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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 향한 노력 빛나는 기업 만든다 2021-12-26 16:19:42
등이 중국 소비자가 뽑은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은 세계 10대 언론 중 하나인 중국 인민일보의 인민망과 함께 수상 브랜드를 현지에 널리 알릴 예정이다.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전국 소비자 조사에는 인물·문화 부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았다. 2022년을 이끌어갈...
출산율 0.8…해외로 안 가면 `답없다` 2021-12-22 17:05:28
제과업계 관계자는 "매년 인구 감소로 국내 제과 시장은 2%씩 축소되는 있다"며 "해외 시장 진출 없이는 죽는다는 위기의식이 강하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해외 진출 성과에 따라 전체 실적이 좌우되고 있습니다. 중국과 베트남, 러시아 등을 집중 공략한 오리온은 지난해 롯데제과를 제치고 제과업계 1위에 올랐고,...
"매출 10조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K푸드 확산 이끌겠다" 2021-12-16 17:53:24
K제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키웠다. 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기 훨씬 전인 2015년부터 ‘윤리경영’을 오리온그룹의 경영철학으로 삼고, 기업의 DNA를 바꿔나갔다. 허 부회장은 “기업의 목적은 이윤을 극대화하는 것이지만 기업의 윤리는 적정 이윤을 남기고 나머지를 소비자에게...
‘제과 한류’ 이끈 승부사, 다산경영상 수상 2021-12-16 17:04:57
상당한 성과인데, 오리온을 세계 14위의 제과업체로 성장시킨 허인철 부회장이 다산경영상을 수상했습니다. 코로나19 위기에도 불구하고 세계 시장 개척을 통해 사상 최대 실적을 이끌어 낸 허 부회장의 경영 노하우를 신선미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기자>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오리온....
'승자 DNA' 심은 뚝심 경영…K제과 글로벌화 선도 2021-12-15 17:07:33
원칙은 오리온이 글로벌 제과기업으로 변신할 수 있었던 비결로 꼽힌다. 현지 사업은 되도록 현지인에 맡겼다. 국내에서 파견하는 주재원보다 현지인이 현지 문화와 시장을 훨씬 잘 이해한다고 봤기 때문이다. 오리온의 주력 해외 시장인 중국의 마케팅 담당 직원은 모두 현지인이다. 한국에서 파견하는 주재원을 이전보다...
롯데그룹, 정기 임원인사…경쟁사 CEO 대거 영입 2021-11-25 14:58:46
싱가포르, 중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에 대형마트, 슈퍼마켓, H&B 스토어, 편의점 등 1만여 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홍콩 소매유통 회사다. 김 총괄대표는 국내외에서 쌓은 전문성과 이커머스 경험을 바탕으로 롯데의 유통사업에 혁신과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신임 호텔군 총괄대표로 선임된 안세진...
오리온, 과자값 안 올리고도 '나홀로 질주' 2021-11-11 17:18:07
디저트 카페 등의 공세로 정체에 빠진 국내 제과 시장에서 벗어나 일찌감치 해외로 눈을 돌렸다. 화교 3세인 담철곤 회장은 중국 시장에서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초코파이 성공 신화’를 이뤄냈다. 올 들어 3분기까지 오리온 누적 매출에서 한국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34%에 불과하다. 나머지 66% 매출은 해외에서...
바이든 "대만 방어", 대만총통 "미군 주둔" 공개한 의도는? 2021-10-28 16:22:56
대통령의 '대만 방어 약속' 발언은 중국의 대만 위협이 날로 거칠어지는 가운데 미국 조야에서 미국이 대만 문제과 관련한 '전략적 모호성' 기조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가 커지는 상황에서 나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작지 않다. 미군 인도태평양 사령관을 지낸 해리 해리스 전 주한 대사는 전략적...
소기업·소상공인에 포장재 중개하는 '포장포스' 2021-10-25 19:21:44
연결하는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내년 6월께 중국 시장에선 국내 구매자와 중국 생산 공장을 연결하는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해외 시장 매출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면 올해 71억원 정도로 예상되는 매출이 2025년까지 2100억원으로 증가할 것이란 게 김 대표의 전망이다. 지난 9월부터 유력 전략적투자자(SI)를 상대로...
"2000억대 역대급 쿠폰 쏜다"…블프·광군제 앞두고 '폭탄세일' 2021-10-18 23:03:59
유통가가 연중 최대 할인 전쟁에 돌입했다. 중국 최대 쇼핑 시즌인 광군제(11월11일)와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11월 말)를 앞두고 한발앞서 대규모 할인전을 펼치고 나섰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의 통합 온라인쇼핑몰 롯데온은 이날부터 27일까지 ‘롯데온세상-세상에 온 브랜드’를 진행한다. 매년 10월 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