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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이용자도 보상"…정부, 카카오 보상 가이드라인 제시 2022-10-27 09:04:17
자사가 제공한 통신 서비스 장애 자체에만 보상 의무가 있다. 서비스 장애에 따른 간접적 피해엔 보상 의무가 없다 보니 카드 결제가 막혀 손님을 놓친 소상공인 등이 크게 반발했다. 결국 KT는 정확한 피해액 산정이 어려운 이들에게도 장애 복구 기간에 따라 최대 120만원까지 일괄 보상했다. 전기통신사업법이 규정한 범...
카카오 무료서비스 보상 가이드라인 나온다 2022-10-27 06:46:17
자사가 제공한 통신 서비스 장애 자체에만 보상 의무가 있다. 서비스 장애에 따른 간접적인 피해엔 보상 의무가 없다 보니 카드 결제가 막혀 손님을 놓친 소상공인 등이 크게 반발했다. 결국 KT는 정확한 피해액 산정이 어려운 이들에게도 장애 복구 기간에 따라 최대 120만 원까지 일괄 보상했다. 전기통신사업법이 규정...
정부, 카카오 무료서비스 보상 가이드라인 제시 검토 2022-10-27 06:07:00
보상 의무가 있다. 서비스 장애에 따른 간접적인 피해엔 보상 의무가 없다 보니 카드 결제가 막혀 손님을 놓친 소상공인 등이 크게 반발했다. 결국 KT는 정확한 피해액 산정이 어려운 이들에게도 장애 복구 기간에 따라 최대 120만 원까지 일괄 보상했다. 전기통신사업법이 규정한 범위를 넘어선 것은 물론 약관에도 없는...
산업부장관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전제로 둔 것 아니다" 2022-10-21 18:07:28
도입된 대형마트 의무휴업은 전통시장 및 소상공업체의 영업 활성화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이어지며 폐지 방안이 대두된 바 있다. 대통령실은 지난 8월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를 국민제안 투표에 부치고 그 결과를 국정에 반영한다는 방침이었지만 투표 과정에서의 어뷰징(중복 전송) 문제를 이유로 계획을...
'카카오 먹통' 피해자들 집단소송 움직임…"무료서비스도 청구"(종합) 2022-10-17 16:18:10
계약에 따라 서비스 제공 의무를 다하지 못한 책임을 물을 수 있고, 무료 서비스 이용자라도 손해를 입증한다면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손해를 입증하는 요건이 다소 까다로울 수는 있지만,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한다고 해서 기업의 손해배상 책임이 면제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신...
카카오톡 등 서비스 95% 복구…정부 "실효적 대책 마련" 2022-10-17 09:24:37
특히 카카오톡 이미지·동영상·파일 전송 기능이 일부 속도 저하가 있으나 복구됐으며 카카오 지하철·카카오T 택시기사앱·카카오T 대리기사앱 등이 복구됐다. 네이버의 경우 주요 4개 서비스(포털, 쇼핑, 시리즈온, 파파고) 가운데 포털 검색 기능을 제외한 3개 서비스가 복구됐다. 검색은 일상 이용에 큰 지장은...
보이스피싱 방지책 핵심은 '대포폰 겨냥' 회선 개통 제한(종합) 2022-09-29 14:48:48
위해 통신사·단말기 제조사의 국제전화 안내 의무를 강화키로 했다. 정부는 통신사들과 협의해 내년 상반기부터 국제전화 통화연결 시 수신자에게 "국제전화입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동시 제공되도록 할 예정이다. 또 주요 단말기 제조사들과도 협의해 국제전화가 걸려오면 단말기 화면에 '국제전화(한글)' 안내가...
보이스피싱 방지책 핵심은 '대포폰 겨냥' 회선 개통 제한 2022-09-29 11:00:01
예방을 위해 통신사·단말기 제조사의 국제전화 안내 의무를 강화키로 했다. 이는 국제전화가 걸려오는 경우 단말기 화면에 '국제전화(한글)' 안내가 표시되도록 하고, 통화연결 시 수신자에게 "국제전화입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동시 제공되도록 하는 것이다. 이정순 과장은 "단말기 업체 중 삼성전자[005930]의...
"채썰기 연습하는 사진 보내라"…명절에도 이어진 영양사 '갑질' 2022-09-28 13:22:41
매일 집에서 채썰기를 연습하는 사진을 메신저로 전송해 확인받으라고 지시했다. A씨의 '연습 지시'는 특히 주말과 명절에도 계속될 정도로 집요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3개월간 다른 조리사들 앞에서 피해자에게 "손이 이렇게 생긴 사람들은 일을 잘하지 못하고 게으르다"고 면박을 주기도 했다. 결국 피해자는...
실손보험 미지급금 3년간 7천400억원…청구 전산화 시급 2022-09-26 06:03:01
계약자가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 전송을 요청하면 의료기관은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도록 의무를 부여하는 내용이다. 20대 국회 때부터 꾸준히 입법 시도가 있었으나 의료계의 강력한 반발로 번번이 처리가 무산됐다. 소비자 단체들은 소비자들이 증빙서류 발급·제출 등 불편을 이유로 청구를 포기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