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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한화오션 목표가↑…"특수선 사업 확장 가능성" 2024-04-25 08:27:17
관련 사업 확장은 가시성이 높다"고 짚었다. 한화오션의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58.6% 증가한 2조2천836억원, 영업이익은 529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 정 연구원은 "상선 부문에서 조업 단가 상승 등의 일회성 비용 180억원에도 불구하고 환율 상승으로 인해 350억원 이익 증가 효과가 발생했다"며...
한국 제조업 대미 투자, 동부로 집중…"물류인프라 확보 필요" 2024-04-24 12:01:48
등 미 주요 서부항만을 통해 들어오는 컨테이너 물동량의 10년간 연평균 증가율은 -2.1%∼1.8%로, 뉴욕·뉴저지, 서배너, 휴스턴 등 주요 동남부항만 증가율(3.4%∼7.6%)과 비교해서 크게 낮다. 이성우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미물류공급망센터장은 "미국 서부항만은 여전히 아시아·중남미발 수출물량을 처리하는 주요...
진해신항 서컨 배후단지에 '스마트물류센터' 들어선다 2024-04-22 17:55:29
투자해 진해신항 서컨테이너부두 배후단지(1단계) 12만5720㎡ 부지에 스마트물류센터를 구축한다. 총 188명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다. LX판토스신항에코물류센터는 부산항 신항 배후부지에서 물류사업을 운영 중인 LX판토스부산신항물류센터와 이 센터를 통해 짐을 보내는 주요 국내 화주 회사가 합작해 설립한 기업이다....
헝가리에 대규모 철도 터미널…LX판토스, 유럽 물류사업 확대 2024-04-21 19:05:34
생산국이자 동유럽 물류 요충지인 헝가리를 발판 삼아 유럽 물류 사업을 대폭 늘린다는 계획이다. LX판토스는 지난 19일 헝가리 현지에서 LX판토스 타타 터미널 개장식을 열었다고 21일 발표했다. 부다페스트 남쪽 65㎞ 지점에 자리 잡은 이 터미널은 축구장 5개(3만6000㎡) 크기로 지어졌다. 동시에 1450TEU(1TEU는 20피트...
LX판토스, 유럽 최대 배터리 생산지 헝가리에 철도 터미널 개장 2024-04-21 10:19:11
갖췄다. 이 터미널은 1천450TEU(1TEU는 길이 20피트 컨테이너 1개)의 화물을 동시에 보관할 수 있고, 하루 3회의 블록 트레인(기착지 없는 화물 전용 열차) 화물을 처리할 수 있다. LX판토스는 오스트리아 철도청으로부터 10년간의 터미널 이용권도 인수했다. 또 이후 10년 이용 연장 우선권을 확보했다. LX판토스는 세계...
바르셀로나 항만공사, 25일 ‘웨비나’ 개최… 무료 사전등록 가능 2024-04-17 07:30:00
및 바르셀로나 부가가치세 이슈 및 통관 절차 등 사업에 곧바로 적용가능한 실질적인 정보 및 팁, 바르셀로나를 통해 스페인에서 사업을 운영 중인 한국 기업의 실제 사례를 다룰 계획이다. 웨비나 발표자로는 바르셀로나 항만공사 컨테이너 부문 카를라스 마욜 Carles Mayol 실장, 바르셀로나 항만공사 전략실장이자 B2B...
해운 불황에 '효자' 된 벌크선…HMM, 2030년까지 세 배 늘린다 2024-04-15 18:12:25
벌크선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HMM은 글로벌 해운동맹 재편에 대응해 컨테이너선 사업도 2030년까지 130척, 150만TEU(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 규모로 확대한다. HMM은 84척(92만TEU)의 컨테이너선을 운용 중이다. HMM 관계자는 “컨테이너 사업을 중심으로 벌크·통합물류 사업을 확장해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HMM "2030년 컨테이너 150만TEU 목표...벌크도 110척 확대" 2024-04-15 16:05:09
15일 컨테이너 150만TEU, 벌크 110척으로 선복량을 확대한다는 내용의 '2030년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다. HMM은 전세계 경제 둔화 및 친환경 규제 강화, 글로벌 선사간 경쟁 등 해운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상황에서, 주력사업의 경쟁력 강화 및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중장기전략을 수립중이다....
HMM "2030년 컨테이너 150만TEU·벌크 1천228만DWT로 확대" 2024-04-15 09:25:32
먼저 HMM은 컨테이너 부문에서 올해 92만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84척)인 선복량(적재 공간)을 2030년 150만TEU(130척)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글로벌 해운 얼라이언스 재편에 대응하고,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HMM은 설명했다. 아울러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 노선 다변화로 시장 점유...
2030년까지 해상수송력 1억4천만t으로…3조5천억원 추가 투자 2024-04-15 09:13:12
컨테이너 선사 선복량 120만→200만 TEU 목표 해운산업 활력 제고 방안…일몰 다가오는 '톤세제' 연장 추진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정부가 2030년까지 해상 수송력을 1억4천만t(톤)으로 확충하고 2030년까지 국적 선사 선대를 200만 TEU(1TEU는 길이 20피트 컨테이너 1개)로 늘리기로 했다. 해양수산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