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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컴 붐' 이후 다시 부는 'M&A 광풍'… 1월에만 330조원 넘어 2018-01-30 19:26:07
업체인 코카콜라, 펩시와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고 있다. 알리 디바즈 번스타인 애널리스트는 “큐리그가 닥터페퍼 유통망을 이용해 병·캔 커피 판매를 확대할 수 있다”며 “닥터페퍼는 온라인 판매용으로 전환될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닥터페퍼&스내플은 세븐업을 비롯해 a&w루트비어,...
[책마을] 세계인이 사랑한 '악마의 잼', 누텔라는 어떻게 성공했나 2018-01-25 19:21:52
적절하게 바꿔왔다”고 저자는 말한다.누텔라 병에도 세심함을 더했다. 멋져 보이는 디자인보다 스푼이나 나이프로 퍼내기 좋도록 만들었다. 이 용기는 코카콜라의 유리병처럼 어디에서든 누텔라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훌륭한 마케팅 도구가 됐다.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
코카콜라·맥도날드 '플라스틱과의 전쟁' 2018-01-23 19:24:31
] 코카콜라는 2030년까지 플라스틱병 전량을 회수해 재활용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코카콜라가 1년 동안 사용하는 플라스틱병은 1200억 개에 달한다. 코카콜라는 회수된 병에 경품을 붙이는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해 소비자들도 이 계획에 적극 동참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코카콜라를 비롯해 네슬레, 유니레버 등 식품...
코카콜라, '쓰레기없는 세상' 프로젝트…용기 수거·재활용키로 2018-01-20 01:11:39
같은 환경단체들은 코카콜라가 땅과 수질오염으로 귀결될 수십억 병의 플라스틱 용기를 생산하고 있다고 비판해왔다. 코카콜라는 2030년까지 용기 제작에 평균 50%의 재활용 물질을 사용하기로 했다. 또 더욱 효율적인 용기 제조와 재활용 프로그램, 소비자 캠페인 등에 재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코카콜라 측은 투자 규모에...
[박정호의 생활 속 경제이야기] 산타클로스와 코카콜라 2017-12-28 18:36:01
콜라를 세계에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한 대표적인 브랜드다. 오늘날 코카콜라는 초당 4만 명이 즐기고 하루 7억 병이 팔린다고 한다. ‘오케이’ 다음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영어 단어가 ‘코카콜라’라고 하니 코카콜라는 실로 세계를 대표하는 음료라 할 것이다.콜라를 최초로 개발한 사람은 미국의 내...
'플라스틱 쓰레기와의 전쟁' 지구촌 행동수칙 나온다 2017-12-04 15:43:44
했고 코카콜라와 생활용품 업체 유니레버 등도 제품 포장에 쓰이는 플라스틱 수거·재활용을 통해 해양폐기물 문제 해결에 나서기로 했다. 델의 글로벌 부문 부사장 피유시 바르가바는 "연구하면 할수록 문제는 플라스틱 해양 쓰레기가 단순히 해양 생물에 미치는 영향이 아니라 먹이사슬 전반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것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외신 2017-11-23 15:00:05
증가, "건강·생태계 피해 우려" 171123-0448 외신-0077 11:07 버핏의 콜라 사랑, 코카콜라 넘어 펩시까지 노리나 171123-0459 외신-0078 11:14 화려한 테마파크의 그늘…日서 인형탈 계약사원 산재판정 171123-0466 외신-0079 11:15 中환구시보 "美의 대북 제재에 中조차 오만을 느낀다" 171123-0487 외신-0080 11:26 중국...
삼양패키징, 첨단 음료포장 사업 확대 나서 2017-11-09 17:31:28
시스템은 국내에서 삼양패키징을 포함해 코카콜라코리아와 롯데음료 단 3곳만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코라콜라코리아와 롯데음료의 경우 자체 음료 패키징으로만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어 OEM 방식의 아셉틱 포장 시스템을 운용하는 곳은 삼양패키징이 유일합니다. 아셉틱 시스템의 한 라인당 설비투자 비용은 일반 P...
1000억 탄산수…트레비 홀로 "캬~" 2017-08-23 19:48:34
업계 2위인 코카콜라의 ‘씨그램’은 시장 점유율이 22%이고, 3위와 4위인 ‘초정탄산수’와 ‘페리에’가 각각 10%대, 4%대다. 트레비는 올 들어 지난 7월 말까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한 385억원의 누적매출을 올렸다. 다양한 맛과 소용량 패키지의 신제품을 꾸준히 내며 소비자의...
[Biz Watch] '분유 혁명' 뒤엔 삼양패키징의 한뼘기술 있었네 2017-08-23 18:07:06
국내 최초로 페트병 사업을 시작해 샘표 간장병, 코카콜라 음료병, 하이트 맥주병을 주로 생산해온 삼양패키징은 2007년 국내 최초로 무균 페트 충전 설비를 도입했다. 맛과 향이 떨어지고 음료가 변질될 위험이 있는 기존 고온 충전 방식의 단점을 극복한 것이다.그 덕분에 한국의 곡물음료 시장도 급성장했다. 광동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