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 청년창업가 지원나선다…메타버스로 'LG 커넥트' 개최 2021-10-06 13:34:38
홈퍼니싱 솔루션을 개발한 이해라이프스타일,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작하는 벤타VR 등 20여곳의 스타트업과 협업을 진행했다. 박일평 LG사이언스파크 대표는 "LG는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글로벌 기업, 스타트업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업하는 등 분야를 넘나드는 개방형 혁신을 통해 미래 준비의 동력을 발굴하고...
현대리바트, 리바트 킨텍스점 개장 "프리미엄 영업망 강화" 2021-10-05 16:37:15
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Sonoma)’, ‘웨스트 엘름(West Elm)’ 매장을 열었다. 이어 현대백화점 미아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등에 초대형 인테리어숍을 선보이면서 공격적으로 영업망을 확대하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내년에도 서울 현대백화점 천호점 등에 종합...
현대리바트 프리미엄 영업망 확대…올해 9개 신규 매장 개장 2021-10-05 10:03:53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조명·홈퍼니싱 소품까지 전시된 매장이다. 현대리바트는 그동안 프리미엄 영업망 확대에 속도를 내며 올해에만 리바트 킨텍스점을 포함해 9개 신규 매장을 열었다. 현대리바트는 내년에도 현대백화점 천호점 등에 매장 6개를 추가로 열 계획이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위태로운 '삼천피'…항공·레저·에너지 꽉잡아라 2021-10-01 17:30:01
홈퍼니싱 업체 베드배스앤드비욘드가 컨센서스를 크게 밑돈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8월부터 공급망 문제가 커지면서 매출과 이익을 잠식했다”고 언급한 게 발단이었다. 미 중앙은행(Fed)은 수개월 전부터 “공급 병목 현상과 이에 따른 인플레이션은 일시적”이라고 설명해왔지만 공급망 문제가 결국 실물 경기에까지...
"2조 한샘 잡아라"…LX도 가세 '4파전' 2021-09-06 17:44:58
홈퍼니싱 시장 규모는 지난해 10조1800억원으로 커졌고, 2023년에는 18조원으로 뛸 전망이다. LX하우시스는 전신인 LG하우시스 시절부터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중심으로 인테리어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 데 공을 들여왔다. LG전자 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 대형 가전매장과...
롯데의 'M&A 본능'…이번엔 한샘 2021-08-31 17:43:45
홈퍼니싱 자회사와의 시너지 전략을 추구하는 것도 롯데의 한샘 공동 인수를 자극하는 요인이다. 신세계와 현대백화점은 각각 까사미아와 리바트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는 전국에 440여 개 매장이 있는 롯데하이마트와 한샘의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그룹은 카카오, CJ 등과 함께 SM엔터테인먼트 경영권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메타버스에 130억 투자 2021-08-30 17:58:03
투자했다. 가구, 조명, 인테리어 소품 등 홈퍼니싱 시장에 새로 진출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다.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는 30일 “어반베이스가 보유한 3D 자동모델링,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은 건설부동산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핵심 기술”이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인테리어, 리모델링,...
[마켓인사이트]어반베이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130억원 전략적 투자 받아 2021-08-30 16:13:54
퍼니싱&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등 핵심사업 분야에서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각 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역량 및 인프라를 단순히 ‘연결’하는 것에서 나아가 대면과 비대면을 심리스하게 넘나드는 ‘통합’을 목표로 메타버스 생태계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어반베이스는 전직군 공격적인...
"향후 5년 간 이케아 매장 전국으로 확대…가격 인상 없다" 2021-08-26 14:15:33
퍼니싱 수요와 단순 물건을 파는 곳이 아닌 체험형 공간에 대한 수요까지 더해지며 중요성이 부각된 것이다. 이에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이케아 랩을 찾을 수 있도록 매장을 새롭게 단장하고, 도심형 매장인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역시 탈바꿈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모든 사람들이 집 안 구석구석을 나만의 개성으로...
이케아코리아 "옴니채널으로 더 싸게…배송서비스도 강화" 2021-08-26 11:52:43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코리아는 옴니채널을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합리적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배송서비스도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방침이다. 이케아코리아는 26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2022 회계연도를 맞아 신규 브랜드 캠페인 '새삶스럽게'를 발표했다. 보다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