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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만두 1위' CJ제일제당, 2분기 영업익 40% 감소…"원가 부담" 2023-08-07 18:43:28
49.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CJ제일제당에서 택배·물류 자회사 CJ대한통운을 제외한 별도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은 40.1% 감소한 2358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3.7% 감소한 4조4233억원이었다. 예상보다 높은 환율과 원당가 등 원가 부담이 이익 발목을 잡았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원가 부담 등 어려운...
'유증에 알짜회사 매각' 고군분투에도..힘이 부치는 CJ 2023-08-07 17:37:01
(식품부분 : 1427억원 / 바이오 부문 : 398억) 중국의 돼지고기 소비가 크게 줄면서 사료용 아미노산인 라이신 수출 감소가 실적에 타격을 줬습니다. 바이오 시황이 바닥을 통과했다는 시각도 있지만 중국의 소비가 본격적으로 회복되긴 어렵다는 전망이 우세해 빠른 실적 회복을 기대하긴 힘들어 보입니다. CJ그룹 내...
원가부담·경기침체 영향에 CJ제일제당 2분기 영업익 31.7%↓(종합) 2023-08-07 17:02:43
4% 줄었고 순이익은 1천275억원으로 49.6% 감소했다. 택배·물류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의 실적을 제외하면 영업이익은 40.1% 감소한 2천358억원, 매출은 3.7% 감소한 4조4천233억원이다. 원가 부담이 이어지며 2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사료첨가용 아미노산을 주력으로 하는 바이오 사업의 경우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해...
中광둥성, 음식배달 등 플랫폼노동자 산재보험 확대 추진 2023-07-24 11:28:51
체결하지 않은 운송 기사나 차량 승무원, 기층 택배업 종사자, 농업 부문 유연 노동자 등이 산재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 사업주는 업체 소재지에서 종업원의 산재보험 가입 수속을 밟을 수 있게 하기로 했다. 플랫폼 기업이나 플랫폼 기업을 위한 서비스 조직, 크라우드소싱 업체, 배송 업체 등 새로운 형태...
CGV 흑자전환…CJ 돌파구 마련할까 2023-07-20 18:41:50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기존의 택배, 이커머스, CL(Contact Logistics), 글로벌 부문으로 나눠져 있던 조직을 한국 사업과 글로벌 사업으로 통합해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조직 명칭을 개편하기도 했는데요. 조직의 기능과 역할의 범위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본부', '실',' 팀'...
CJ대한통운 '물류테크 중심' 조직 개편 2023-07-10 18:01:29
중심으로 바꾸기 위한 의도다. 한국사업 부문은 항만, 창고, 배송 등 각 사업부에 별도로 있던 영업과 운영 조직을 통합했다. 이번 개편으로 화주는 배송과 보관, 운송까지 원스톱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CJ대한통운 물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택배 배송은 택배 영업 부서, 창고 보관은 e커머스 부서와...
'90년 기본틀' 갈아엎는다…CJ대한통운, 조직개편 단행 2023-07-10 14:09:08
택배·이커머스부문과 CL부문, 글로벌부문을 '한국사업'과 '글로벌사업'으로 통합한다. CJ대한통운이 회사 조직 기본 틀을 완전히 갈아 엎는 조직개편을 단행한 것은 90년 만이다. 한국사업은 항만과 창고, 배송 등 각 부서에 별도로 존재했던 영업과 운영 조직을 통합한다. 항만하역, 풀필먼트센터, 수송...
CJ대한통운, 고객·첨단기술 중심 조직개편…"신성장시대 개척" 2023-07-10 09:54:35
틀을 대대적으로 바꾼다. CJ대한통운은 기존의 택배·이커머스·CL(Contact Logistics) 부문과 글로벌 부문을 각각 '한국 사업'과 '글로벌 사업'으로 통합하는 것을 뼈대로 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 사업의 경우 항만 하역, 풀필먼트(물류 일괄 처리)센터, 수송 등의 운영 조직은...
[하반기 경제] '3대 개혁' 본격화…근로시간 개편방안 보완 2023-07-04 14:00:52
방안이 발표될 예정이다. 택배기사, 배달종사자 등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 다양한 노동자의 권리를 보장하는 법안을 마련하고, 중대재해처벌법이 내년부터 근로자 50인 미만 사업장에 확대 적용되는 것을 앞두고 중소·중견기업의 안전관리 인력 양성에도 집중한다. ◇ 대학 규제개혁 가속화…유치원·어린이집 통합기관...
"광고보다 강한 입소문 잡아라"…소비자 팬덤 만든 1등 브랜드 2023-06-26 18:52:15
부문은 삼성 비스포크(냉장고)와 귀뚜라미보일러(가정용보일러), 서비스재 부문에선 KB국민카드(신용카드)와 로젠택배(택배서비스) 등이 1위 브랜드로 조사됐다. 연령별로 보면, 10대는 브랜드치킨전문점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20~30대는 국산맥주와 다이어트식품, 40~50대는 생활의료가전과 건강증진센터 등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