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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시마크 인수 때 달러차입 61%…빚 늘려 공격 M&A 나선 네이버 2023-01-09 17:19:50
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네이버가 북미 최대 개인간거래(C2C) 패션 플랫폼인 포시마크를 1조6700억원에 인수 완료했다.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인수·합병(M&A)이다. 네이버는 자체 보유현금을 비롯해 달러 차입을 통해 인수를 마무리지었다. 오랜 기간 무차입 경영을 이어왔던 네이버가 수년간의 적극적인 M&A로...
스파크랩, 20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9개 스타트업 선정 2023-01-09 16:25:58
인사이트가 개발한 약국 도소매 플랫폼 ‘약올려’도 선정됐다. UUUUU는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해 새로운 디자인과 들뜸 없는 신소재로 완벽한 홈케어가 가능한 네일키트를 개발했고, 약올려는 의약품 유통과정과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해 일반 약국들도 최저가 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이외에 SaaS...
네이버, 포시마크 1조6700억원에 인수 완료 2023-01-06 17:49:30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네이버가 북미 최대 개인간거래(C2C) 패션 플랫폼인 포쉬마크 인수를 완료했다. 네이버는 북미 1위 C2C 패션 플랫폼 포시마크가 네이버의 계열사로 편입됐다고 6일 밝혔다. 포시마크는 5일 나스닥 상장을 철회했다. 지난해 11월 미국내 기업결합신고(HSR filing) 승인을 거쳐 12월 27일...
초불확실성 시대의 도래, 2023년 산업별 변화와 전망은?[삼정KPMG CFO Lounge] 2023-01-04 15:11:33
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인간을 가장 불안하게 하는 상황은 무엇일까. 미국의 공상과학 소설가 H. P. 러브크래프트는 인간이 불확실성에 느끼는 공포에 대해 “인간의 가장 오래되고 강력한 감정은 두려움이다. 그리고 가장 오래되고 강력한 두려움은 미지의 것에 대한 두려움이다.”라고 이야기했다. 예측하지 못한...
'사과빵' 대박에 독자노선…투자유치 검토나선 이랜드 프랑제리 2023-01-02 15:18:25
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이랜드그룹 프리미엄 베이커리 프랑제리(frangerie) 운영사 켄싱턴월드가 투자 유치에 나선다. 켄싱턴월드는 당초 그룹 내 외식업 계열사에 흡수합병될 예정이었으나 하반기 주력상품인 '사과빵' 판매가 급증하자 독자 경영으로 선회했다. 2일 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랜드 외식사업을...
백화점이 '구독 서비스'?…제품이 아니라 '신뢰'를 팔았다 2022-12-30 10:51:48
소비자의 믿음이 형성될 때 소비자의 선택은 당연한 귀결이다. 어느 시장에서나 마찬가지로 먹거리 구독 서비스 경쟁에서의 승자도 결국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인지적 신뢰와 정서적 신뢰를 확보하는 쪽이 될 것이다. ※ 한경닷컴에서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주 월요일 아침에 마케팅 콘텐츠를 메일로...
디자인, 기능성, 가격 삼박자 고루 갖춘 골프화 원온(One On) 2022-12-27 13:26:08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간호화를 제작하면서 얻은 경험과 인사이트를 무기 삼아 새로운 도전을 했습니다. 그 도전은 바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골프에 입문할 수 있는 슈즈 브랜드 ‘원 온(One On)’입니다.” 2014년 20대의 혈기로 신발산업에 뛰어든 허정호 티케이코리아 대표는 그동안의 경...
온라인 셀러 플랫폼 `셀링하니`, 오픈 3개월만에 4,000명 셀러 확보 2022-12-23 16:21:27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판매 중인 상품의 키워드별 노출 순위와 리뷰 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한 `2022년 지역SW서비스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신규 서비스와 인프라 개선으로 상품성을 한 단계 더 강화했다. 셀링하니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라인...
구독경제 성공하려면, ‘관계’에 집중하라 2022-12-09 12:40:16
고객생애가치를 키워가는 것을 중시한다.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하기위해서는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구매하던 고객, 구독하게 하라! 그리고 상품이나 판매가 아니라 관계에 집중하라. ※ 한경닷컴에서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 신청을 하시면, 이유재 석좌교수의 글과 다른 콘텐츠를 메일로...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등골 브레이커' 극복한 노스페이스 2022-12-06 18:31:12
한경 CMO 인사이트의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가 부정적 브랜드 스키마를 극복한 노스페이스 사례를 살펴봤다. 부정적 스키마를 쇄신하기 위해 영원아웃도어는 10여 년에 걸쳐 브랜드 정체성을 바꿨다. 50~60대 중장년층까지 노스페이스 의류를 입는다는 것을 고려해 2011년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인 ‘노스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