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먹는 비만약의 위력…살찌우는 콜라株, 확 빠졌다 2023-10-06 17:57:19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5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코카콜라, 펩시코, 몬델리즈 등 음식료업체 주가가 동반 급락했다. ○“약물 복용, 식품 소비에 영향” 이날 뉴욕증시에서 코카콜라는 4.83% 하락한 주당 52.38달러에, 펩시코는 5.22% 떨어진 160.10달러에 장을 마쳤다. 오레오 쿠키로 유명한 몬델리즈인터내셔널도...
[천자칼럼] 위고비 '나비효과' 2023-10-06 17:52:24
식음료·유통 관련 종목들이 동반 급락하고 있다. 코카콜라와 펩시코가 52주 신저가 수준으로 밀려났고 제과·식품·주류 업종 대표주도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월마트 등 유통 업체와 건강관리 업체까지 하락세를 보였다. 유통·식음료 분야 전체를 위협하는 ‘생태계 교란종’이 출현했다는 공포가 투자자들을 덮친...
'기적의 비만약' 열풍에…"이게 무슨 날벼락" 코카콜라 '뚝' 2023-10-06 15:44:38
월가에선 월마트와 코카콜라, 펩시코, 몬덜리즈 등의 주가까지 급락했다. “약물 복용, 식품 소비에 영향”유통업체 월마트의 미국 부문 최고경영자(CEO)인 존 퍼너는 5일(현지시간) 한 인터뷰에서 비만약으로 인해 “전체 장바구니 수요가 약간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다”며 “(구매) 단위가 적고 (구매 식품당) 칼로리도...
차석용 떠난 LG생활건강, 달라진 M&A 기조 2023-10-04 07:41:01
LG생활건강을 이끌었다. 코카콜라음료, 더페이스샵, 해태음료, 에버라이프 등을 인수하면서 'M&A 귀재' '차석용 매직'이란 수식어도 붙었다. 18년 만 역성장에…M&A 기조도 탈바꿈 2005년 이후 이어왔던 차석용 매직은 지난해 끝났다. 매출 성장세가 꺾이면서 이익도 줄어들었다. 지난해 2017년 이후...
[포토] 코카-콜라, '토레타! 월드' 팝업 체험존 오픈 2023-08-21 10:24:54
갈증은 비워지고 수분은 채워지는 기분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호수와 숲 등 다채로운 공간으로 꾸며졌다. ‘토레타! 월드’ 팝업 체험존 오픈을 기념하여 현장에 방문한 토레타! 모델 신시아는 ‘토레타! 월드’ 배경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모습으로 생기 있고 싱그러운 매력을 마음껏 뽐냈다. 코카콜라 제공
배당 쏠쏠한데 주가도 우상향…돈 몰리는 '배당성장 ETF' 2023-08-13 18:07:13
암젠, 홈디포, 브로드컴, 시스코시스템스, 펩시코, 코카콜라, 셰브런 등 100개 기업에 분산 투자한다. 생활 의약품, 가정 인테리어 제품, 음료 시장 등에서 시장 지위가 공고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배당률만 살펴보면 연평균 2.9%대로 생각만큼 높지 않다. 배당 재투자와 주가 상승까지 고려하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이들 ...
"몇억 쓰고 욕만 먹을 판"…잼버리 후원 기업들 '당혹' 2023-08-05 14:04:32
워낙 열악해 물류비 부담이 커지면서 GS25는 생수와 탄산음료, 얼음 등 제품 가격을 시중보다 비싸게 판매했다. 잼버리 내 매장에서 식용 얼음과 코카콜라(500㎖) 가격은 각각 5000원과 2500원으로 일반 매장 대비 약 15%, 9% 비싼 수준이었다. 잼버리 참가자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바가지가 심하다’는 글을...
연 3000억 돌파…2030 '술파티 필수템'으로 불티난 제품[영상] 2023-07-31 21:00:01
등 제약사뿐만 아니라 삼양사, 롯데칠성음료, 농심, 코카콜라, 서울우유, 대상 등 식음료 기업들도 진출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숙취해소제가 처음 출시된 이후 200개가 넘는 제품이 새롭게 출시됐다가 일부는 자리를 잡았다”고 말했다. 한국의 숙취해소제 시장은 1992년 CJ제일제당(현 HK이노엔)이 직장인들을 위한...
LG생활건강, 중국 리스크에 2분기도 부진…영업이익 27.1%↓(종합) 2023-07-27 16:18:09
크게 줄었다. 생활용품(HDB)과 음료(Refreshment) 사업은 외형은 성장했으나 벌이는 시원치 않았다. 생활용품 사업 매출은 5천460억원으로 0.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지속되는 원가·고정비 부담과 사업 효율화 비용 등으로 53.6% 급감한 276억원에 그쳤다. 음료 사업 역시 코카콜라 제로 등과 같은 제로탄산과 에너지...
페트병 가져가면 컵·수저·가방 등 준다…이마트, '순환경제' 체험존 2023-07-18 11:20:17
이마트는 한국 코카콜라와 함께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ONETHEPL) 캠페인 시즌 4' 오프라인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원더플은 '한 번(ONE) 더(THE) 사용되는 플라스틱(PL)'을 줄인 말로 한국 코카콜라가 2020년부터 진행해온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마트는 2021년 시즌2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