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UAM 우려 1위는 '안전성'…"홍보만으론 UAM 수용성 확보 어려워" 2023-11-26 08:00:05
대부분을 차지했다. '자주 이용'은 10.8%, '항상 이용'은 1.1%에 불과했다. SK텔레콤 측은 "고객 중 대다수는 아직 UAM을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미래를 그리지는 않고 있다"며 "UAM 대중화를 위해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는 시사점을 준다"고 밝혔다. 아울러 SK텔레콤 측은 UAM의 안전성에 관해 설명할수록...
수도권 시민 10명 중 4명, '춘천 이주' 긍정적 2023-11-19 11:52:14
가능하다고 답했다. 특히 40.9%는 춘천으로 이주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고, 50대 이상 장년층은 춘천으로 이주할 의향이 51.7%로 높게 나왔다. 이들은 이주 시 고려 사항으로 주거 환경(39.8%)과 생활 환경(37.2%)을 꼽았다. 시는 이 같은 집계 결과를 토대로 장년층에 접어든 수도권 시민이 제2인생을 춘천에서...
'인간방패' 논란속 이스라엘 전격 진입한 가자 최대 알시파병원 2023-11-15 15:10:54
"알시파 병원처럼 하마스가 병원을 이용한다는 증거"라고 주장했다. 이스라엘 일간 하레츠는 알시파 병원에 대해 "가자지구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병원이자 절망하는 가자 주민들이 모여드는 난민캠프, 핵심 사령부 위에 인간방패를 세워두고 이용하는 하마스의 도구"라며 "이스라엘이 직면한 불가능한 도전을 상징한다"고...
[위클리 스마트] "가격에 민감한 10대, OTT 광고 요금제에 호의적" 2023-11-11 10:00:06
10대가 이후에 이용할 의향이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10대는 45%가, 20대는 24%, 30대는 27%, 40대는 30%, 50대는 26%가 추후 광고 요금제를 이용해볼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한편, 광고 분야에서 응답자의 절반(50%)이 기존 광고보다 숏폼 광고가 더 주목된다고 응답했다. 숏폼 광고의 주목도가 높은 이유로는 '기존...
日오사카엑스포 '내우외환'…건설비 급증에 일부국가 철수 검토 2023-11-10 17:31:15
의향을 나타냈다. 오사카 엑스포 참여 예정 국가가 철수 의사를 드러낸 것은 처음이라고 요미우리는 전했다. 이번 엑스포에는 멕시코를 포함해 153개 국가·지역이 참가 의사를 표명했다. 엑스포장에 들어설 파빌리온은 참가국이 비용을 내서 세우는 '타입 A', 엑스포를 주최하는 일본국제박람회협회가 준비한...
서울지하철 9일부터 이틀간 부분 파업…출근시간 땐 100% 운행 2023-11-08 23:26:36
밝혔다. 다만 “파업 중에도 교섭에 임할 의향이 있다”며 협상 가능성을 열어뒀다. 노조 관계자는 “이달 16일에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있다. 특별수송 기간이니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며 “수능 이후까지 회사 측이 변화 없다면 2차 전면 파업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노사가 대립하는 핵심 쟁...
내일 총선이면 어느 당 투표?…국힘 33% 민주 32% '박빙' 2023-11-08 07:32:08
집계됐다. '투표할 의향이 없다'는 6%로 나타났다. 지역별로 보면 이번 총선의 최대 승부처로 꼽히는 수도권의 경우 서울(국민의힘 34%, 민주당 32%), 인천·경기(국민의힘 32%, 민주당 34%)로, 양당이 박빙을 벌였다. 강원·제주(국민의힘 37%, 민주당 35%), 대전·세종·충청(국민의힘 34%, 민주당 32%)에서도...
새벽배송 없는 지역 소비자 84% "우리도 이용하고 싶다" 2023-11-07 12:00:40
현황과 이용 의향을 조사한 결과 이같은 수요가 확인됐다고 7일 밝혔다. 새벽배송은 전날 오후 10시부터 자정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 전까지 상품을 배송하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다. 지금은 전용 물류센터 구축과 배송 효율성을 고려해 인구가 집중된 수도권과 6개 광역시(부산·대구·인천·광주·대전·울산)...
'피겨 여왕' 김연아 뜨자…밥솥 매출 세배 뛰었다 2023-10-25 14:06:37
광고평가 자동화 솔루션 샘픽을 통해 실시한 '소비자가 뽑은 9월의 광고'에서도 총점 969.9 점으로 2위에 오른 바 있다. 쿠첸 광고는 광고효과 평가에서 브랜드 신뢰도, 이용 의향, 추천 의향 항목 점수가 모두 높았고, 콘텐츠 평가에서도 모델, 임팩트, 공감도, 독창성 등 항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우리는 고객행복 위한 도요타 원팀" 2023-10-24 16:31:07
의향자 총 10만98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매해 국산차와 수입차 브랜드를 구분해서 조사 결과를 발표한 것과 달리 올해는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해 AS 만족도와 판매 서비스 만족도 결과를 공개했다. AS 만족도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의 평가다. 렉서스 브랜드는 지난해보다 11점 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