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두산, 작년 매출·영업익 동반 호조…에너빌·밥캣 견인 2024-02-15 10:57:17
사업인 통합 IT 서비스, 전자소재(전자BG), 두타몰 부문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한 것 역시 그룹 호실적의 원동력이 됐다. 올해는 계열사의 수익 창출력을 바탕으로 배터리 재활용 등 신사업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자회사 두산리사이클솔루션은 올해 상반기 3000톤(t) 규모의 배터리 재활용 공장을 착공해 내년...
SK텔레콤 어린이 브랜드 ZEM, 새 학기 프로모션 2024-02-13 09:52:57
SK텔레콤[017670]은 유·무선 통합 아동 서비스 브랜드 '잼'(ZEM)에서 새 학기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ZEM 애플리케이션에서 새롭게 자녀 등록을 마친 고객에게 LG전자[066570] LG 그램 17인치, 일룸 책상 세트, 문구 세트 등을 주는 경품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경품 응모 건당 500원씩 적립해...
김성규 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장, “지난해 재도전 성공패키지 통해 11개 기업 지원, 매출 총 60억원 성과올려” 2024-02-12 13:01:11
인적·물적 자원의 통합과 정보·기술자산을 One-stop Start-up assisstance System으로 구축하여 성공 창업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김성규 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지역 내 스타트업들이 창업 초기부터 세계시장에 나갈 수 있도록 시장 동향 정보제공, 투자유치·기술협력, 법인설립 자문,...
롯데쇼핑, 7년 만에 순이익 흑자 전환…백화점 매출 신기록 2024-02-08 16:44:22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개점 122일 만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할인점(마트)와 슈퍼의 경우 매출은 감소했지만 상품 개선과 통합소싱 확대로 이익이 개선됐다. 할인점의 지난해 매출은 5조7347억원으로 2.9% 줄었으나 영업이익이 80.4% 뛴 873억원으로 집계됐다. 슈퍼의 경우 지난해 매출은 2.7% 감소한...
롯데쇼핑 '깜짝 실적'…7년 만에 흑자전환 2024-02-08 16:27:50
증가했다. 해외에선 지난해 9월 문을 연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의 초기 비용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으나, 매출은 크게 늘었다. 2022년 말부터 시행한 롯데마트·슈퍼 통합 소싱 효과도 컸다. 롯데마트의 영업이익은 873억원으로 80.4% 급증했다. 2014년 이후 10년 만의 최대 흑자다. 롯데슈퍼의 영업이익은...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7년 만에 당기순이익 흑자 달성" 2024-02-08 16:01:21
256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상품구색 강화와 상품 통합 소싱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가 지속되며 매출총이익률은 1.1%p 개선되면서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마트가 기록한 영업이익 873억 원은 지난 2014년 이후 10년 만에 최대 규모의 흑자이며, 슈퍼는 연간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했다. 이커머스는 버티컬몰 거래...
롯데쇼핑 작년 영업이익 5천억원대…7년 만에 순이익 흑자(종합) 2024-02-08 15:55:53
최대 매출을 올리며 성장을 이끌었고 해외에서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짧은 기간에 거래액 1천억원을 돌파하며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마트와 슈퍼는 상품 개선과 통합소싱 확대로 영업이익이 늘었다. 마트의 지난해 연간 매출은 5조7천347억원으로 2.9%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873억원으로 80.4% 증가했다. 마트의...
[한국수자원공사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수자원 통합관리시스템을 만드는 기업 ‘다올’ 2024-02-06 09:10:58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다올은 수자원 통합관리시스템을 만드는 기업이다. 김상재(34) 대표가 2018년 10월에 설립했다. 김 대표는 “다올은 3명이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영업·재무·기획 및 연구개발로 파트를 나눠 각각 담당하고 있다”며 “이전직장부터 환경 분야에서도 물에 대한...
"치킨부터 간편식까지 한번에"…BBQ, 통합앱 선보여 2024-02-05 14:59:01
수 있는 통합 애플리케이션(앱)을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앱은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기존 'BBQ앱'과 HMR 판매 쇼핑몰 'BBQ몰'을 하나로 합쳤다. 이에 따라 제너시스BBQ그룹은 BBQ앱과 BBQ몰에서 각각 운영하던 멤버십 서비스를 'BBM 멤버십' 서비스로 통합하기로 했다. BBQ 관계자는...
"치킨·간편식 주문 한번에"…BBQ, 통합앱 출시 2024-02-05 11:04:13
밝혔다. 통합앱은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BBQ앱'과 HMR 판매 쇼핑몰 'BBQ몰'을 합친 것이다. 이에 따라 BBQ앱과 BBQ몰에서 각각 운영되던 멤버십 서비스는 'BBM 멤버십' 서비스로 통합된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른 프랜차이즈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