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섬, 해외패션 확대 속도…美 편집숍 '키스' 들여온다 2023-07-24 10:13:00
형성된 '니치마켓'(틈새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의중도 담겨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패션 브랜드를 발굴해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스타일 크리에이터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한섬, 美키스 국내 독점 유통…내년 상반기 성수동에 첫 매장 2023-07-24 09:41:29
'니치마켓'(틈새시장)을 공략하겠다는 포석도 깔려있다. 한섬은 올해 하반기까지 해외 패션 브랜드 수를 20여개까지 늘리고 향수 등 잡화 카테고리까지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앞으로 5년 이내에 해외 패션 부문 매출 규모를 현재의 두 배 이상인 1조원대로 키운다는 청사진을 갖고 있다. 한섬...
"불황이 뭐에요?"…명품에 아낌없이 돈 쓰는 MZ 2023-07-16 07:49:57
니치 향수 브랜드 역시 올해 상반기 32%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니치 향수와 핸드케어, 립스틱 제품을 기준으로 분류한 한국의 뷰티 분야 스몰 럭셔리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5억6천700만달러(약 7천326억원)로, 중국(20억4천200만달러)에 이어...
소비침체에도 '스몰 럭셔리' 시장은 '활활'…"韓 성장률 최고" 2023-07-16 07:15:00
'스몰 럭셔리' 시장은 '활활'…"韓 성장률 최고" 니치향수 등 20%대 성장률…뷰티·패션·주류 등 확산 뷰티부문만 7천억원대 규모…중국에 이어 아시아 2위권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20대 직장인 A씨는 '작은 사치'를 즐기는 데 익숙하다. 비교적 고가의 프리미엄 '니치' 향수를...
신세계인터, 가로수길에 '바이레도' 두번째 매장…MZ세대 겨냥 2023-07-11 09:44:26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이 수입·판매하는 니치 향수(고급 수제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BYREDO)는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뷰티 매장을 개점했다고 11일 밝혔다. 도산 플래그십 매장에 이은 국내 두 번째 단독 매장이다. 가로수길점은 패션·라이프스타일 용품을 함께 판매하는 도산점과 달리 뷰티 제품만을...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초기창업패키지] 글로벌 트렌드를 리드하는 K 브랜드 엑셀러레이터 ‘브이플랫폼’ 2023-06-30 14:39:11
페르몬 니치 퍼퓸 브랜드입니다.” 설 대표는 “브이플랫폼은 소비자와 더 깊이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해 프로세싱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에스디생명공학,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브랜드 기획, 마케터로 오랜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콘텐츠 창작 주체가 거대 미디어에서...
"구찌만으론 안돼"…케링, 럭셔리 향수 품었다 2023-06-28 17:45:26
크리드는 니치 향수 중에서도 고가로 분류된다. 대표 제품인 ‘어벤투스’(사진·100mL)의 경우 50만원이 넘는다. 패션·잡화 브랜드에 집중해오던 케링그룹이 크리드 인수를 결정한 건 포트폴리오 다변화의 필요성을 절감했기 때이란 게 명품업계의 분석이다. 케링의 올 1분기 매출은 50억7700만유로(약 7조9000억원)로...
"구찌만으로는 안된다"…英 찰스 3세가 쓰던 럭셔리 향수 인수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6-27 15:59:04
향수를 사용했던 것으로 유명하다. 크리드는 니치향수 중에서도 고가로 분류된다. 대표 제품인 ‘어벤투스’(100mL)의 경우 50만원이 넘는다. 패션·잡화 브랜드에 집중해오던 케링 그룹이 크리드 인수를 결정한 건 포트폴리오 다변화의 필요성을 절감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케링 그룹의 올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니치마켓' 완벽 겨냥…화물차 중고거래에 주목한 이유 [그래서 투자했다] 2023-06-26 08:43:43
니치 마켓'이다. 일반 승용차 거래 시장과 확연하게 구분되는 별도의 시장으로 화물차 전문 딜러가 존재한다. 아이트럭은 서비스 출시 후 1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전국 화물차 전문 딜러 수백 명을 플랫폼 내로 확보했고 이는 별도의 마케팅 없이 이뤄낸 성과였다. 지금은 딜러 수천 명이 회원으로 등록돼있고 구매...
"우리 댕댕이 나와 같은 향기 나게"…영역 확장하는 향수 2023-06-19 11:34:31
끈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영역 확장에 나섰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을 위한 반려동물용 제품, 청소용 세정제 등 생활용품을 선보이며 충성고객의 지갑을 추가로 열고 나섰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니치 향수 브랜드가 생활용품으로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일례로 프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