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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면세점, 새 BI 공개…"혜택 더하기와 부담 빼기의 조합" 2024-11-04 09:35:34
함께 신규 브랜드 유치를 통해 사업 경쟁력 제고에도 박차를 가한다. 인천공항점은 지난달 생로랑과 발렌시아가 부티크를 각각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에 오픈했다. 이에 따라 현대면세점 인천공항점은 기존에 운영 중이던 루이비통과 샤넬, 구찌에 더해 총 26개의 명품 브랜드를 보유한다. 무역센터점은 지난 7월...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이 같은 달리기 열풍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곳은 ‘패션 산업’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운동화 시장 규모는 2021년 2조7761억원에서 이듬해 3조1289억원으로 늘어났고 지난해 3조4150억원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러닝화 비중은 30%인 1조원 이상으로 추산되며 업계에서는 러닝화 비중이...
패션1번지 된 성수동...플래그십 스토어 '총집결' 2024-11-04 07:33:44
떠오른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주요 패션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잇달아 문을 열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 정체성을 드러내며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주력 매장이다. 한섬은 미국 스트리트 패션(길거리 유행 패션) 브랜드 키스와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지난 5월 성수동에 국내 첫 플래그십...
성수동, 글로벌 패션 격전지로…플래그십 스토어 '봇물' 2024-11-04 07:01:01
성지로 불리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주요 패션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잇달아 문을 열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내고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주력 매장이다. 4일 패션·의류업계에 따르면 한섬[020000]은 미국 스트리트 패션(길거리 유행 패션)...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서 '톰 브라운' 팝업 2024-11-04 06:00:04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고급 패션 브랜드 '톰 브라운' 팝업 매장을 열고 가을·겨울(F/W) 겉옷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검은색 색상의 다운필 겨울 겉옷 6종을 포함한 '블랙 다운필 캡슐 컬렉션'을 유통사 최초로 출시해 단독 판매한다. 이 외에도 남성과 여성 의류 50여종, 아동 겉옷 10종을 선보인다. 톰...
불황에…명품백 대신 럭셔리 립스틱 산다 2024-11-03 18:01:36
침체와 고물가 장기화로 판매 단가가 높은 명품 패션과 가방 수요는 직격탄을 맞았지만, 작은 사치품인 명품 뷰티는 잘 버티고 있어서다. 이는 국내 백화점 매출에서도 나타난다. 올 들어 9월까지 롯데·신세계·현대 등 국내 주요 백화점의 럭셔리 뷰티 매출은 일제히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뛰었다. e커머스·지방 백화...
고창 바나나·부여 망고…열대과일 재배지 '북상' 2024-11-03 13:25:49
많고, 무화과(1천777), 석류(240), 망고(228), 비파(161), 패션프루트(136), 바나나(56), 파파야(48), 구아바(28), 용과(25), 올리브(15), 파인애플(12) 순으로 조사됐다. 국내 재배 농가가 많은 만큼 국산 열대과일 가운데 키위를 가장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뉴질랜드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는 2004년 서귀포시와 생산...
K-패션 해외로 들고 나가는 백화점…일본·태국서 '북적' 2024-11-03 07:15:00
K-패션 해외로 들고 나가는 백화점…일본·태국서 '북적' "브랜드 키우고 해외서 백화점 입지 넓혀…미래가치 투자"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백화점들이 국내 패션 브랜드를 해외에 소개하는 중개자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은 일본과 태국 등 해외의 유명...
국산 열대과일 재배지 북상…대형마트도 속속 선보여 2024-11-03 06:15:01
가장 많고, 무화과(1천777), 석류(240), 망고(228), 비파(161), 패션프루트(136), 바나나(56), 파파야(48), 구아바(28), 용과(25), 올리브(15), 파인애플(12) 순으로 조사됐다. 국내 재배 농가가 많은 만큼 국산 열대과일 가운데 키위를 가장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뉴질랜드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는 2004년 서귀포시와 생산...
불경기? 여긴 불붙은 경기…창고형 할인점·다이소 북새통 2024-11-01 18:18:35
균일가숍 다이소, 인디브랜드 화장품을 발굴해 판매하는 CJ올리브영 등의 돌풍도 가성비 선호 현상과 맞닿아 있다. 아성다이소 매출은 지난해 약 3조46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7.5% 증가했다. 롯데 신세계 등 대기업 유통사조차 다이소 매장을 자사 쇼핑몰에 유치하기 위해 애쓸 정도다. CJ올리브영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