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기의 카카오' 3분기 매출은 역대 최대 기록 2023-11-09 11:47:44
뮤직(음악) 매출은 작년 3분기보다 105% 증가한 5천133억원에 달했다. 미디어와 스토리 매출은 각각 13.6%, 7.7% 늘어난 1천70억원, 2천491억원으로 집계됐다. 반면, 게임 부문 매출은 2천620억원으로 11.5% 감소했다. 마케팅 효율화로 수익성은 개선됐지만,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카카오VX를 포함한 비게임 부문에서 경기...
SM 품고 덩치 커졌지만…수익성은 떨어진 카카오 [종합] 2023-11-09 09:41:07
전년 동기 대비 8%씩 증가한 2491억원으로 집계됐다. 뮤직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한 5133억원으로 집계됐다. 미디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46%,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1070억원이다. 게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2620억원을 기록했다.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
카카오 3분기 매출 역대 최대…영업익은 작년동기비 7%↓(종합) 2023-11-09 08:58:09
= 카카오가 경영진 사법 리스크에도 3분기에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카카오[035720]는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1천40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6.7%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순이익은 495억원으로 63.9% 줄었다. 다만, 매출은 2조1천60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6.3% 증가하며 분기 기준...
카카오 3분기 영업익 1,403억원…전년비 7% 감소 2023-11-09 08:45:34
성장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모빌리티 사업이 성장하면서 플랫폼 기타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4,285억원으로 나타났다. 다만 포털다음의 저조한 이용으로 포털비즈 매출(832억원)은 24% 감소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1년전보다 30% 늘어난 1조1,315억원을 달성했다. 웹툰과 뮤직, 미디어 분야가 모두 매출...
"너무 하고 싶었어요"…한소희·뉴진스도 쓰는 '의외의 인싸템' 2023-11-01 22:00:01
수 있다. 소통에 필수적인 카카오톡 등 자주 사용하는 앱(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으나 성능은 최신 스마트폰보다 떨어진다. 카메라 성능 역시 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 수준으로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비해 현저히 떨어진다. 한소희는 "사진이 그렇게 나쁘게 나오지는...
'멜론뮤직어워드', 12월 2일 인천 영종도에서 개최 [공식] 2023-10-19 09:54:09
'멜론뮤직어워드(MELON MUSIC AWARDS·MMA)'가 오는 12월 인천 영종도에서 열린다. 19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멜론뮤직어워드'가 12월 2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인천 영종도에서 개관하는 최초의 K팝 전용 아레나다. 서울 시내에 위치한 스포츠 경기장...
독서인구 줄어드는데…밀리의서재는 어떻게 흑자전환했나 2023-10-10 10:54:31
수 있다. 하지만 네이버와 카카오의 양강 체제가 공고한 데다 틈새를 노린 중소업체들도 많아 시간이 흐른다고 비용을 합리적인 선에서 통제할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다. 밀리의서재는 지금까지 비용을 잘 통제해 흑자를 냈다. 오리지널 IP 확보와 웹소설 진출을 공언한 이상 비용 증가는 불가피해 보인다. 밀리의서재가...
카카오톡, 유튜브에 역전 '초읽기'…사용자 수 격차 역대 최소 2023-09-21 09:59:03
MAU 1위를 차지했다. 유튜브는 국내 음원 시장에서 최대 플랫폼인 카카오의 멜론도 빠른 속도로 추격하고 있다. 지난달 국내 모바일 음원 시장 MAU는 1위인 멜론(677만2905명)과 2위인 유튜브뮤직(603만9715명) 차이가 73만3190명에 불과했다. 월간 기준 두 플랫폼의 MAU 차이가 지난 7월(84만4476명) 처음 100만명 아래로...
카톡, 유튜브에 모바일 역전 '초읽기' 2023-09-21 09:42:27
1위를 차지했다. 유튜브는 국내 음원 시장에서 최대 플랫폼인 카카오의 멜론도 빠른 속도로 추격하고 있다. 지난달 국내 모바일 음원 시장 MAU는 1위인 멜론(677만2천905명)과 2위인 유튜브뮤직(603만9천715명) 차이가 73만3천190명에 불과했다. 월간 기준 두 플랫폼의 MAU 차이가 지난 7월(84만4천476명) 처음 100만명...
카톡-유튜브 사용자 격차 더 좁혀졌다…'역대 최소' 2023-09-21 09:30:09
유튜브는 국내 음원 시장에서 최대 플랫폼인 카카오의 멜론도 빠른 속도로 추격하고 있다. 지난달 국내 모바일 음원 시장 MAU는 1위인 멜론(677만2천905명)과 2위인 유튜브뮤직(603만9천715명) 차이가 73만3천190명에 불과했다. 월간 기준 두 플랫폼의 MAU 차이가 지난 7월(84만4천476명) 처음 100만명 아래로 좁혀진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