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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ESG 10월호... 전환금융 새판짜기 제언 2024-10-09 06:00:08
플랫폼이 구축된다는 소식도 담겼다. 스페셜 리포트에서는 금융판 중대재해처벌법인 책무구조도의 파급력과 책무구조도와 관련한 금융권 내부통제 문제에 대해 전문가 지상 좌담을 열어 쟁점을 짚어봤다. 이어 맥킨지에서 나온 '에너지 전환을 위한 25가지 과제' 보고서를 통해 에너지 전환을 실제로 활성화하기...
공룡이 된 글로벌 유니콘들…기업가치 '2441조'로 몸집 키웠다 [긱스] 2024-10-08 17:24:27
업체와 차이가 컸다. 바이트댄스는 숏폼(짧은 영상) 플랫폼, 스페이스X는 로켓 발사체, 오픈AI는 대규모언어모델(LLM) 등에서 모두 세계 최고 기업으로 꼽힌다. 이들 업체의 몸값이 유독 높은 이유다. 상위 100개 기업을 국가별로 보면 미국이 57곳으로 가장 많았다. 다음은 중국(14개), 인도(7개), 영국(6개), 독일(3개)...
"수지가 입은 옷 뭐야?" 2030 열광…'품절 대란' 벌어졌다 2024-10-07 20:20:03
차별화를 시도했다”고 설명했다. 패션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의 투자 브랜드 ‘드파운드’는 브랜드 모델인 배우 공효진을 앞세운 스웨이드 아이템으로 효과를 봤다. 드파운드에 따르면 지난달 회사가 가을·겨울 시즌 브랜드 모델로 공효진을 발탁한 이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0% 증가했다. 특히 가을·겨울...
W컨셉, 매거진 통해 브랜드 육성…'르메메' 단독 컬렉션 공개 2024-10-07 07:44:21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온라인 매거진 ‘W이슈’ 10월호에서 디자이너 브랜드 ‘르메메(LEMEME)’의 24 가을·겨울(FW) 단독 컬렉션을 공개한다. 르메메는 가방을 중심으로 선보이는 백 브랜드에서 시작해 어패럴 영역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는 더블유컨셉 인기 브랜드다. 2021년 4월 론칭과...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요노(YONO)족이 사는 법 2024-10-06 16:33:56
수요를 높였다는 분석이다. 중고 의류도 인기다.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중고 패션 카테고리의 유료 거래액은 약 6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0% 늘어나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용자 78%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사이에서 ‘Y2K’와 ‘그랜드마(그랜드파)코어...
'재고 옷 활용해 새 제품·가구로'…패션업계도 ESG 열풍 2024-10-06 08:01:00
제품·가구로'…패션업계도 ESG 열풍 그린슈머 겨냥…중고거래 플랫폼 운영하고 3D 가상 품평회 열어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패션·의류 기업들이 친환경 소비를 중시하는 그린슈머를 겨냥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ESG 경영의 하나로...
상주 '세계모자페스티벌' 4일 개막 2024-10-03 18:32:32
세계적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흥행작 ‘킹덤’의 ‘갓’에 대한 세계적 관심을 계기로 세계 전통모자를 주제로 하는 국내 대표 축제로 성장했다.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도 이름을 올렸다. 4일 개막식에는 상주시민 주제공연,...
W컨셉,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르누이' 선봬 2024-10-03 10:11:04
계열 온라인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올해 가을·겨울(FW) 떠오르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르누이'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김주원·박현주 디자이너가 2020년 설립한 르누이는 고감도 소재와 고풍스러운 실루엣 등으로 20∼40대 여성으로부터 반응이 좋은 브랜드라고 W컨셉은 소개했다. W컨셉은 오는 9일까지...
국내 유일 세계모자페스티벌 4일 상주서 개막 2024-10-03 09:26:15
두 번째인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은 세계적인 OTT 플랫폼 흥행작인 킹덤의 ‘갓’에 대한 세계적 관심을 계기로 세계 전통 모자를 주제로 하는 국내 대표 축제로 성장했다.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 4일 개막식에는 주시민...
"다 죽은 대구 상권 부활했다"…2030 패피들 몰린 이유는 2024-10-03 07:32:37
20~30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패션 브랜드가 줄줄이 입점하면서다. 기존에만 해도 대구 동성로는 젊은 유동 인구를 유입할 쇼핑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해 연달아 오프라인 매장을 낸 데 이어 인기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스파오가 들어서며 젊은 고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