도산하는 경우도 있다”며 “산업이 유망하다고 해서 기업이 모두 수혜를 보는 건 아니다”고 덧붙였다. 전 대표는 “AI를 팔아먹거나,...
멕시코, 中 제치고 '대미 최대수출국' 등극…中 수출액 20%↓ 2024-02-08 04:27:09
부품이나 의류, 장난감 등 각종 공산품의 조달처를 중국이 아닌 멕시코나 유럽, 한국, 인도, 캐나다, 베트남 등으로 다변화한 것으로 확인됐다. 반면 멕시코는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글로벌 공급망이 타격을 받은 이후 생산기지를 주변 국가로 옮기는 '니어쇼어링'의 혜택을 받았다는...
효성, 글로벌 1위 제품에 '친환경 기술' 접목 2024-02-05 15:32:07
의류에 적은 양이지만 꼭 필요한 효성티앤씨의 대표 섬유로 세계 시장 점유율 약 30%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폴리에스테르 타이어코드 시장점유율 48%로 세계 1위인 효성첨단소재 역시 유럽 고객의 친환경 니즈에 맞춰 세계 타이어코드 업체 최초로 친환경 소재 국제 인증인 ISCC PLUS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품질과...
베트남, 2년 연속 일본 제치고 '한국의 3대 교역국' 자리지켜 2024-02-05 06:15:01
직물, 의류 등 노동 집약 상품에서 반도체, 무선통신기기 등 고부가가치 품목으로 진화했다. 특히 2014년 한·베트남 자유무역협정(FTA) 체결 이후 양국 교역 규모는 300억달러대에서 800억달러 규모로 2.5배 이상 성장했다. 2014년 당시 베트남은 한국의 8위 교역국에 불과했지만, FTA가 발효된 2015년에 4위로 올라선 데...
[칼럼] 사업 확대를 계획 중인 개인사업자라면 법인전환을 고려할 것 2024-02-01 10:12:33
의류를 제작해 판매하는 Y 사의 박 대표는 3년간 소셜네트워크와 전자상거래를 통해 상품을 판매해왔다. 개인사업자로 사업을 운영하던 박 대표는 수익이 증가하자 공장을 증설하고,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법인전환에 나섰다. 한약국을 운영 중인 P 사의 장 대표는 얼마 전 세무조사를 받았다. 매출이 급등하자 성실신고...
트위드 하면 샤넬? 원조는 양치기 패션이야 2024-01-25 18:33:48
단어 ‘tweel’이 쓰였던 것인데, 원단 공장들이 즐비하던 스코틀랜드 트위드강의 이름과 혼동한 것으로도 추측된다. 이름이야 어찌 됐든, 이 튼튼하고 질기고 따뜻하며 방수성까지 탁월한 트위드는 너른 땅을 소유한 상류층의 시골 별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사냥과 낚시 혹은 영지 산책을 위한 아웃도어 의류로 크게 활용...
MZ 겨냥 '커스터마이징 굿즈' 뜬다 2024-01-22 17:46:04
‘POD(print on demand)’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의류, 휴대폰케이스, 스티커 등 1500여 개 상품을 주문 제작할 수 있다. 2022년 기준 매출은 186억원에 달했다. 다른 주문 제작업체와의 차별점은 최소 주문 수량에 제한이 없다는 것이다. 이 사업모델을 구현하기 위해 박 대표는 창업과 동시에 공장을 설립했다.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