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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기상청, 남태평양 화산 분화 쓰나미 특보 모두 해제 2022-01-16 15:54:09
통가 화산 폭발 영향으로 해수면 높이(조위)가 더 높아질 가능성은 작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해제 이유를 설명했다. 일본 기상청은 그러나 해수면 높이 변화가 당분간 이어질 수 있어 태평양 연안 지역에선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앞서 일본 기상청은 15일 오후 1시쯤(이하 한국시간) 최고 3m 높이의 쓰나미가 몰려올...
일본기상청, 해저화산 분화 쓰나미 엉터리 예측 '망신' 2022-01-16 15:41:27
7시 넘어 약간의 조위(潮位·해수면 높이) 변화가 있을지 모르지만 일본 열도에는 쓰나미 우려가 없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그로부터 5시간여 만인 16일 0시 15분 가고시마(鹿兒島)현의 아마미(奄美)군도와 도카라 열도 등에 쓰나미 경보를 발령하고, 이와테(岩手)현에 발효했던 주의보를 오전 2시 54분 경보로 끌어올리는...
'無관중이냐? 有관중이냐?' 올림픽 딜레마에 빠진 중국 2022-01-08 07:00:12
쏠렸다. 지난달 17일 간담회에 참석한 자오웨이둥(趙衛東) 베이징동계올림픽 조직위 신문선전부장은 취재진에 "현재 (관중 참가 방안을) 연구 중이고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그 뒤로 3주가 더 흘렀지만, '조만간' 발표할 것이라는 관중 참가 방안은 여전히 무소식이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처음으로...
`중국 반도체 항모` 칭화유니, 결국 중국 정부가 회생 모색 2021-12-30 19:23:13
칭화대와 창업자인 자오웨이궈(趙偉國)의 회사인 베이징젠쿤(北京健坤)이 기존에 각각 보유한 51%, 49% 지분은 완전히 사라지고 베이징즈루 컨소시엄이 칭화유니그룹의 모든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파산 전까지 칭화유니그룹을 주도하던 자오웨이궈 회장은 최근 `공개 고발장`을 발표하면서까지 이번 파산구조조정안에...
'중국 반도체 항모' 칭화유니, 결국 중국 정부가 회생 모색 2021-12-30 17:20:24
회사를 인수한다. 칭화대와 창업자인 자오웨이궈(趙偉國)의 회사인 베이징젠쿤(北京健坤)이 기존에 각각 보유한 51%, 49% 지분은 완전히 사라지고 베이징즈루 컨소시엄이 칭화유니그룹의 모든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파산 전까지 칭화유니그룹을 주도하던 자오웨이궈 회장은 최근 '공개 고발장'을 발표하면서까지...
올해 통신분쟁 해결률 75%…최다 분쟁은 이용계약 관련 2021-12-28 09:35:19
방송통신위원회는 통신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가 올해 통신분쟁조정 신청 951건을 처리했으며, 이 중 75.4%인 717건을 합의 또는 수락 등으로 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분쟁 해결률은 분조위가 출범한 2019년 6월부터 지난해 말까지 수치인 53%보다 22.4%포인트 높아졌다. 같은 기간 조정안 불수락으로 종결된 비율도...
우리나라 해수면 30년간 9.1㎝ 상승 2021-12-20 18:06:51
국립해양조사원은 1991년부터 2020년까지 30년간의 연안 조위관측소 해수면 높이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0일 발표했다. 해수면은 지난 30년간 평균적으로 매년 3.03㎜씩 높아졌다. 해역별 평균 해수면 상승폭은 동해안(연 3.71㎜)이 가장 높았고 서해안(연 3.07㎜), 남해안(연 2.61㎜) 순으로 나타났다....
한반도 해수면 30년간 9.1㎝ 상승…최근 10년 상승속도 빨라져 2021-12-20 11:01:36
조위관측소의 해수면 높이 자료를 분석해 이러한 내용의 '기후변화에 따른 장기 해수면 변동 연구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국립해양조사원은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 7대 지표 중 하나인 해수면 장기 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1991년부터 2020년까지 21개 조위관측소가 관측한 자료를 바탕으로 상승률을 계산했다....
칭화유니 창업자, 정부 관계펀드 인수안에 정면 반기 2021-12-16 16:16:10
따르면 자오웨이궈(趙偉國) 칭화유니그룹 회장의 회사인 베이징젠쿤(北京健坤)투자그룹은 전날 '공개 고발장'을 발표하고 칭화유니그룹 전략투자자 후보 선정 결과에 이의를 제기했다. 자오웨이궈는 칭화유니그룹 설립자이자 현 회장으로 이 회사 운영을 주도해온 인물이다. 칭화유니그룹은 중국의 명문 칭화대가...
중국 영구 부유기술 적용한 자기부상 공중궤도 열차 개발 2021-12-15 17:41:28
자기 반발력을 이용해 궤도와 접촉하지 않고 운행된다. 2대의 버스를 연결한 크기로, 한꺼번에 88명까지 태우고 최대 시속 120㎞로 달릴 수 있으며 자율주행도 가능하다. 자오웨이화(趙衛華) 중티에 회장은 "공중에서 운행하기 때문에 보행자와 자동차의 간섭을 받지 않고, 전기를 이용하는 자기부상 열차와 달리 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