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RNewswire] TAICCA와 CATCHPLAY, SCREENWORKS ASIA에 대한 공동 투자 발표 2020-08-07 14:02:32
브랜드 창조' 전략에 따라 CATCHPLAY의 국제 배급 채널을 이용하고, 이를 통해 대만에서 제작된 영화를 해외에 수출함으로써 오랜 경향을 변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앞으로 CATCHPLAY와의 협력을 통해 대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통합할 토대를 마련하고, 대만이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국내유일 빗 제조 전문업체 '두루디앤디'…이 업체가 사는 법 2020-08-02 15:01:49
있다. 두루디앤디는 2016년 대한민국 창조기업인 대상, 대한민국 공예품 대전 장려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두루디앤디의 주력 제품은 은 빗이다. 주로 플라스틱이나 나무 소재 일색의 빗 시장에 은 소재를 본격 도입한 건 두루디앤디가 처음이다. 적게는 20만 원에서 200만 원이 넘는 고가품들을 생산한다. 김 사장은...
동부건설, 올해 시공능력평가 21위로 15계단 수직상승 2020-07-29 17:40:42
국토교통부는 29일 전국 건설업체를 대상으로 공사실적, 경영상태, 기술능력, 신인도 등을 종합평가한 `2020 시공능력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동부건설은 주택사업과 공공사업, 사업 다각화 등에 집중하며 실적을 개선했다. 센트레빌의 브랜드 가치가 법정관리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면서 과천 및 반포 센트레빌,...
"안주하면 미래 없다"…新시장 개척하는 공기업들 2020-07-28 15:28:01
BI(브랜드 디자인) 및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카카오톡 채널도 개설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에너지바우처 사업의 대상이 되는 저소득·취약계층에 보다 효과적으로 사업을 알리기 위해서다. 취약계층 중에는 노인 등 정보 접근이 어려운 이들이 많아 자신들을 위한 사업이 있어도 이를 알지 못해...
㈜스미스클럽,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기업 인증 ‘이노비즈’ 획득 2020-07-06 15:15:13
우수기업 인증, 미래창조 경영 우수기업 대상과 함께 4년 연속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 대상 수상 및 KCA 어워즈 자동차 부문 대상 수상까지 이뤄냈으며, 회사의 역량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으로 이번 기술혁신형 이노비즈 획득은 고객들에게 신뢰와 가치 있는 상품을 만들고 더 좋은 제품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원동력이 될...
"이케아 한국서 통한 비결? 가정집 수백번 방문해 라이프스타일 파악" 2020-07-05 09:00:10
등 스웨덴 브랜드가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스웨덴이라는 국가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가진 한국인들을 많이 만났다. 참 감사한 일이다. 스웨덴의 특별한 가치가 있다.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고 협력을 강조하는 것, 그리고 다양성을 존중하고 평등한 사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하는 것....
[마켓인사이트]'나이키만으로는 성장 한계'…의류 OEM 업체 국동, 바이오 업체 변신 '잰걸음' 2020-06-29 11:00:26
135억원어치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 창조투자자문과 IBK캐피탈 등을 대상으로 한 사모 발해 형태다. 국동은 조달한 자금 중 100억원을 신규 사업인 바이오 부문 운전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나머지 35억원 역시 바이오 부문 연구개발 자금으로 책정했다. 국동은 나이키와 H&M 등 글로벌 의류 브랜드에 OEM으로 제품을...
'로컬게더링 2020 제주' 6월 개최 2020-06-03 14:38:44
행사에 앞서 신청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로컬게더링 사전 프로그램인 ‘제주 원도심 로컬 크리에이터 자율투어’가 진행된다. 과거 기상청을 리모델링 한 W360, 앵커 스토어 디앤디파트먼트 제주, 제로포인트트레일, 베드라디오 등 원도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공간들을 연결 지어 하나의 스토리를 지닌 콘텐츠로 제공할...
임선홍 수원대 창업지원단장 “3년 69억원 지원 초기창업패키지 처음 선정…4차 산업 인재 육성할 것” 2020-05-19 12:34:00
교양 필수로 ‘도전과 창조-기업가정신’이라는 창업 과목을 수강한다. 이 과목이 학생들을 창업으로 이끄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강의는 실습 중심이다. 전공분야가 다르게 팀을 구성해 창업 과정을 실습한다. 아이디어 발굴부터 시제품 제작, 마케팅까지 창업의 전반적인 과정을 경험해보는 과목이다.” △학생들을...
소비자와 함께 만드는 명품 브랜드 2020-05-18 15:43:11
브랜드를 공동으로 창조(Brand Cocreation)’하는 전략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고 ‘비대면(Untact) 소비 문화’가 일상으로 들어오면서 기업들은 소비자가 공감하는 판매 채널 확대에 고심 중이다. 특히 소통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