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어린이 독도 지킴이' 캠페인 열어 2013-08-13 16:50:49
1호’를 바다에 뿌리는 ‘독도수호, 종자수호’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어린이 독도지킴이’ 대원들이 독도수비대에게 국내 최초 국산 김 종자로 만든 ‘햇바삭 토종김’과 위문편지를 전달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매월 ‘햇바삭 토종김’ 20박스를 독도수비대에 지원할 예정이다. / 독도=...
CJ제일제당, `어린이 독도지킴이 캠페인` 진행 2013-07-19 11:24:57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번 <햇바삭 토종김과 함께하는 어린이 독도지킴이> 캠페인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관과 영토관 확립을 위해 기획된 첫 번째 행사로 식품 브랜드가 주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행사는 독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일본산 종자가 장악하고 있는 국내 김...
[사설] 이러자고 토마토 사업 좌절시켰나 2013-05-27 17:17:34
잃어버렸던 토종 종자기업 흥농종묘를 15년 만에 몬산토로부터 되찾아온 곳이 동부다. 이런 기업의 도전을 막으면 누가 농업에 투자하나. 농림축산식품부는 “동부가 계속 유리온실 사업을 하는 게 국내 농가 피해가 가장 적다”는 의견을 냈다. 농민들이 동부의 사업 포기를 협박할 때는 경제민주화 바람을 의식해 눈만...
로얄네이쳐, ‘한국 자생식물 보호캠페인’ 눈길~ 2013-04-24 10:32:13
캠페인은 우리나라 토종 식물의 종자주권과 연구활동을 위해 로얄네이쳐와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가 함께 실시하는 이벤트이다. 전국 로얄네이쳐 카페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소정의 금액이 ‘한국자생식물 보호 캠페인에 자동 기부된다. 캠페인 기간 중 로얄네이쳐 카페 매장으로 로얄네이쳐 공병을 가지고 오면...
[사설] 수출·첨단·창조 농업은 아예 하지 말자는 건가 2013-03-27 17:17:18
했다는 것이다. 외환위기 때 잃어버린 토종 종자기업 흥농종묘를 15년 만에 몬산토로부터 되찾아온 것도 바로 동부였다. 이런 기업을 비난하고 좌절시키면 앞으로 누가 농업에 투자하려 들 것인가.상황이 이런데도 농림축산식품부는 꿀 먹은 벙어리다. 엊그제까지만 해도 민간자본을 유치해 기업농을 육성하고 농업 경쟁력...
농업 세계화의 꿈 접은 동부…농민단체 "대기업, 농업 진출 안돼" 강력 반발 2013-03-26 17:20:32
9월 다국적 기업 몬산토가 보유한 토종 종자기업인 흥농종묘를 사들이는 등 농업 분야의 수직계열화를 추진해왔다. 동부팜한농은 참고자료를 통해 “우리의 노력 여하에 따라 네덜란드와 같은 농업강국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보고 농업인들과 토마토를 공동으로 생산하고 수출하는 상생모델을 만들어 보려 했다”며 “그러...
[일과사람]기능성 카제인 우유, 한상기 교수 2013-03-16 00:29:25
명예교수는 한우 종자 산업 기반 구축, 토종 유전자 개발의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퇴임 교원 근정포장을 수상하였고, 우리 토종 유전자의 중요성을 다시 강조하였다. “우리나라의 토종 유전자 자원은 미래 활용 가치가 막대하다. 21세기 바이오 시대의 핵심은 유전자 자원이다. 유전자를 다루는 기술은 공유할 수...
CJ제일제당, 국산 종자로 만든 김 햇바삭 출시 2013-02-14 16:56:01
국산 김 종자로 만든 ‘햇바삭 토종김’을 14일 선보였다. 일본 종자가 장악해 온 국내 김 시장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한국산 종자 제품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이 3년간 연구해 만든 ‘전남 슈퍼김 1호’ 종자를 사용했다.▶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연예계 성스캔들...
'김 독립' CJ제일제당, 국산 종자로 만든 김 출시 2013-02-14 09:05:31
김 종자 '전남슈퍼김 1호'로 만든 '햇바삭 토종김'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과 cj제일제당이 국산 김 종자의 연구·개발(r&d)과 상품화, 판로개척 등을 협력해 만든 제품이다.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이 3년간의 연구 끝에 국산 김 종자인 '전남슈퍼김 1호'를...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김준기 동부 회장 "글로벌·고부가·전문화 3大 이니셔티브 가속" 2013-01-15 15:30:50
국내 종자 분야 1위였던 흥농종묘와 3위 중앙종묘를 인수해 설립한 세미니스코리아를 몬산토가 다시 인수하면서 만들어진 회사다. 동부팜한농의 몬산토코리아 인수는 단순한 기업 인수 차원을 넘어 다국적기업들에 매각됐던 토종 종자회사를 우리나라 기업이 다시 인수함으로써 종자 주권을 되찾아 왔다는 점에서 의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