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진공, 한중 왕홍 합동 라이브 판매전 열어 2020-01-08 09:53:18
마련 등 실습형 교육을 받았다.지난해 광군절(11월 11일)과 쌍십이절(12월 12일)에는 중진공이 운영하는 티몰 한국관(I’M STARTICE)을 통해 마스크팩·색조 화장품 등을 3만여개 판매했다. 중진공은 이번 합동 판매전을 통해 한국형 왕홍의 중국 소비자와 소통능력을 점검하고, 향후 온라인 인플루언서로...
"광군제 한국매출 73% 성장, 1위는…" 알리바바 '데이터' 공개 2019-11-20 15:19:42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그룹이 지난 11일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를 맞아 벌인 '11·11(쌍십일) 쇼핑 축제'에서 한국 상품의 매출이 전년 대비 73%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형권 알리바바그룹 한국 총괄대표(사진)는 20일 "올해 11·11 쇼핑 축제 행사에서 한국은...
'싸패다' 최대철X김기두, 윤시윤 호구 잡는 '밉상듀오' 결성…빅 재미 예고 2019-11-17 08:30:02
듀오의 활약도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를 재미있게 시청하시는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는 ‘청일전자 미쓰리’ 후속으로 오는 11월 20일(수)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中 11·11 쇼핑축제 246조원 거래…中 첫 공식 통계 발표 2019-11-14 10:43:34
등 전자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를 거친 것만이 포함됐으며 백화점, 할인매장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으로 이뤄진 거래는 포함되지 않는다. 11월 11일 쇼핑 축제는 중국의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강력한 엔진인 소비의 활력을 가늠할 잣대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알리바바를 포함한 전체 중국 전자상거래...
中 쇼핑축제 신기록 알리바바·징둥, 이젠 '택배전쟁' 2019-11-13 17:01:10
`11·11(쌍십일) 쇼핑 축제'에서 하루만에 44조원의 판매고를 기록한 알리바바 등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이제는 배달과의 전쟁에 돌입했다. 13일 미국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중국의 전자상거래가 대도시에서 인구밀도가 낮은 소도시와 농촌까지 확산하면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을 위한 경쟁도 치열하다....
'K푸드' 신라면-'K패션' 이랜드도 中광군제 달궜다 2019-11-12 16:02:11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그룹이 11일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를 맞아 벌인 세일 행사에서 한국 소비재 기업들이 특수를 누렸다. 대표 인기 제품인 K뷰티 뿐 아니라 K푸드와 K패션도 선전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지난 11일 하루 동안 온라인 매출 700만위안(약 12억원)을 거둬...
하루 44조원 쏟아진 알리바바 쇼핑축제…경기둔화 중국에 '단비' 2019-11-12 14:05:52
전자 상거래 업체들과 백화점, 할인마트 등 오프라인 점포들까지 포함하면 중국의 11·11일 쇼핑 축제 규모는 훨씬 커진다. 알리바바의 경쟁사인 징둥(京東)은 이달 1일부터 전날까지 진행한 11·11일 쇼핑 축제 기간 고객의 주문액이 작년보다 27.9% 증가한 2천44억 위안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중국의 양대 전자상거래...
[이슈+] '딱 하루' 中광군제 매출 44조 신기록…한국 2년 연속 3위 2019-11-12 08:24:11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그룹이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를 맞아 벌인 세일 행사의 판매액이 44조원을 돌파, 신기록을 세웠다. 한국 브랜드는 지난해에 이어 광군제 해외 직구(직접구매) 국가 3위를 2년 연속 기록했다. 12일 알리바바는 전날 0시부터 자정까지 열린 '11·11(쌍십일) 쇼핑...
中 알리바바 광군제 매출 신기록…하루에 44조원 2019-11-12 07:14:08
삼성전자와 LG생건의 화장품 브랜드 후, 휠라 등 세 국내 브랜드가 1시간 만에 1억위안(약 16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 화장품 회사 A.H.C는 티몰 글로벌 해외 직접 구매 상품 전체에서 4위에 올랐다. A.H.C는 지난해 7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해외 직접 구매 순위에서 한국은 미국, 일본에 이어 3위를 차지해 지난해와...
[모닝브리핑] 정경심, 미용사 동원 790회 차명투자…입시는 '맞춤 위조' 2019-11-12 07:01:34
둔화 중이지만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11·11(쌍십일) 쇼핑 축제' 거래액은 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다만 거래액 증가율은 역대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과거 폭발적이던 성장 추세는 다소 꺾인 모양새입니다. 알리바바는 저장성 항저우(杭州)시 본사 프레스룸에서 전날 0시부터 자정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