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븐일레븐은 치맥 콤보할인…CU는 1.5도 최저 도수 맥주 출시 2024-05-07 09:19:16
음료와 협업해 지난달 선보인 맥주 신상품이다. 세븐일레븐 '후라이드 한마리' 가격은 본래 1만2천900원이다. 치맥 콤보할인을 받으면 치킨 한 마리를 6천450원에 제공하고, 하늘보리맥주 6캔은 1만8천원이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맥주담당MD(상품기획자)는 "치킨과 햄버거 등의 가격 인상이 이어지는...
서울바앤스피릿쇼 2024, 코엑스서 개막 2024-05-03 09:00:01
이끄는 프리미엄 주류 전시회 ‘2024 서울바앤스피릿쇼’(이하 서울바쇼)가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 4회를 맞이한 서울바쇼에는 ‘Born to Drink’를 주제로 위스키, 코냑, 럼, 진, 보드카, 데킬라, 칵테일, 전통주 등 241개의 주류 관련 브랜드가 참여한다. △롯데칠성음료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하이투자증권 "롯데칠성, 비수기 끝 성수기 기대" 2024-05-03 08:29:50
이경신 연구원은 비수기 및 날씨 요인으로 인한 음료 부문 실적 하락, 일부 원부재료 부담 확대, 주류 시장 침체 등 요인으로 인해 실적이 기대를 밑돌았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제로 카테고리 등을 통한 가동률 개선, 제품 포트폴리오의 유연한 환경 대응, 시장상황 개선 등을 고려하면 성수기의 전년 동기 대비 실적 개선...
롯데칠성 영업익 28.5% 급감…원재료 부담, 판관비 증가 여파 2024-05-02 19:00:08
주류 부문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214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익도 183억원으로 집계돼 4.7% 증가했다. 롯데칠성의 대표 소주제품인 ‘새로’ 매출이 34.2% 급증한 377억원을 기록한 영향이 큰 것으로 풀이된다. 음료 사업은 고환율과 원재료 가격상승 여파로 영업익이 38.7% 급감했다. 다만...
롯데칠성, 1분기 영업익 28.5%↓…"원재료값 상승 여파" 2024-05-02 17:07:46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류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71억원) 증가한 2148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8억원) 증가한 18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소주 카테고리(전년비 6.6% 증가), 맥주 카테고리(25.7% 증가) 모두 성장했다. 소주의 경우 '새로'의 매출이 전년 대비 34.2%(96억원) 증가한...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이익 424억원…28.5% 감소(종합) 2024-05-02 16:16:38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이익 424억원…28.5% 감소(종합) 음료 줄고 주류 늘어…'새로' 매출 34% 늘고 신제품 '크러시' 판매도 증가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42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8.5%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424억원...전년비 28.5% 감소 2024-05-02 16:13:40
활동 시 에너지 보충 등 수요가 증가하며 에너지음료 매출도 전년비 31.3% 상승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탄산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1분기에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칠성사이다 그린플럼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에 맞춰 마케팅과 영업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로 슈거 라더니…주당들 '화들짝' 2024-05-01 12:00:00
차이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제로 음료·주류의 당류, 열량을 조사해 1일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 표시를 강조하는 제로 식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규모는 2020년 924억 원에서 2022년 3,683억 원으로 약...
코바코 "5월 광고시장 식음료 업계 견인 전망" 2024-04-29 10:11:17
업종별로는 커피믹스, 주류 등 '음료 및 기호식품'(125.0)과 '식품'(108.1)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주요 광고주들은 5월 업계 성수기 대비 신규 홍보 진행을 증가 사유로 꼽았다. 본 조사자료는 공공데이터로 제공되며, 코바코 방송통신광고통계시스템(adstat.kobaco.co.kr)과...
"세상에 없던 술"…알코올 없는데 마시면 '알딸딸' 인기 폭발 [이슈+] 2024-04-27 16:04:49
맡기가 편한데, 녹용 먹는 느낌도 나고…" 주류를 다루는 국내의 한 유튜버가 알코올이 들어 있지 않은 술을 '센티아'를 시음하며 이같이 말했다. 센티아를 시음해 본 유튜버들은 각기 다른 반응을 보였다. "몽롱하다", "알딸딸한 느낌이 있다" 등의 반응이 있는가 하면 "딱히 취하지 않는다"고 말한 이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