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콩계란·5분 조리 '컵김치'…K푸드테크의 미래 엿본다 2023-11-07 17:57:35
비롯해 미국에서 냉동김밥 열풍을 일으킨 ‘올곧’ 등 식품업계 스타 기업의 대표 상품을 맛볼 수 있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로 탄생한 제품도 볼 수 있다. 스타트업 ‘메타텍스쳐’는 대두, 녹두, 단호박 등으로 만든 식물성 계란을 선보인다. 단백질량은 동일한데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은 낮은 제품이다. 뜨거운 물을...
'장바구니 담기 겁나네'…국민 가공식품 32개 중 24개 가격↑ 2023-11-07 06:11:00
대체로 조리할 때 많이 쓰이는 양념류와 소스류의 가격 상승이 두드러졌다. 이외에 생수(100mL·16.9%), 우유(100mL·13.8%), 설탕(100g·11.3%) 등 필수 식품으로 분류되는 품목이 15% 안팎의 높은 가격 상승률을 나타냈다. 가격이 내려간 품목은 콜라(100mL·-6.5%), 소시지(100g·-5.7%), 맛살(100g·-4.5%),...
"초개인화 시대…푸드테크에 데이터는 필수" 2023-11-02 18:32:23
조리 자판기 ‘출출박스 로봇셰프’를 선보이고 유통에 나섰다. 출출박스 로봇셰프는 냉동식품을 로봇이 조리해 내놓는 자판기다. 이를 통해 소비자 데이터를 수집하겠다는 게 풀무원의 전략이다. 궁극적으로는 개인맞춤형 식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남정민 풀무원 푸드이노베이션 상무는 “식품 대기업이...
스위스 최대 유통망 공략 나선 K푸드…간편조리품으로 눈도장 2023-11-01 01:57:41
보냈다. 코트라와 한국 식품업체들은 조리가 간편하면서도 유럽 소비자들이 선호할 만한 제품들을 소개하는 데 힘을 쏟았다. 직접 요리 기구를 마련하고 간단한 조리 과정을 시연한 뒤 유통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조리 과정을 체험하고 음식을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스위스 유통업체 관계자들은 컵떡볶이와 국수, 볶음밥,...
외식메뉴 중 가격 상승폭 최고…냉동피자에 지갑 열렸다 2023-10-16 12:28:05
베이스로 만든 '크로엣지 피자’ 2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오뚜기는 6월 대중적으로 꾸준히 인기를 끄는 맛의 '베이직 치즈피자’ 2종을 내놨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냉동피자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도우, 토핑, 소스 등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 기호, 조리의 편의성 등을 고려한...
10대들 사이 '탕후루·마라탕' 인기 폭발…건강 위험에 결국 2023-10-16 11:52:29
간(올해 31~35주차) 냉동·간편 조리 식품 분야 10대 인기 검색어 1·4위는 탕후루와 아이스(얼음) 탕후루였다. 탕후루가 큰 인기를 끌면서 청소년 설탕 과다 섭취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등에 따르면 탕후루 1개에는 보통 설탕 10∼25g이 들어간다. 탕후루 2∼3개 이상을 먹으면 세계보건기구(WHO)의 하루...
근무 중 뇌출혈로 사망한 호텔 조리사…法 "산재 아냐" 2023-10-15 10:30:08
한 예식장에서 조리부 총괄부장으로 근무해 왔다. A씨는 2020년 7월 직장 화장실에서 뇌출혈로 쓰러진 상태에서 발견됐고, 직후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사망했다. A씨의 유족은 "업무상 재해로 사망한 것"이라며 근로복지공단에 유족급여와 장의비를 청구했다. 공단이 "업무와 사망 간의 인과관계가 인정되지 않는다"며...
[이·팔 전쟁 현장] 한달음에 달려왔다…최전선에 차려진 병사들의 '특별한 점심' 2023-10-13 05:30:01
또 한쪽에서는 냉동 차량에서 꺼낸 고기 패티와 소시지 등을 꺼내 구울 준비를 하고 있었다. 여성들은 야채와 소스를 테이블 위해 진열하고 물과 탄산음료 등을 아이스박스에 담기도 했다. 싱글벙글 웃으며 식사 준비를 하던 한 중년 남성에게 다가가 한국 언론사의 특파원이라고 밝히고 상황을 묻자, 최전선에 투입된...
대구은행, 창립 56주년 사회공헌 활동 2023-10-09 18:20:23
DGB대구은행(행장 황병우·왼쪽)은 지난 7일 56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아 지역밀착 사회공헌을 진행했다. 대구은행 임직원과 대학생 홍보대사 50여 명은 취약계층에 전달할 도시락 500여 개를 조리, 포장했다. ‘재난구호용 냉동 탑차’ 구입 후원금 5000만원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주객전도…고기보다 비싸다 2023-10-08 06:24:34
저렴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 대표적으로 냉동 망고 매출은 32% 늘었고 냉동 마늘(60%)과 고추류(110%)도 잘 팔렸다. 건채소 매출도 16% 신장했다. 건나물류(6%)와 인삼더덕류(18%), 건버섯류(42%) 등이 인기였다. 대형마트 업계는 나들이 철에 주로 찾는 먹거리를 할인해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이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