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엇갈린 오겜2 "1보다 수익성 낮다" 2025-01-01 06:48:50
냈다. 수익률이 제작비 대비 약 40배였다. 시즌2는 제작비가 시즌1의 4배인 1천억원가량 들었는데, 외신에서 적지 않은 혹평이 나오는 등 평가가 엇갈렸다. 그러나 공개 이틀 만에 93개국 TV 쇼 부문 시청률 1위를 기록했고, 플릭스패트롤 집계 기준 93개국 중 93개국 전체에서 시청률 1위로 만점(930점)을 기록하는 등...
"'오징어게임2', 최소 1조5천억원 이상 수익 기대" 2025-01-01 06:00:05
냈다. 수익률이 제작비 대비 약 40배였던 셈이다. 시즌2의 경우 제작비가 시즌1의 4배인 1천억원가량 들었는데, 콘텐츠 완성도 등에 대한 외신의 평가는 다소 엇갈렸다. 그러나 공개 후 이틀 만에 93개국 TV 쇼 부문 시청률 1위를 달성하고, 플릭스패트롤 집계 기준 93개국 가운데 93개국에서 시청률 1위로 만점(930점)을...
'제작비 100억' 초대형 오페라, 마지막날 공연 끝내 접은 이유 2024-12-30 10:56:49
출연진과 최고 100만원에 달하는 좌석 값, 100억원이 넘는 제작비 등으로 연말 최대 기대주로 꼽혔던 '어게인 2024 투란도트'가 개막 후 뒷말이 끊임없이 이어지다가 끝내 마지막 날 공연을 취소했다. 공연 티켓 판매 부진으로 인한 주최사 측 조처다, 이번 공연을 제작한 '2024 투란도트문화산업전문회사'...
"'오겜2' 재밌는데?"…외신 혹평 속 흥행몰이에 급등한 종목 2024-12-30 09:30:53
후 3일 연속 1위다. 특히 집계 대상 93개국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오징어게임2는 복수를 다짐하고 돌아와 게임에 참가하는 성기훈(이정재)과 그를 맞이하는 프론트맨(이병헌)의 치열한 대결을 그렸다. 내년 공개될 시즌3와 함께 제작됐으며 제작비는 시즌1보다 네 배가량 늘어난 1000억원 정도로 알려졌다. 고정삼...
'오징어게임2' 망했다고?…막상 뚜껑 열어보니 2024-12-30 08:04:38
대결을 그렸다. 시즌3와 함께 제작됐고, 제작비는 시즌1보다 4배가량 늘어난 1000억원 정도로 알려졌다.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오징어 게임이 빨간불을 켰다"며 "넷플릭스 히트작의 두 번째 시즌은 더 스타일리시한 살육을 보여 주지만, 이야기는 정체돼 있다"고 혹평했다. 할리우드리포터도 "넷플릭스의 한국 히트작이...
'투란도트' 지휘자도 하차선언…"계약금 못 받고, 무대에도 못 서" 2024-12-29 17:12:58
제작비 약 200억원이 투입된 대규모 오페라 ‘어게인 투란도트 2024’가 파행을 거듭하고 있다. 제작사와의 갈등으로 연출가 다비데 리버모어가 개막 직전 갑작스럽게 하차한 데 이어 이탈리아 지휘자 파올로 카리냐니까지 “더는 공연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카리냐니 측은 29일 “공연을 위해 한국에...
"이러다간 다 죽어!"…'오징어게임2' 망하면 큰일 난다는데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12-28 13:25:19
함께 제작된 '오징어게임2'는 제작비 1000억원 이상이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시즌1에서는 카메오 정도였던 공유, 이병헌, 위하준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새롭게 합류한 배우들의 면모도 더욱 화려해졌다. 시나리오를 직접 쓰고 연출까지 맡았던 황동혁 감독이 "다른 곳에 가면 주인공 하는 배우들이...
[천자칼럼] "전편보다 나은 속편은 없다" 2024-12-27 17:42:10
아 되’가 대표적. 제작비 3억달러를 투입했지만 본전도 못 건졌다. 관객과 평단의 점수도 100점 만점에 32점(로튼토마토)에 그쳤다. 전작은 소시민 아서가 개인적 고통과 사회적 요인으로 악당 조커가 돼가는 모습을 그려 “빌런 영화의 새 기준”이란 호평에 큰 흥행을 거뒀지만 속편은 처참한 실패작으로 끝났다. 올해...
"오징어게임2, 시즌1 대비 아쉬운 성적" 2024-12-27 11:16:10
탓도 있고 시즌 1에 비해서 시즌 2가 제작비가 4배나 커진 총 제작비 10억 원이 들어가면 굉장히 대작이란 말이죠. 이게 생각보다 반응이 너무 참신하지도 않았다. 이런 식으로 얘기를 하다 보니 아무래도 지금은 시장에서는 기대감에 대해, 너무 기대치를 높게 형성을 해놨기 때문에 그에 대한 실망감이 주가에는 많이 좀...
"K콘텐츠 충성도 높은 동남아…1인당 평균 4개 OTT 이용" 2024-12-27 09:42:20
최대 30%까지 제작비를 환급하는 지원 제도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스페인은 매우 상이한 지역 언어가 발달해 공용 스페인어로 된 고품질의 더빙이 필수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OTT 플랫폼의 전체 콘텐츠 중 30% 이상을 유럽 콘텐츠로 구성해야 하고, 그중 스페인어 콘텐츠가 15% 이상이어야 한다. 포르투갈은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