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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마스 총알 100발 맞고도 탈출…"테슬라 덕분에 살았다" [테슬람 X랩] 2023-10-16 07:00:03
고성능 트림인 ‘퍼포먼스’라는 사실이었다. 제로백 3.3초(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는 150마력의 디젤 밴이 따라잡을 수 없는 속도였다. 총상을 입은 운전자는 하마스로부터 간신히 탈출했지만, 급히 병원에 가야 했다. 100여발의 총탄을 맞은 모델3는 운전석 앞바퀴 타이어가 펑크 났다. 앞 유리창은...
"1호차에 5억 쐈다"…주말밤 초호화 디너쇼서 무슨 일이 [테슬람 X랩] 2023-10-09 07:00:05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고성능 모델인 트라이모터의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2.9초다. 공차중량은 4t, 배터리 용량은 120~140kWh로 추정된다. 루머에 따르면 내달 말 고객 인도 행사를 열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람 X랩’은 2020년대 ‘모빌리티 혁명’을 이끌어갈 테슬라와 머스크에...
"타임머신 같이 생겼네"… ‘예약 200만대’ 사이버트럭 온다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3-10-07 07:00:04
대통령을 사이버트럭에 태우기도 했습니다. 제로백 2.9초 ‘은빛 야수’ 픽업트럭은 미국인들이 사랑하는 차량입니다. 개인사업, DIY, 레포츠 등 다목적 활용이 가능하고 세금 공제 혜택까지 있습니다. 자동차 매체 카앤드라이버에 따르면 픽업트럭은 지난해 미국 ‘베스트 셀링카’ 1~3위를 휩쓸었습니다. 1위는 부동의...
[시승기] 'BMW의 자존심' 드디어 전기차로…미리 타본 5시리즈 i5 2023-10-02 08:47:14
xDrive의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3.8초다. 바람이 꽤 강한 날 사방이 트인 교량을 지나는데도 풍절음 차단력이 좋아 가속이 잘 느껴지지 않는 탓에 뒤늦게 계기판을 보고는 흠칫 놀라 속도를 조절하는 일도 있었다. 전날과 마찬가지로 일부 구간을 제외하면 폭이 좁고 경사로와 급커브가 많은...
볼보 전기차 판매 급성장…'C40 리차지'가 이끈다 2023-09-26 16:22:09
총 408마력(제로백 4.7초)의 고성능 듀얼 전기 모터, 사륜구동(AWD) 시스템, 전자식 변속 시스템을 갖춘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함께 전륜과 후륜에 동일하게 사용되던 204ps 모터 대신 150ps와 258ps의 각기 다른 e-모터를 채택했다. 총 408ps의 강력한 퍼포먼스는 유지하면서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를 이전 연식...
[시승기] 운전 재미 살린 고성능 전기차…현대차 아이오닉5 N 2023-09-22 08:30:00
증가한다. 시속 100㎞에 이르는 데 걸리는 시간인 제로백도 국내 양산차 중 제일 빠른 3.4초다. 1년 전 기아의 고성능 전기차 EV6 GT를 타고 가속과 제동 시험에 나선 적이 있어 트랙에서 힘껏 액셀을 밟았다가 브레이크로 발을 옮겼다. 전기차의 묵직함과 버킷 시트의 탄탄함 때문인지 액셀을 끝까지 밟아도 몸이 붕 뜨는...
"팔리지도 않는데…" 현대차는 왜 '괴물 전기차' 만드나 [노정동의 선넘는 차(車) 이야기] 2023-09-17 13:00:02
아이오닉5 N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제로백)이 3.4초에 불과합니다. 일정 시간 동안 가속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N 그린 부스트'를 사용하면 최고출력 650마력, 최대토크 770Nm의 압도적 성능을 발휘합니다. 체감할 수 있도록 비교하자면 페라리 '로마', 포르쉐 '911...
[시승기] 전기차·스포츠카 다 잡았다…아우디 RS e-트론 GT 2023-09-17 10:20:55
100㎞까지 걸리는 시간인 제로백도 부스트 모드 적용 시 3.3초에 불과하다. 고속도로 속도제한이 사라질 때마다 다소 급하게 액셀을 밟았는데도 차는 민첩하게 반응했다. 기계식 콰트로 구동보다 5배 더 빠르게 전환되는 전자식 콰트로 시스템 덕분이었는데, 시속 200㎞가 육박하는데도 속도감보다는 안정감이 느껴졌다....
"포르쉐의 배신" 혹평 쏟아졌지만…SUV 직접 타보니 [신차털기] 2023-09-16 18:35:11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3.3초밖에 안 걸린다. 터보 GT 모델의 경우 서킷에서 런치컨트롤을 통해 제로백과 브레이크 성능을 체험해봤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로 주행모드를 변경한 후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오른발로 가속 페달을 끝까지 밟으면 런치컨트롤 모드가 활성화된다. 계기판에 런치컨트롤 동작이...
"전기차에서 배기음이"…650마력 '아이오닉5N' 2023-09-14 18:03:21
고성능 N 브랜드답게 실제 주행성능도 최고 수준입니다. 최대출력 650마력, 제로백 3.4초로 페라리, 포르쉐의 스포츠카 모델과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습니다.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를 비롯해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N 페달,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N Battery Preconditioning) 등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