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뚜기 케첩 '새콤달콤 50년'…국민 1인당 91개씩 먹었다 2021-06-21 17:33:34
4월엔 카카오커머스와 손잡고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을 활용한 ‘라이언오뚜기 토마토 케챂 에디션 한정판’을 내놨다. 최근엔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다양한 오뚜기 케챂 활용법을 재미있게 전달하는 ‘케챂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8월 말까지 오뚜기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오뚜기몰에서 50주년...
"한국인 91개씩 먹었다"…50년간 47억개 팔린 '토마토 케첩' 2021-06-21 14:36:41
4월에는 카카오커머스와 손잡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을 활용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온라인에서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제품 활용법을 소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와 소비자 친화적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1위 케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해나갈 것"이라고...
한국판 츄이(Chewy) ‘펫프렌즈’, 독보적인 감성 서비스로 반려인들의 마음 사로잡아 2021-06-02 10:01:06
잡았다. 펫프렌즈는 최근 NHN DATA가 발표한 ‘2021년 상반기 앱 트렌드 리포트’ 내 반려동물 관련 앱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펫프렌즈는 미국 반려동물 이커머스 1위 ‘츄이(Chewy)’의 감성 서비스를 벤치마킹한 ‘국내 최초 감성 마케팅’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다양한 반려인의 마음을...
송병준 컴투스·게임빌 이사회 의장, 스마트폰 등장 전 "모바일 집중" 선견지명 2021-06-01 18:13:12
유통을 늘렸고, 마케팅 비용은 증가했다. 경쟁업체 인수로 ‘승부수’송 의장은 그해 10월 결단을 내렸다. 경쟁사였던 컴투스 인수였다. 그는 유상증자 등 주변의 자금을 모두 끌어모아 컴투스를 700억원에 인수했다. 송 의장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초기부터 경쟁자이자 동반자로 게임빌과 함께 성장해온 컴투스의...
펫프렌즈, “그레이독과 반려동물 리빙 시장 잡겠다” 2021-05-28 16:45:04
펫프렌즈가 반려동물 리빙 카테고리 브랜드인 ‘그레이독’인수와 동시에 상품 개발 역량을 보유한 김하은 대표를 함께 영입했다. 김하은 대표는 미라지 퍼니쳐 기획총괄 전무이사 출신으로 뛰어난 기획, 영업력으로 중국과 동남아 등지에서 우수한 제조사와 단독 계약을 체결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또한 홍익대학교 광고...
'6000억 투자유치' 카카오재팬, 日웹툰시장 공략 탄력 2021-05-20 17:48:00
일부를 '라이언&프렌즈 펀드'가 인수하는 형태다. 신주 발행가액은 주당 828만원이다. 투자 유치 후 지분 비율은 카카오 72.9%, 카카오엔터테인먼트 18.2%, 라이언&프렌즈 펀드 7.8% 등이 된다. 회사 측은 "올해 일본에서 콘텐츠 기업이 유치한 외부 투자 중 최대 규모"라며 "이번 투자로 카카오재팬의 기업가치는...
피코크, BTS가 만든 `BT21` 입는다 2021-05-19 06:00:00
프렌즈(LINE FRIEND)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협업한 첫 시리즈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대표 분식 7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BT21은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반(VAN)으로 구성된 우주스타를 꿈꾸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다. BTS가 제작에 참여한...
“떴다 하면 완판” 트레저, MZ세대 `취향저격` 성공…광고계 ‘주목’ 2021-05-18 11:35:11
프로젝트. 트레저와 라인프렌즈는 육성형 게임 콘셉트를 적용해 제작 과정부터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면서 각 캐릭터의 외형, 성격,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 화제를 모았다. 또 트레저는 라인 메신저를 통해 16종의 트루즈 스티커를 한국, 일본 등 7개국에 공개하고 인스타그램 증강현실(AR) 카메라 필터를 출시하는 등...
정용진 닮은꼴 '제이릴라'…카카오 '라전무'처럼 키운다 2021-05-17 17:52:48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노브랜드버거 마케팅에 제이릴라를 활용하는 식이다. 단체급식과 식자재유통 사업 등에 주력해 B2B(기업 간 거래) 기업으로 분류되던 신세계푸드는 2015년께부터 외식사업 등을 적극 확대해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기업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대표적인 벤치마킹 사례는 카카오프렌즈의...
[마켓인사이트]캐릭터 엔터테인먼트 벤처 스튜디오오리진, 5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1-05-12 13:14:23
게재된 기사입니다≫ 카카오프렌즈, 스마트스터디 출신이 세운 캐릭터 엔터테인먼트 벤처 스튜디오오리진이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스튜디오오리진은 총 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엔 한국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벤처투자 등 대형 벤처캐피털(VC)들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