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N데이터 "고물가에 공동구매·저가 커피 앱 이용 늘어" 2023-05-16 10:21:14
앱의 상승률은 6.9%에 불과했지만, 직구(해외상품 직접 구매) 앱과 중고품 쇼핑 앱은 각각 24.6%, 14.2% 늘었다. 같은 기간 대비 설치 수 증가율이 높은 쇼핑 앱 8개 중 5개는 '올웨이즈', '떠리몰', '미스할인' 등 공동 구매 앱이었다. 식품·배달 카테고리의 경우 저가 브랜드 앱의 설치 건수가...
청담글로벌·바이슈코, 이베이재팬과 MOU 체결…"일본 진출" 2023-05-10 10:12:03
자회사로서 글로벌 뷰티 브랜드 직구몰을 운영하는 바이슈코는 일본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해 이베이재팬(eBay Japan)과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청담글로벌 및 바이슈코는 글로벌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영유아제품을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인 큐텐에 유통할 수...
"할머니 패션이라고?…2030도 플리츠 플리즈!" 2023-04-29 07:36:00
수 있는지 정보 공유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해외직구 카페에는 일본의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구매 방법과 해외 판매처 구매 정보도 가득하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가볍고 구겨지지 않는 소재에 세탁도 편리해 여름이 가까워질수록 더 주목받는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국산 농식품 'K푸드 수출상담회' 개최…40개국 456개 기업 참여 2023-04-19 11:00:02
확대하고 해외공동물류센터 지원 한도를 기업당 8천만원으로 늘린다. 수출용 김치 생산을 위해 국산 배추 저장·보관료로 기업당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국제식품박람회 참가를 확대하고 온라인 한국식품관을 15개로 늘리는 한편 농식품 역직구몰 5개를 운영할 방침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고물가에 지갑 닫힐라…유통업계 '최저가' 경쟁 2023-04-06 09:55:07
오전 9시에 온라인몰에 입점한 셀러가 판매하는 사과, 햇반 등 택배 배송 상품을 최대 반값으로 한정 수량 내놓는다. 11번가는 오는 7∼11일 아마존 직구 상품을 할인한다. 행사 상품은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이나 가성비 상품을 위주로 구성했다. 점심값 급등에 직접 도시락을 싸서...
경기도, 경기도주식회사와 '2023년 경기도 중소기업 해외유통망 진출지원 사업' 추진 2023-03-24 10:48:18
인증 등)과 경기도주식회사 B2C 해외 온라인몰(아마존 등)에 입점하여 전문셀러를 통한 판매지원을 받게 된다. 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상반기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65개 업체를 오는 4월 6일까지 모집예정이며 수출지원 기업 중 우수 2개 기업에 대해서는 해외 현지 대형유통망 판촉 행사를 별도로 지원할 방침이다. 지난해...
전문성 살리고 청년세대 집중…함께 성장하는 미래 만든다 2023-03-21 16:14:21
역직구몰’을 설립해 국내 식품기업의 수출을 돕고 있다. 4곳 역직구몰엔 국내 우수 식품기업 114개사, 369개 품목이 입점했다. aT는 해외 상세페이지 제작부터 국내외 수출입 통관, 물류 및 배송·판매 마케팅 및 해외 현지 고객 관리까지 일괄 지원한다. 4개 역직구몰은 지난해 단 3개월 만에 매출 약 6억원, 방문객 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中·아세안 지역에 역직구몰 개설…'K-푸드' 온라인 수출 확대 앞장 2023-03-21 16:08:10
역직구몰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 aT는 지난해 중국 최대 해외직구몰 ‘티몰 글로벌’과 아세안(ASEAN) 대표 해외직구몰 ‘라자다’와 한국 식품 전자상거래 수출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4분기 티몰 글로벌(중국)과 라자다(싱가포르·말레이시아·필리핀) 등 총 4곳의 역직구몰을 정식 개설했다. aT는 이들...
중국인 관광객 많이 보인다 했더니…명동 상권 '봄바람' 2023-03-19 13:37:32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올리브영 글로벌몰' 등 역(逆)직구도 활발해지면서 국내 올리브영 매장을 직접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도 늘어났다. K뷰티 훈풍을 타고 국내 신진 브랜드의 매출도 급증했다. 해당 기간 외국인이 많이 구입한 상위 10개 브랜드 중 9개가 중소·중견 브랜드다. 특히 영미권 SNS에...
CJ올리브영, 자체 브랜드 화장품으로 중동 시장 공략 2023-02-12 09:28:45
제품이 인기다. 올리브영은 올해 '브링그린'(BRING GREEN) 등 자체브랜드를 UAE에 순차적으로 수출하고 주변 국가로도 진출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또 해외 150여 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몰'을 통해 중소 브랜드의 해외 진출도 돕고 있다. eshiny@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