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억 7천만’ 인도 Z세대, 소비 시장 게임체인저로 부상 2024-10-24 18:02:49
자회사인 민트라는 플랫폼 'Fwd'를 도입해 이들의 온라인 쇼핑 취향에 맞춘 전략을 펼치고 있다. 아마존 인디아의 패션·뷰티 디렉터 제바 칸은 "Z세대는 가성비를 중시하며 저렴한 옵션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며 이 경향을 반영한 'Next Gen Store' 플랫폼 출시 이후 Z세대 고객이...
'게임법 헌법소원' 유튜버 "게임위, 초헌법적 검열 기관" 2024-10-24 17:22:28
"일국의 문화 콘텐츠의 허용 범위가 게임위 위원 개인의 취향에 의해 규격화되고, 좌지우지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씨는 "영화 '악마를 보았다'를 보면 차단된 게임들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잔혹하고 엽기적인 범행 장면이 나온다. 영화 '독전'에는 마약 투여와 제조, 고문 장면이 나오는데 15세...
“2030 신명품 성지 여기 있네”…젠테, 브랜드 직소싱 강화 2024-10-24 13:17:29
새로운 브랜드와 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정승탄 젠테 대표는 “젠테가 신명품,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성지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생활속의 예술인 패션을 고객들에게 향유하고 패션의 가치와 고객들의 개성 및 취향을 발견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승룡 "말간 진선규='선규 테라피'…함께 연기하면 심적으로 편안" (인터뷰③) 2024-10-24 12:30:29
'아마존 활명수'는 류승룡의 취향을 저격한 작품이기도 하다. 그는 "엉뚱한 발상인데 땅에 닿아 있다. 늘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남편, 겉은 무섭지만 속은 따뜻한 엄마. 그런 코어가 있다. 배 작가의 '인생은 아름다워', '나쁜 엄마' 모두 그랬다. 제가 선호하는 부분"이라고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日 갈 만큼 갔나 보네"…쌀쌀해지자 '인기 폭발'한 여행지 2024-10-24 09:52:45
쇼핑이 중심이던 해외여행의 목적이 여행객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세분화되면서 1개국 일주 여행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밖에 중국의 성장세도 눈에 띈다. 중국은 지난해보다 5.3%포인트 늘어난 12.3%를 기록했다. 중장년층 사이에서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는 장자제(장가계)와 함께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이 찾는 ...
지평주조, 프리미엄 막걸리로 대만 진출···싱가포르 이어 네번째 2024-10-24 09:28:31
‘보늬달밤’은 대만 코스트코의 니즈와 현지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선정된 제품이다. ‘봄이’는 산뜻한 맛과 과일향, ‘보늬달밤’은 은은한 밤 향과 달달한 맛을 가지고 있어 한국에서 MZ 세대, 특히 여성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또한 미감이 돋보이는 패키지...
"최대 성수기 망쳤다"…여행사, 티메프 여파에 3분기 실적도 고전 2024-10-24 08:58:40
데다 연말연시 여행 수요 회복, 환율 하락 기대감 등이 커지면서 내년 상반기까지 호실적 기록을 기대하고 있다. 업계는 여행 목적이 뚜렷한데다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특화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과 개인 취향에 따른 테마형 상품 등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신용현...
"이런 걸 누가 먹나" 했는데…MZ들 사이 난리 난 음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3 20:30:01
중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게 내놨습니다. 해당 메뉴들은 출시되자마자 온라인상에서 “요즘 바나나 커피 유행이던데 투썸에서 나왔구나”, “어떤 맛일지 사 먹어 보고 싶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아메리카노, 카페 라테 등 어디서나 만나볼 수 있는 커피가 아닌...
‘맵단’ 맛에 빠진 미국 Z세대… “고추장 좋아” 2024-10-23 18:08:10
스위시가 복합적이고 색다른 맛을 좋아하는 Z세대의 취향을 정확히 반영했다고 풀이했다. 특히 매운 맛에 대한 젊은층의 선호도가 높아진 것도 스위시 인기에 큰 역할을 했다는 해석이다. 실제로 미국 시장조사업체 엔씨설루션스의 설문조사 결과, Z세대의 절반 이상은 자신을 ‘매운맛 애호가’로 정의했다. 트...
[이 아침의 감독] 혼밥하다…영화까지 만든 '고독한 미식가', 마쓰시게 유타카 2024-10-23 18:03:00
취향도 확연히 갈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본의 배우 겸 영화감독 마쓰시게 유타카(61·사진)는 동아시아 삼국의 경계를 쉽게 넘나든다. 주린 배를 부여잡고 툭 내뱉는 “배가 고파졌다. 좋아, 가게를 찾자” 한마디에 한·중·일 ‘혼밥러’(혼자 밥 먹는 사람)들이 열광하기 때문이다. 1963년 일본 후쿠오카현에서 태어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