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산타 파월이 왔다"…월가의 2023 톱픽은 `에너지` [GO WEST] 2022-12-01 19:08:10
붙는 프리미엄이 아직 과거에 비해 적다는 주장한 것이죠. 또 월가의 베테랑 분석가, 톰 리 역시 "에너지 업종이 현 수준에 2배 정도는 더 오를 여력이 있다"며 내년 3월까지 기간에서 가장 수익률이 좋은 업종으로 에너지주를 꼽았구요. 미 투자은행 제프리스는 단기보다는 더 장기적으로 에너지주에 투자하라는 조언을...
"노란봉투법 시행되면 매년 일자리 2만개 사라진다" 2022-11-30 15:59:01
할 임금에 노조 프리미엄이 붙어, 기업의 노동 수요 감소, 자본 수요 감소, 생산 감소, 투자 및 소비 감소로 이어지고 대·중소기업 간 임금 격차만 벌어진다는 것이다. 김종석 규제개혁위원회 민간위원장(한국뉴욕주립대 석좌교수)은 당시 연구에 대해 "노조의 영향력 강화가 우리 경제에 부정적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中 공장 시위로 아이폰 600만대 생산 차질…애플 '초비상' 2022-11-29 02:17:10
정저우 공장은 올해 수요가 몰리고 있는 프리미엄 모델 아이폰14 프로와 프로 맥스의 대부분을 조립, 생산하고 있는 곳이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이 늘어나면서 지방 정부가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지역을 봉쇄했고, 근로자들은 그동안 불안한 모습을 보여왔다. 지난 10월엔 수천명의 직원들이 봉쇄로 인한 만성적인...
'싱크볼 원조' 국내 1위 백조씽크…美 이어 유럽도 석권하나 2022-11-10 16:14:05
시장을 통해 싱크볼을 판매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프리미엄 씽크볼 '깜뽀르테'다. 조용하면서(Calm) 강하다(Forte)’는 뜻의 브랜드명답게 세계에서 유일하게 3중 특수패드가 부착돼 물이 떨어질 때 나는 소음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종욱 백조씽크 대표는 "주방가구의 본고장인 유럽과 미국에서도 아...
"신기한 맛" 2030 열광…3개월새 100만개 팔린 제품의 비밀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10-19 23:00:01
협업한 밀크티를 지난달 선보였다. 프리미엄 쌀로 인기를 얻고있는 조선향미와 조선향미로 만든 누룽지 등을 활용한 제품이다.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즐기는 쌀 우유도 등장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쌀 가루와 아카시아 벌꿀을 더해 내놓은 ‘흰쌀우유’다. 커피 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는 쌀로 만든 케이크로 20~30대...
SFG, 의정부시에 경기미 기부하며 人情 나눔 2022-10-13 13:55:08
담아 전달된 것으로 전해졌다. 경기미는 조선시대 임금님의 수라상에 오른 진상미로 현재 우설화, 송도갈비 등 SFG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에서 사용되고 있다. SFG 관계자는 "이번 백미 기부는 SFG가 다년간 지속해오고 있는 ‘人情(인정)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라며 “풍요의 계절 가을이 왔음에도...
주가 부진 한샘…반등 열쇠는 롯데 2022-10-04 13:17:51
프리미엄을 더한 값인데요. 이는 당시 한샘이 자사주 26.7%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라는 게 하이투자증권의 분석입니다. <앵커> 한샘 주가 움직임을 보면 자사주 매입 발표가 나왔을 때 잠깐 급등했지만 얼마 후 하락세로 돌아왔군요. 그렇다면 자사주 소각이 해법일듯한데 계획이 있습니까? <기자> 현재 한샘의 자사주...
"월화수목토토일"…이 회사는 어떻게 '주 4일제' 안착시켰나 [긱스] 2022-09-29 10:28:22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주 4일제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여러 선진국에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으로 업무 효율성이 개선되면서 '이제 주 4일만 일해도 되는 상황이 아니냐'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죠. 하지만 회사 입장에선 큰 도박입니다. 관건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2-09-21 10:00:25
전했다. 프리미엄 태닝기 브랜드, 램제트 램제트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뷰티브랜드(태닝)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램제트는 주식회사...
넷플릭스 구독료, 한국보다 싸다…'싸구려 일본' 전방위 확산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2-09-07 06:30:30
넷플릭스, 아마존프라임,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등 6대 글로벌 구독형 서비스의 월 평균 구독료를 엔화로 환산한 조사에서 한국의 평균 요금은 978엔(약 9451원)으로 주요 20개국(G20) 가운데 8위였다. 일본의 월 평균 구독료는 937엔으로 9위였다. 한국보다 41엔 더 쌌다. 글로벌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