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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물풍선에 車유리 박살…보험사 "본인 일부부담·1년 할인유예" 2024-06-12 06:07:01
자동차에 직접적으로 생긴 손해를 보험가입금액 한도로 보상한다. 보험업계에서 통상적으로 자차보험은 수리비의 20%는 자기부담이다. 자기부담금은 최저 20만원에서 최고 50만원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A씨의 경우 수리비 약 53만원 중 자기부담금으로 20만원을 냈고, 33만원은 B보험사에서 지급하는 것으로 처리됐다....
해상 운임 '이상' 급등..HMM수혜? [엔터프라이스] 2024-06-11 14:40:34
다음으로 많은 물동량을 처리합니다. 자동차 부품이나 의약품, 전자제품 등이 오가는 곳인데 여기서 노동자들이 파업을 하면 글로벌 공급망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해상운임 움직임도 심상치 않습니다. 상하이컨테이너 운임지수를 살펴보면요. 코로나때 비정상적으로 급등한 이후 제자리를 찾았...
[특파원 칼럼] 미국 투자시장 받치는 소통의 힘 2024-06-10 18:22:41
지불할 의사가 없다”며 충전의 어려움과 고가의 보험료를 예로 들었다. 미국의 자동차 정보 사이트 켈리블루북에 따르면 올 1분기 미국에서 26만9000여 대의 전기차가 판매됐다. 전 분기 대비 15.2% 감소한 수치다. 마침 이날 인공지능(AI) 반도체 선두 주자인 엔비디아가 종가 기준 사상 처음으로 시가총액 3조달러를...
北 '오물풍선'에 유리 박살…보상은?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4-06-08 07:00:00
보장 범위에서 빠져 있어 위와 같은 자동차 파손 사례는 보상이 어렵습니다. 결국 현재로선 오물풍선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할 경우 개인이 가입한 실손의료보험이나 상해보험을 통해 보상을 받아야 합니다. 자동차 파손과 같은 경우 개인이 가입한 자동차보험 자차(자기차량손해) 담보로 보상이 가능한데, 문제는 개인...
[마켓칼럼] "삼성의 엔비디아 진입 오래 안 걸려…반도체·전력株 유망" 2024-06-07 14:17:15
주택 공급 증가로 작년 4분기부터 완화되고 있다. 6.5% 비중의 자동차 수리비, 보험료 및 항공료 등도 상승 추세가 둔화되고 있다. 기업이익미 팩트셋(FactSet)이 분석한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78%의 기업과 61%의 기업이 각각 예상치를 상회하는 이익과 매출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이익 증가율은 6%로, 지난 3월 ...
KB캐피탈, 안전운전 시 장기렌터카 요금 할인해 준다 2024-06-05 14:34:40
수준을 점수로 환산한 지표다. 해당 점수는 보험료 할인 등에 활용되는데 국내 렌터카 업계에서 이를 적용해 요금에 연동한 건 KB캐피탈이 처음이다. KB캐피탈 장기렌터카 상품 이용 예정 고객이 티맵모빌리티 운전점수가 80점 이상일 경우 점수에 따라 월 렌트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운전점수 90점...
북한 오물 풍선에 자동차 박살…"규정 없어 피해보상 막막" 2024-06-02 14:13:47
여부가 다르고, 자동차나 건물 등 대물 피해는 아예 보장 범위에서 빠졌다. 군에서도 보상은 어렵다는 입장이다. 군 관계자는 "삐라 관련 피해 보상은 군의 업무 범위가 아니다"고 말했다. 이런 피해가 발생하면 개인 보험으로 처리할 수밖에 없다. 다만 보험료 할증도 뒤따르게 된다. 이번에 파손된 승용차 차주도 가입한...
보험硏 "자동차보험 손해율 악화 가능성 커…제도 개선 필요" 2024-06-02 12:00:06
= 올해 들어 자동차 보험료 인하 효과가 지속되는 가운데 사고당 손해액 증가로 향후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악화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이는 향후 보험료 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적정 손해율 유지를 위한 제도개선 노력이 지속돼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보험연구원 천지연 연구위원과 인석희 연구원은...
이달 펫보험도 비교추천 서비스…보험사 홈피와 같은 가격 적용 2024-06-02 07:21:01
플랫폼에 펫보험이 입점한다. 앞서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가 활성화되지 않은 이유 중 하나로 보험사 자체 온라인 채널보다 비싼 가격이 꼽힌 가운데 보험사 대부분이 펫보험 비교·추천 서비스에는 자사 온라인 다이렉트 채널과 같은 수수료율을 적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페이와 삼...
일할 사람 없는 日…노동력 1년새 26만명 급감 2024-05-28 18:58:37
개정 고령자고용안정법을 2021년 시행했다. 도요타자동차는 일손 부족에 대응해 65세 이상 시니어 직원 재고용을 확대하기로 했다. 약 20명에 한해 예외적으로 하던 65세 이상 재고용을 오는 8월부터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확대한다. 도요타 정년은 원래 60세이고 65세까지 재고용돼 일할 수 있었는데, 이를 70세로 늘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