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축제의 향연…부산의 매력 2022-10-18 16:16:07
이케아 등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핵심 집객시설인 테마파크 내 스카이라인 루지와 롯데월드 개장으로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한층 더 활기를 띠고 있다. 지난해 여름 개장한 ‘스카이라인 루지’는 루지 카트에 탑승해 약 2.4㎞의 구간을 질주하는 놀이기구로 스릴은 물론 기장 앞바다의 절경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지난 3월...
'제품이 아닌 경험을 판다'…MZ고객 겨냥 공간마케팅 활발 2022-09-20 16:26:13
50만명을 돌파해 더현대의 ‘앵커 테넌트(집객 효과가 뛰어난 점포)’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작년 2월 개장 이후 하루에 약 1000명이 방문한 셈이다. 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3일까지 잠실점 ‘롯데갤러리 아트홀’에서 뉴미디어 아트 전시회 ‘테임 보우’를 진행한다. 뉴미디어 아트란 TV, 핸드폰, 소프트웨어...
"고객님, 아직 지갑 닫지 마세요"…유통가 '포스트 추석' 마케팅 2022-09-13 20:00:01
동시 전개해 고객 집객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백화점들은 일상 회복으로 내수 의류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겨울철 아우터 등 패션·잡화 물량을 대폭 늘릴 방침이다. 재고가 쌓인 가전·가구도 할인폭을 넓힌다. 추석 연휴와 가을 세일 사이 약 3주의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포스트 연휴 프로그램’도 진행해 세일 전...
"인증샷 찍기 좋아"…입소문에 50만명 찾은 문화복합공간 2022-08-25 18:14:12
알트원을 찾은 셈이다. 복합문화공간이 더현대 서울에서 집객 효과가 뛰어난 '앵커 테넌트'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주말에는 입장 대기 순번이 1000번대까지 이어지는 등 고객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방문객 10명 중 8명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건희사랑'서 尹대통령 일정 유출…이준석 결국 입 뗐다 2022-08-25 13:26:06
미리 집객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는 게 우려스럽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25일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보수 정치인이 대구에 가서 이벤트를 할 때 소위 집객을 우려해야 하는 상황은 거의 없다고 본다"며 이렇게 말했다. 대통령실이 전날 대구시당을 통해 일정이 알려졌다고 해명한 것에 대해선...
2분기 `적자 전환` 이마트 "하반기 온·오프라인 수익성 강화" 2022-08-11 14:41:11
이마트가 4개 분기 연속 최대 매출 기록을 이어갔다. 집객 강화, 온·오프라인 자회사들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2개 분기 연속 연결 매출 7조 원을 돌파했다. 이마트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순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9% 증가한 7조 1,473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인사비 등 판관비 증가로...
홈플러스 "`동선 혁신`으로 메가푸드마켓 매출 최대 69% 늘어" 2022-08-09 10:06:02
및 집객 효과를 불러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리뉴얼을 진행해 홈플러스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지난 2월 인천 간석점을 시작으로 현재 9개 점포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하반기에도 각 지역별 주요매장들을 리뉴얼해 `홈플러스...
연세크림빵 600만개 판 BGF리테일…상반기 영업익 35% 증가 2022-08-04 16:04:29
증가 요인으로 꼽았다. 올해 1월 출시된 연세우유생크림빵은 누적 600만 개가 팔려 CU의 상반기 대표 히트상품이 됐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물가 상승에 적극 대응해 초특가 상품 기획, 알뜰 쇼핑 프로모션 등으로 집객 효과를 높였다. 특히 상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끌며 매출을 견인했다"고...
BGF리테일 2분기 영업이익 708억원…작년 동기 대비 20.6%↑(종합) 2022-08-04 15:55:01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765억원을 7.4% 하회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리오프닝에 맞춰 신상품과 시즌 상품 등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최근 물가 상승 국면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초특가 상품 기획 등으로 집객 효과를 높인 점이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한샘, 2분기 실적 하회 전망에 목표가 28%↓"-유안타 2022-07-19 07:47:09
것"이라고 말했다. 한샘의 성장 전략은 재차 집객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과 이를 위한 마케팅 강화로 이어질 전망이다. 구체적으로는 TV를 시작으로 한 광고를 통해 소파, 침대 등 중대품 위주의 아이템에서 리하우스 채널까지 확대하고 매장 리뉴얼 본격화를 통한 매출 성장에 보다 집중할 예정이다. 다만 광고선전비를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