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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 골드라인' 대신 버스타면 요금지원…월 1만원 검토 2023-05-21 14:55:36
이 노선의 출근 시간대(오전 6시30분∼8시30분) 운행 횟수를 최초 9회에서 41회로 최근 늘렸으나 철도 승객 분산 효과가 크지 않자 요금 지원 유인책을 구상했다. 유인책은 버스요금 일부를 환급(페이백)해주는 방식. 시민들이 한 달에 10회 이상 70번 버스를 이용하면 1회 이용 요금 1450원 가운데 일부를 페이백하는...
'지옥철' 김포라인 대신 버스 타면 월 1만원 지원, 실현되나 2023-05-21 09:09:30
시는 김포골드라인 혼잡도를 낮추려고 이 노선의 출근 시간대(오전 6시30분∼8시30분) 운행 횟수를 최초 9회에서 41회로 최근 늘렸으나 철도 승객 분산 효과가 크지 않자 요금 지원 유인책을 구상했다. 유인책은 버스요금 일부를 환급(페이백)해주는 방식. 시민들이 한 달에 10회 이상 70번 버스를 이용하면 1회 이용 요금...
'지옥철' 김포라인 대신 버스 타면 '월 1만원' 지원 검토 2023-05-21 08:13:03
신설됐다. 시는 김포골드라인 혼잡도를 낮추려고 이 노선의 출근 시간대(오전 6시30분∼8시30분) 운행 횟수를 최초 9회에서 41회로 최근 늘렸으나 철도 승객 분산 효과가 크지 않자 요금 지원 유인책을 구상했다. 시민들이 한 달에 10회 이상 70번 버스를 이용하면 1회 이용 요금 1천450원 가운데 일부를 환급(페이백)하...
"숨이 안쉬어져요"…요즘 출퇴근 직장인들 떨게한 '이것' 2023-05-12 17:59:51
전 혼잡도가 극심한 김포골드라인 열차에서 승객 3명이 호흡곤란으로 실신하는 사고가 난 가운데 심장이 갑자기 빨리 뛰거나 어지럼증, 호흡곤란 등을 호소하며 지하철 타기 전부터 불안감을 느낀다는 직장인들이 눈에 띈다. '지옥철 포비아'를 겪는 이들이 최근 급증한 배경으로는 엔데믹과 이태원 참사 후유증이...
'김포골드라인만큼 위험'…1시간 6000명 몰리는 환승역 2023-05-12 11:04:36
6만8583명인데 전체 이용객의 23%가 출근 시간대 집중되는 셈이다. 서울역으로 가는 상행 열차는 오전 7~8시 사이 계양역에서 승차하는 인원이 3238명, 환승 진입은 3209명으로 집계됐다. 1시간 만에 6000명이 넘게 몰리는 것이다. 공항철도 계양역은 인천에서 서울로 향하는 주요 관문이다. 검단신도시와 영종하늘도시...
김포골드라인만큼 위험한 이 역…"압사 위험" 2023-05-12 07:13:24
시간대 계양역 상행 열차 승강장은 6량짜리 공항철도에 탑승하기 위한 승객들로 긴 대기 줄이 형성되는 등 혼잡도가 극심한 실정이다. 공항철도 계양역은 인천에서 서울로 향하는 주요 관문으로, 검단신도시와 영종하늘도시 등 인천 서북부 신도시 개발에 따른 인구 유입으로 버스·열차 이용객이 한꺼번에 몰리는 현상이...
서울 9호선, 6량짜리 3~4편 연내 투입 2023-05-08 18:26:36
17일 국토교통부에 열차 증차를 위한 국비 투입을 건의하기도 했다. 낡아서 교체되는 전동차 중 운행 안전성이 확보된 전동차를 재활용하는 계획도 내놨다. 내구연한 25년이 도래한 전동차를 정비해 정밀안전진단을 통과하면 5년간 추가 운행이 가능하다. 이렇게 마련한 노후 전동차를 2024년 초까지 5호선에 1편성, 7호선...
"이러다 진짜 사달난다"…'지옥철' 김포골드라인서 또 호흡곤란 2023-05-08 14:49:12
내지 못한 채 호흡곤란 환자가 또 발생했다. 김포시는 출근 시간대(오전 6시30분∼8시30분) 대안 교통수단인 70번 시내버스 운행 횟수를 41회로 24회 증편 운행했지만 승객 분산 효과는 크지 않았다. 철도 운영사 김포골드라인운영에 따르면 지난 8일 오전 7∼8시 김포골드라인 승하차 인원수는 모두 8천941명이다. 이는...
'출근길 지옥철' 9호선 탄 오세훈…"신규 열차 투입 앞당긴다" 2023-05-08 14:43:14
여의도역사를 방문해 동작역까지 출근시간대 급행열차에 탑승해 직접 지하철 혼잡실태를 점검했다. 오 시장은 "여의도역에서 동작역까지 탑승했는데 앞뒤로 빈틈이 없을 정도로 이용자가 많았다"며 "지하철 혼잡도를 낮추기 위해 4월부터 운행 횟수를 늘리고 있지만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밀려드는 승객을...
서울시 '제2 골병라인' 사태 막는다…우이신설·신림선 출근시간 증차 추진 2023-05-01 18:28:43
출근 시간에 각각 두 편의 열차를 편성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이를 위해 증편 예산 180억원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증차는 예산이 확보되면 가능하지만, 각각 2량·3량으로 구성된 경전철 증량은 플랫폼 한계로 쉽지 않다. 서울시는 열차 증량 후 탑승 인원을 제한(도어컷)해 일부 문만 여는 방안과 급행열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