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쏠드'라고 들어봤니?…돈 많고 비대면도 척척이지만 곧 은퇴 2020-08-29 10:00:02
핀테크의 페이 기능을 알지도 못하겠지… 천만의 말씀이다. 이들의 비대면 금융 능력은 30대 못지 않았다. 오히려 뛰어나기까지 했다. 직장인들 가운데 가장 나이가 많아 '디지털 금융 소외'를 겪을 것이란 생각은 완전 편견이었다. 28일 신한은행이 발간한 ‘신한 미래설계보고서 2020’에 따르면 사무직과...
LG, 5G 넘어 6G로…그룹 역량 집중 2020-08-17 15:10:08
로봇’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것도 눈에 띄는 변화다. LG전자, LG화학, LG유플러스 등 12개 계열사는 ‘업무 지원 로봇’을 도입했다. 실적 보고 등 단순반복 업무를 로봇에 맡기고, 임직원은 더 가치있는 일에 몰입하자는 취지다. 사내에 도입한 AI 챗봇이 임직원에게 회사의 공통 업무 및 각종 사내 제도에 대해...
배달앱 후발주자 승부수는 수수료 인하 2020-08-06 17:00:41
제로페이 등으로 수수료를 대폭 낮출 수 있다. 서울시는 다음달 서비스를 시작하는 배달 앱 ‘제로배달 유니온’의 가맹점을 모집하면서 2% 이하 수수료를 내세웠다. 배달 앱 후발주자들이 수수료 인하에 열을 올리는 것은 이들의 경쟁력이 가맹점 수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이다. 사용자는 원하는 식당의 주문이 가능한 앱만...
하나 지성규 "비대면 경쟁력 강화 관건…종합자산관리 디지털 접목 미래 좌우" 2020-07-01 14:54:38
인터페이스)를 개발해 핀테크업체, 지급결제, 유통 등 다른 분야 우수 플랫폼 기업과 제휴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궁극적으로는 모바일 뱅킹 앱 하나원큐를 전 국민의 필수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순이자마진(NIM)의 하락으로 은행업의 본질이 바뀌어한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한국의 은행업은 미래는...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혁신 '페이퍼리스' 박차 2020-06-12 13:50:17
전방위적 디지털 혁신 방안을 모색한다. 페이퍼리스는 T/F의 중점 과제다. 미래에셋생명은 올해 초까지 디지털 중심의 업무 개선을 꾸준히 추진하며 사이버창구와 상담서비스 등 고객을 만나는 모든 채널에서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웹 창구를 개설하고 카카오 페이,...
[금융권 액셀러레이터] ‘경쟁’ 대신 ‘공생’… ‘혁신’만이 살길, 금융권이 들썩인다 2020-06-04 14:28:00
페이플’은 자본금 2천만원으로 시작해 글로벌 VC로부터 3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확보했다. 반려동물 건강증진형 펫보험 플랫폼 서비스 기업 ‘스몰티켓’은 총 15억원 규모의 신규투자를, 온라인 대출비교 플랫폼을 운영 중인 핀다, 팀윙크, 핀셋은 서비스 출시와 함께 각각 45억원, 30억원, 20억원의 신규투자를 유치했다....
DB손해보험, 카톡으로 간편 보험 가입…車사고 땐 영상통화로 전문가와 상담 2020-05-20 15:26:14
7월 손해보험업계에선 처음으로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비밀번호만으로 보험료를 보낼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총력 DB손해보험은 데이터3법(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신용정보법) 개정안의 국회...
SSG페이, AI 챗봇 도입…"24시간 365일 답변해드려요" 2020-05-12 10:03:53
신세계 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시작한다. SSG페이에 따르면 AI 챗봇 서비스 `쓱이지`는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1대1 고객 상담 서비스다. 신세계아이앤씨가 개발한 구글 기술 기반의 AI 챗봇 플랫폼 `사이보그`를 활용해 개발했다. 이용 방법은 SSG페이 앱 전체 메뉴 상단의...
[2020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신한카드 '신한페이판'…생활금융 종합플랫폼으로 '우뚝' 2020-04-02 11:03:04
디자인은 신한페이판의 가장 큰 장점이다. 명세서, 결제내역, 한도 관리 등을 메인 화면에 배치했고, 복잡한 내용은 '챗봇 2.0'과 강화된 검색 기능을 통해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원성준 신한카드 DX팀장은 "모바일 플랫폼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결제 서비스를 넘어 소비 정보, 소비 관리, 자산 관리...
신한카드, 디지털 금융시대 주도하며 '3超 가치' 실현 2020-03-30 15:52:23
페이지는 월 방문자가 1200만 명에 이르는 국내 대표 금융 플랫폼 중 하나다. 신한카드의 새 홈페이지는 구조를 단순화했다. 검색엔진과 챗봇을 초기화면에 배치했다. 신한카드는 고객 편의 개선을 위해 최신 디지털 기술도 도입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숫자 6자리 간편비밀번호 로그인이다. 미리 등록한 브라우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