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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트룩스, 복지분야 AI 초기상담정보시스템 구축 2024-08-20 10:41:05
AI 활용 초기 상담 정보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그동안 지방자치단체의 사회복지 공무원이 전화로 하던 초기 상담을 AI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바꾼 것이 핵심이다. 공무원들이 사회복지와 관련해 위기가구에 더 집중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023년 7월 시작된 이 사업은 올해 5월...
국민은행, 대면영업 확대 나섰다…점심시간 집중근무 50곳 확대 2024-08-19 17:34:45
운영해온 점심시간 집중근무 지점을 늘리기로 했다. 점심시간 집중근무 영업점은 점심시간에 맞춰 예약 상담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은행의 고객 조사 결과, 점심시간 집중근무 지점 다섯 곳의 만족도는 84.6점으로 일반 지점(81.1점)보다 3.5점 높았다. 재방문 의향도 90.6점으로 일반...
[게임위드인] '검열기구' 오명 씻을까…신임 게임위원장에 쏠리는 눈 2024-08-17 11:00:01
이양하고, 게임위는 사후관리 업무에 집중하는 모델이다. 게임위는 최근 등급분류 제도 개선 방안과 관련한 외부 연구용역을 마치고 후속 절차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게임 이용자 사이에서는 게임위가 여전히 직권재분류 권한 등 사후관리 절차를 가져가는 만큼, 민간이양 후에도 심의 근거로 활용될 수 있는 합리...
디케이테크인, NS홈쇼핑에 AI 챗봇 공급… ‘카카오톡으로 쉽게 주문하세요’ 2024-08-13 15:50:25
진행된 비공개 베타 테스트에서 챗봇으로 상담을 완료하지 못해 상담원 연결을 요청하는 빈도가 현저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 없고, 카카오톡 공식 채널에서 카카오 계정 최초 1회 연동 후 서비스 탈퇴 시까지 로그인 절차가 생략돼 이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된다. 이경원 디케이테크인...
지역주택조합 속앓이 그만…서울시, 피해상담 지원센터 개소 2024-08-13 11:15:01
실태조사에도 적극 활용한다. 집중적으로 접수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점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서울시 누리집에 ‘지역주택조합 안내 페이지’도 신설된다. 지역주택조합 제도절차, 조합원 자격, 피해사례 및 유의 사항 등을 안내한다. 서울 시내에서 추진되고 있는 118곳의 지역주택조합별 추진 현황 등을 상시 공개할...
[한경 오늘의 운세] 2024년 8월 13일 오늘의 띠별 운세 2024-08-13 08:00:01
믿는 친구와의 상담을 통해 해결하기 바랍니다. 87년생 환자는 천천히 자신의 기운을 차리게 될 것입니다. 재정적인 상태는 좋지 않습니다. 버는 것보다 쓰는 게 많습니다. 차라리 재산을 축적하기 위해서는 부동산을 소유하도록 하십시오. 99년생 감성적인 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예술적 영감이 넘치는 순간을 즐기세요....
경남, AI가 복지사각지대 신속하게 찾는다 2024-08-12 17:16:25
초기상담 시스템을 18개 전 시·군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돌봄시스템, 고독사 예방을 위한 반려로봇 등 AI 기반 복지사업도 지속해서 확대할 방침이다. 도는 지난해 위기발굴 시스템과 경남형 위기가구 찾기 사업을 통해 약 9만8000개 위기 가구를 찾아냈다. 올해는 특화사업으로 ‘행복지킴이단’을...
KT스카이라이프, 또 적자전환…주요 성과지표 악화 2024-08-07 15:40:57
인공지능(AI) 기반 신사업을 확대하며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최근 AI 기반 스포츠 미디어 플랫폼 사업 ‘AI 스포츠’와 AI 솔루션으로 상담 대기시간을 단축한 고객센터 ‘AICC(AI컨택센터)’ 등 AI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김병환 "서민금융 지원 강화…현장밀착형 지원책 마련" 2024-08-07 14:28:01
서민금융 상담현장을 둘러보고 상담직원으로부터 서민금융·채무조정 상담절차에 대해 듣고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후 서민금융 이용자 간담회에 참석해 관계기관 및 전문가와 함께 서민금융 지원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정책방향을 논의했다. 김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그간 서민·자영업자의...
아톤, 랭코드와 업무협약 체결…’AI 기반 디지털 세일즈 상담 플랫폼’ 선보여 2024-08-06 09:00:00
향상시킬 수 있는 세일즈 챗봇/채팅 상담 서비스를 하반기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일방성 광고, 스팸성 접촉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신 거부율이 증가함에 따라 각 기업에서는 개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세일즈 생산성이 저하되고 있고, 특정 이벤트로 집중되는 상담 업무로 인해 업무 효율성 제고가 필요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