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통신경쟁촉진 TF 단통법 개정 논의…약정할인율 인상 검토 2023-03-26 06:00:02
달라지던 차등 보조금을 없애 시장을 안정시키고, 단말기 수명보다 빨리 기기를 교체하며 환경에 부담을 주던 관행을 줄이는 성과를 냈지만, 시행 초기보다 단말기 가격대가 상향된 점과 기기 성능 개선으로 교체 주기가 자연스럽게 길어진 경향 등을 고려해 개정을 고민할 때가 됐다는 문제의식에서다. 여기에 통신사들이...
내년 최저임금 1만원 넘을까…곧 논의 시작 2023-03-20 18:20:05
인상 폭이 둔화했다. 지난해는 9160원(5.05%), 올해는 9620원(5.0%)으로 5%대 인상률을 기록했다. 업종별 차등 적용 여부와 생계비 적용 방법도 관심이다. 최저임금위 공익위원들은 지난해 6월 고용부에 “최저임금을 업종별로 정할 수 있는지와 방법, 생계비 적용 방법에 대한 기초자료를 연구해 내년 최저임금 심의 요청...
신한투자증권, 신용거래융자이자율 인하 2023-02-27 14:54:02
방식을 폭 넓게 적용해 혜택의 실효를 넓혔다는 설명이다. 신한투자증권은 특정 구간이 아닌 전 기간의 이자율을 인하했다. 발표한 이자율은 대면과 비대면 차등 없이 적용된다. 또 신용융자거래가 가장 많은 1~7일 기간(신한투자증권 고객 기준) 이자율을 연 1.15%포인트 낮췄다. 이는 업계 최저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韓, 카산드라 모델에 경고등 켜졌다. 외국인이 주목하는 韓 경제 新위기론, 그 실체는?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2023-02-22 08:50:37
- 포이즌필·황금주·차등의결권 등 방어수단 마련 Q. 정부 차원에서 개방화 위기가 제기될 때 민감 차원에서 기업이 조금만 밖으로 나가면 곧바로 산업 공동화 우려도 변하고 있지 않습니까? - 산업공동화, 개방화 과정서 고질적인 위기론 - 금융위기 이후, 각국의 리쇼어링 정책으로 완화 - 리쇼어링 정책, 코로나 이후...
"지방 공공요금 최대한 안정"…추경호 "물가 안정 총력" 2023-02-03 09:17:30
차등 폭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동절기 한파 등에 따른 농축수산물 가격 불안이 나타나지 않도록 가격이 급등한 품목을 주간 단위로 선정하여 20% 할인지원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장바구니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가공식품의 경우, 가격안정을 위한 업계 협의를 계속해 나가겠다"며...
추경호 "지방 공공요금 최대한 안정 노력…농축수산물 할인지원" 2023-02-03 08:17:16
소폭 상승했으나, 당초 예상에 부합하는 수준"이라며 "올해 전체의 물가 흐름을 보면 상반기의 경우 1/4분기에는 5% 내외로 높은 수준을 보이다가 2/4분기를 지나면서 상방 압력이 다소 약해지고 하반기로 갈수록 점차 안정화되는 '상고하저' 흐름으로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최근 인상 논의가 있는 지방...
국산과 수입 전기차 보조금 차등…중국산 버스는 '70%만'(종합2보) 2023-02-02 19:09:38
차등하려고 했으나 수입차 업계가 반발하자 차등 폭을 줄였다. 외국 자동차 제조사 대부분은 국내에 협력업체를 통해 서비스센터를 운영한다. 정부가 보조금으로 국산 전기차 밀어주기에 나섰다는 풀이가 나온 배경이다. 환경부는 자동차 제작사가 직접 정비인력을 교육하면 협력업체 운영 서비스센터도 직영서비스센터와...
[고침] 경제(국산과 수입 전기차 보조금 달라진다…중국산…) 2023-02-02 18:57:45
차등하려고 했으나 수입차 업계가 반발하자 차등 폭을 줄였다. 외국 자동차 제조사 대부분은 국내에 협력업체를 통해 서비스센터를 운영한다. 정부가 보조금으로 국산 전기차 밀어주기에 나섰다는 풀이가 나온 배경이다. 환경부는 자동차 제작사가 직접 정비인력을 교육하면 협력업체 운영 서비스센터도 직영서비스센터와...
[고침] 경제(국산과 수입 전기차 보조금 달라진다…승용차…) 2023-02-02 18:55:01
차등하려고 했으나 수입차 업계가 반발하자 차등 폭을 줄였다. 외국 자동차 제조사 대부분은 국내에 협력업체를 통해 서비스센터를 운영한다. 정부가 보조금으로 국산 전기차 밀어주기에 나섰다는 풀이가 나온 배경이다. 환경부는 자동차 제작사가 직접 정비인력을 교육하면 협력업체 운영 서비스센터도 직영서비스센터와...
국산·수입 전기차보조금 '차등'…보조금 기준 5500만원→5700만원 상향 2023-02-02 17:16:50
보조금 감액 폭은 40%에서 50%로 확대됐다. 주행거리 차등 상한선은 기존 400㎞에서 450㎞로 늘었다. 지난해까진 최대 주행거리가 400㎞를 넘으면 성능이 같다고 보고 보조금을 차등하지 않았다. 취약계층이 전기승용차를 구매할 때는 보조금 10%를 더 주는데 올해부터 차가 초소형이면 20%를 지원하기로 했다. 전기버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