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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컨테이너 활용한 무인 점포 오픈…"이동 설치도 가능" 2022-07-25 10:06:20
수 없었던 지역에 특수 컨테이너를 세우고 그 안을 편의점으로 꾸민 이른바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이 정식 오픈한 것이다. GS25는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을 GS칼텍스 여수 2공장 내 부지에 지난 22일 오픈했다.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은 전기, 조명 등이 완비된 약 18㎡(5.4평) 크기의 특수 컨테이너로 지어졌다....
연 130만명 이용 공항서 해열제 못 구해 '발 동동' 사라질까 [입법 레이더] 2022-07-25 09:31:48
없다는 이유 만으로 연중 무휴 점포가 아닌 곳에서 판매를 허용하면 심야 및 공휴일의 의약품 접근성 확보라는 제도 취지를 훼손할 우려가 있다”며 약사회 손을 들어줬다. 이에 대해 정 의원실 관계자는 “항공기에서 필요하면 상비약을 요청할 수 있다는데 일반적으로는 항공기 탑승 전에 미리 멀미약이나 소화제를...
GS25, 여수에 컨테이너형 무인편의점 오픈…상가 없이 개설가능 2022-07-25 08:59:15
약 18㎡(5.4평) 크기의 특수 컨테이너를 활용해 만든 것이다. 편의점이 필요하지만 상가가 없어 입점 자체가 불가능한 부지에 컨테이너를 세우고 그 안을 편의점으로 꾸민 것이다. 컨테이너 방식인 만큼 이동한 뒤 그대로 재활용도 가능하다. 이 점포는 고객이 상품을 고르고 스스로 결제하는 무인 편의점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시대에도 늘어나는 '작지만 강한 서점' 2022-07-18 17:49:52
점포를 내지 못한다. 온라인 전환에 발맞춰 매장을 통폐합하고 있는 것도 이유다. 소규모 서점이 늘어난 건 2014년 전면 시행된 도서정가제가 안착한 영향도 있다. 대형 서점이나 온라인 서점의 대규모 할인이 불가능해지면서 동네 서점들도 가격 경쟁에서 대형 서점과 겨룰 수 있게 됐다. 도서정가제가 없는 미국에서도...
`최저임금 1만원 시대`…무인화 속도내는 편의점 2022-07-14 19:17:31
점포를 수월하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신경 쓰고 있습니다.] 가격 변동이 있을 경우 디지털 기술로 자동으로 수정하는 전자가격표를 도입하는 등 매장 관리도 보다 수월해졌습니다. 늘어난 인건비 부담에 도심 내 오피스나 상가, 특수입지 등을 중심으로 편의점 무인화에 더욱 탄력이 붙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해 편의점...
'부릉'이 물류가 아니라고?…'커머스테크'로 성장한 메쉬코리아 [긱스] 2022-06-29 06:30:42
옴니 채널이라는 점포를 저희가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메쉬코리아와 손잡으면 일하면 중소기업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판로를 뚫어 제품을 더 많이 팔 수 있다는 거죠.” 이 같은 사업모델을 바탕으로 회사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13년 설립된 메쉬코리아의 매출은 2017년 301억원에서 지난해 3038억원으로 10배 이상...
'맥도날드·KFC·버거킹' M&A 식탁 오른 햄버거 빅3, 이번엔 콧대 낮출까? [차준호의 썬데이IB] 2022-06-21 10:52:01
M&A들이 시장에서 소외된 원인으로 본사에 종속된 특수한 계약 방식을 꼽는다. 맥도날드 본사 및 모회사인 RBI를 통해 버거킹을 운영 중인 글로벌 PEF운용사 3G캐피탈, KFC 브랜드를 보유한 미국의 염브랜즈 등은 전세계 가맹 법인으로부터 연간 매출액의 약 5%를 로열티 수수료로 얻는다. 기술사용료와 신규 점포 개설에...
'아트비즈니스' 미는 신세계 정유경, 서울옥션 품에 안을까 2022-06-16 15:18:42
서울옥션 회장(지분 13.31%)과 11명이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이 지분 31.28%를 보유하고 있다. 신세계는 지난해 12월 서울옥션의 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지분 4.82%를 보유한 상태다. 신세계는 당시 지분투자 배경에 대해 미술품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상품을 조달하고 차별화된 아트 비즈니스를 선보이기 위해서란 입장...
'메가푸드마켓'으로 변신하는 홈플러스 2022-06-09 17:12:37
특수부위와 바비큐용 고기, 수비드 삼겹살 등 기존 대형마트에서 구하기 힘든 다양한 상품도 준비했다. 수산 코너에는 크랩과 조개류 등을 주문 즉시 매장에서 조리해주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늘어나는 1인 가구를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코너도 마련했다. ‘다이닝 스트리트’는 상온·냉장·냉동 가정간편식(HMR)과 수입...
"코스트코가 대체 왜?"…'24년 왕국'이 흔들린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6-02 08:00:02
코스트코 코스트코코리아는 ‘코로나 특수’를 계기로 온라인에 조금씩 발을 담그기 시작했다. 아시아에선 처음으로 공식 온라인몰을 열었다. 새벽 배송은 이 같은 전략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다. 글로벌 코스트코(코스트코홀세일)도 온라인으로 영토를 확장 중이다. 올해 처음으로 텍사스에서 우버와 연합해 식료품 당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