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 삼성전자 결자해지로 고비 넘긴 코스피…"기술적 반등은 가능" 2024-11-24 07:00:05
2,420~2,540으로 제시했다. 금주 국내외 주요 경제지표 발표와 일정(한국 기준)은 다음과 같다. ▲ 26일 미국 9월 S&P/케이스실러 주택가격지수 ▲ 27일 미국 11월 컨퍼런스보드 소비자신뢰지수, 미국 10월 내구재수주, 미국 11월 FOMC 의사록 공개 ▲ 28일 미국 추수감사절 휴장, 미국 10월 개인소비지출(PCE) 물가, 유...
[뉴욕증시-주간전망] 격동의 11월 마무리…추수감사절 짧은 주 2024-11-24 07:00:00
무난한 강세로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주에는 미국의 추수감사절이 있다. 뉴욕증시는 추수감사절 당일 휴장하고, 다음 날에는 조기 폐장한다. 한 주 거래일이 3.5일 밖에 없는 점은 변동성 요인으로 꼽힌다. 평소보다 증시 거래량이 작을 수 있고, 이는 얕은 거래량에 시장이 쉽게 출렁이는 변동성을 연출할 수...
농식품부, 가루쌀 정책 손본다…수요개선 연구용역 발주 2024-11-24 06:15:00
세웠지만, 소비가 따라주지 않아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연구용역을 발주했다고 설명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올해 가루쌀 제품이 본격적으로 출시됐지만 지난 달 말 기준 정부의 가루쌀 재고량 6천500t 중에서 2천500t을 소진하는 데 그쳤다"며 "가루쌀 소비를 확대하기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한은, 올해 성장률 전망치 2.2~2.3%로 낮출 듯…내년에 2% 넘나 2024-11-24 05:50:02
소비자물가 상승률 전망치에 대해선 전문가 예상이 다소 엇갈렸다. 한은은 지난 8월 2.1%로 전망했다. 조영무 연구위원은 "트럼프 정책이 내년 임기 초반 미국 소비자물가 상승률에 상방 압력으로 작용하고 올해보다 내년 인플레이션이 강화할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이어 "한국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며 "내년에는...
매진, 매진, 매진…"티켓 비싸" 아우성에도 남는 자리 없다 [연계소문] 2024-11-23 19:59:32
넘어 VIP석이 20만원에 육박한다. 그런데도 팬들의 소비가 공연에 집중되고 있다. 음반 판매량이 감소하는 반면 공연 및 투어에 따른 MD 수익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공격적인 월드투어를 통한 티켓 세일즈에도 더 불이 붙을 전망이다. 한 가요 관계자는 "팬들은 가격이 오르더라도 '내 가수'에게는 절대...
비트코인 9만9,800달러…식지 않은 트럼프 트레이드 [글로벌 마켓 A/S] 2024-11-23 08:09:26
집계한 소비자 신뢰지수에서도 11월 최종 집계는 71.8로 10월 70.5을 웃돌았다. 향후 6개월 경기에 대한 기대 지수도 10월 74.1에서 76.9로 올라섰다. 조앤 슈 미시간대 설문 조사책임은 “대선 이후 다소 둔화하긴 했지만, 4개월 연속 소비자신뢰지수가 소폭 상승을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미시간대 집계 대상자들을 지지...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테라콘텐츠’ 2024-11-22 22:38:26
공공기관에서 과업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2025년부터는 자체적인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콘텐츠 유통사나 플랫폼에 업로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아가 2026년에는 생성형 AI 콘텐츠의 플랫폼화를 이뤄내 시청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테라콘텐츠는 콘텐츠...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럭셔리 리조트 스윔웨어 ‘GCLEF(지클레프)’ 브랜드를 만드는 ‘인터밀란’ 2024-11-22 22:30:48
음악의 ‘높은음 자리표’라는 뜻으로 힘찬 한국 발음과 밝은 에너지를 담아, 세상 사람들의 삶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바람과 소명을 담은 자체브랜드의 이름입니다.” 박 대표는 “오늘날 현대사회의 핵가족 구성원들이 메인 타겟 소비자들”이라며 “질 높은 수준의...
[책마을] 치약은 원래 아무 맛도 나지 않았다 2024-11-22 17:52:46
대중화하는 계기가 됐다. 일본의 한 광고대행사가 쓴 는 소비자로 하여금 상품의 장점을 극적으로 느끼게 하고, 자꾸만 쓰고 싶어지게 만드는 히트 상품의 비결을 파헤친다. 책은 소비자의 본능을 자극하는 히트 상품의 요소를 이른바 ‘본능 스위치’라고 부른다. 맥주잔과 비슷하게 디자인된 하이볼잔은 ‘세리머니형...
더리얼, 제주도와 '탄소중립 실현' 전략적 MOU 체결 2024-11-22 17:51:30
표기되어 있어 소비자가 일상 생활에서 편리하고 자연스럽게 탄소감축량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제주도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과 소비 촉진을 유도할 수 있으며, 친환경 제품을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는 효과도 있다. 또한, 종이영수증 외에도 쿠폰/스탬프, 전단지까지 디지털 전환이 가능해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