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동산PF 부실에…기업 체감 경기 41개월만에 '최악' 2024-02-21 08:28:03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여파가 계속되면서 기업 체감 경기가 41개월 만에 최저 수준까지 악화했다. 내수 부진까지 겹치면서 대부분의 제조업과 건설업 등을 중심으로 경기가 악화한 것으로 파악됐다. 21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 및 경제심리지수(ESI)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달 전산업 업황 BS...
2월 기업 체감경기 3년5개월 만에 최악…PF 여파 속 내수 부진 2024-02-21 06:00:06
2월 기업 체감경기 3년5개월 만에 최악…PF 여파 속 내수 부진 전산업 BSI 1p 내린 68…2020년 9월 이후 최저 수준 제조업 업황 BSI 1p 하락…수출 호조에도 수요 감소 타격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여파가 계속되는 가운데, 내수 부진까지 겹치면서 2월 기업 체감 경기가...
2월 기업 체감경기 ‘뒷걸음질’…“제조업 악화, 건설업 침체 지속” 2024-02-21 06:00:00
체감경기가 지난달보다 나빠졌다. 비제조업은 업종별로 상이한 흐름을 나타내면서 지난달과 동일했지만 제조업이 악화된 영향이다. 한국은행이 21일 발표한 2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 및 경제심리지수(ESI)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달 전산업 업황 BSI는 지난달보다 1포인트(p) 하락한 68을 기록했다. BSI는 현재 경영...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비식품이 각각 3.9%, 4.6%였다.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소비자들이 필요하지 않은 비식품 지출은 줄이고 음식료품 등 필수재 위주의 소비활동은 유지하되, 저렴한 상품을 찾은 결과라는 게 대한상의의 분석이다. 대한상의는 "지난해 소비자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이 품질 대비 저렴한 PB...
복지플랫폼 ‘복지드림’ 운영사 인디앤드코리아-글램파트너스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024-02-20 15:11:50
통해 ‘실질적으로 체감되는 서비스’를 희망하는 다수의 의견을 접하게 됐다”라며, “고물가 시대에 최저가 보다 저렴한 쇼핑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마음건강 관리까지 가능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GLAM복지몰을 런칭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인디앤드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되는...
"체감 물가 아직 높아"…2월 기대 인플레, 전월과 같은 3.0% 2024-02-20 06:04:27
체감 물가가 높게 나타나다 보니 기대인플레이션율이 크게 떨어지지는 못했다"고 말했다. 금리수준전망지수는 미국의 조기 금리 인하 기대 약화로 시장금리 하락세가 진정되면서 1포인트(p) 오른 100을 기록했다. 지수가 100이라는 것은 6개월 후 금리가 지금보다 오를 것이라고 대답한 사람과, 내릴 것이라고 대답한...
2월 기대 인플레, 전월과 같은 3.0%…"체감 물가 아직 높아" 2024-02-20 06:00:09
2월 기대 인플레, 전월과 같은 3.0%…"체감 물가 아직 높아" 소비자심리지수 두 달 연속 '낙관적'…0.3p 오른 101.9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소비자들의 물가 전망에 해당하는 기대인플레이션율이 두 달 연속 3.0% 수준을 유지했다. 한국은행이 20일 발표한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2월...
소비자심리지수 세 달 연속↑…"식료품 물가는 심리 불안요소" 2024-02-20 06:00:00
주요지수를 이용해 산출한 심리지표로서 장기평균치(2003년 1월~2023년 12월)를 기준값 100으로 해 100보다 크면 장기평균보다 낙관적임을,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임을 의미한다. 소비자심리지수는 지난해 7월 103.4에서 8월 103.3으로 하락한 데 이어, 9월 99.8, 10월 98.2, 11월 97.3, 12월 99.7로 100을 밑돌다가 올해...
"더 이상 못 시켜먹겠네"…배달비 부담에 배달앱 닫는 2030 2024-02-13 22:00:02
소비 심리가 확산했다는 분석이다. 앱 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만 20세 이상 개인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 바탕으로 신용·체크카드와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한 결제추정금액과 결제자 수를 분석한 결과 20~30대의 주요 배달앱 씀씀이가 줄어드는 흐름이 확인됐다....
맵찔이는 상상도 못할 일…"실비김치 사러 대전까지 갑니다" 2024-02-10 07:55:50
청년층에서 ‘극한의 매운맛‘을 추구하는 심리가 확산하고 있다. MZ세대 사이에선 ‘맵고수(매운맛 고수)’ ‘맵덕후(매운맛 마니아)’ ‘맵부심(매운맛 자부심)’ 등의 신조어도 생겨났다. 유명 인플루언서나 먹방 유튜버들이 매운 음식을 먹고 SNS에 인증하는 ‘매운맛 챌린지’가 활발해지면서 업계도 관련 상품을 속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