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8-14 15:00:02
아이덴티티 엔터, SBS와 e스포츠 콘텐츠 제작 업무협약 170814-0312 경제-0056 10:31 하이트진로, 광복절 맞아 참이슬 '두꺼비 왕관 에디션' 출시 170814-0315 경제-0057 10:34 포항 37㎜ 등 경북 동남부 단비…"해갈에 큰 도움" 170814-0320 경제-0058 10:37 보해양조 부라더#소다 소다리카노 출시 170814-0324...
하이트진로, 광복절 맞아 참이슬 '두꺼비 왕관 에디션' 출시 2017-08-14 10:31:17
하이트진로, 광복절 맞아 참이슬 '두꺼비 왕관 에디션'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하이트진로는 광복 72주년을 맞아 참이슬 '광복절 두꺼비 왕관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참이슬 뚜껑에 태극기와 무궁화가 디자인돼 있다. 지난 4일부터 판매되고 있으며 900만 병 한정...
국내 최초 극장용 애니 '홍길동' 만든 신동헌 화백 별세 2017-06-06 17:12:51
두꺼비 진로소주' 등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광고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였고, 한국 최초의 장편 극장용 애니메이션인 '홍길동'(1967)을 시작으로 '호피와 차돌바위'(1967), '돌아온 영웅 홍길동'(1995) 등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다. '홍길동'은 친동생인 신동우 화백이 소년조선일보에...
[한국경제 이끄는 기업·기업인] 공산정권 들어서자 북한 기업인들 남한으로…SPC·아모레퍼시픽·진로·대한전선 일궈 2017-03-20 09:00:26
했다. 증류식 소주를 만들어 팔았는데 이름을 진로라 하고 원숭이 모양을 상표로 썼다. 해방 후에는 서울로 와서 술사업을 계속했다. 술의 이름은 같았지만 상표는 두꺼비로 정했다. 북한 사람은 영특하다며 원숭이를 좋아했지만 남한 사람들은 잔망스럽다고 싫어했다. 고민하다가 남한 사람들이 즐겨쓰는 ‘떡두꺼비 ...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2-06 15:00:03
09:30 멀미나고 물건 떨어지고…SRT 심한 진동에 불만 속출 170206-0229 경제-0047 09:34 하이트진로, '두꺼비 왕관' 디자인 부착한 참이슬 출시 170206-0231 경제-0048 09:38 신협중앙회, 신입직원 공채…10일까지 원서 접수 170206-0232 경제-0049 09:38 [특징주] AI확산·구제역 발생에 백신주 강세 170206-0234...
하이트진로, '두꺼비 왕관' 디자인 부착한 참이슬 출시 2017-02-06 09:34:57
하이트진로, '두꺼비 왕관' 디자인 부착한 참이슬 출시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졸업 시즌을 맞아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의 '두꺼비 왕관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두꺼비 왕관 에디션'은 참이슬의 상징인 두꺼비가 학사모를 쓴 모습을 귀엽게 디자인해...
장진호 前 진로회장 심장마비 사망…사세 확장부터 해외 도피까지 2015-04-06 07:47:09
올랐지만 1997년 외환위기 속에서 자금난에 빠지면서 몰락하기 시작했다. 진로의 모태는 1924년 고 장학엽 회장이 평남 용강에서 설립한 '진천양조상회'다. 이후 장씨 일가는 1951년 부산으로 내려와 '부산동화양조'로 상호를 바꾸고 '금련'이라는 소주를 생산하면서 남한에 터를 잡았다.이어 1954...
[세계 경제사] 뼈아픈 정부실패…고비용·저효율 구조가 만든 'IMF 위기' 2014-06-20 19:02:35
두꺼비…. 1997년 이른바 ‘외환위기’ 때 나라의 빚을 갚자며 온 국민이 금모으기를 할 때의 장면이다. ‘나라사랑 금모으기 캠페인’에 참여한 국민은 350만명이나 됐고, 이 캠페인을 통해 3개월간 모인 금이 무려 227t, 금액으로는 20억달러어치였다. 이때 나왔던 구호 중 하나는 ‘장롱...
고비용·저효율 구조가 만든 'IMF 위기'…뼈아픈 정부실패 경험 2014-01-17 21:43:45
반지, 금두꺼비…. 1997년 이른바 ‘외환위기’ 때 나라의 빚을 갚자며 온 국민이 금모으기를 할 때의 장면이다. ‘나라사랑 금모으기 캠페인’에 참여한 국민은 350만명이나 됐고, 이 캠페인을 통해 3개월간 모인 금이 무려 227t, 금액으로는 20억달러어치였다. 이때 나왔던 구호 중 하나는 ‘장롱 속의 금 모아 나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