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HDC그룹, 용산 삼광초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진행 2024-05-27 11:00:24
HDC현대산업개발은 HDC그룹 임직원들과 HDC심포니 앙상블 단원들이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용산구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 용산구 삼광초등학교 도로 담장에 사계절을 표현하는 벽화를 그리는 활동이다. 지난해에 이어 용산에 본사를 둔 HDC현대산업개발, HDC아이파크몰,...
현대약품, '랩클·마이녹셀' 신라면세점 제주점 입점 2024-05-24 10:44:16
현대약품은 자사의 클린뷰티 고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랩클과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마이녹셀이 신라면세점 제주점에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입점은 작년 신라면세점 서울점 입점에 이은 성과로, 현대약품은 랩클과 마이녹셀 전제품을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에서 판매한다. 현대약품 랩클은 과피를 발효한...
면세업, 1분기 어닝쇼크…"특허수수료·특허기간 재검토해야" 2024-05-19 07:15:01
한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19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1분기 영업손실이 28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58억원 흑자에서 적자 전환했다. 지난해 3분기 이래 3개 분기 연속 적자다. 이 기간 누적 적자만 537억원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도 영업손실액이 157억원에서 52억원으로 줄긴 했으나 적자 구조에서 벗어나...
현대백화점면세점, MZ세대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하입클럽' 론칭 2024-05-12 12:36:23
현대백화점면세점, MZ세대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하입클럽' 론칭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겨냥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하입클럽'(HYPE CLUB)을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젊은 고객에게 쇼핑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테디뵈르하우스-현대백화점면세점, 명품백 모양 크루아상 한정판 출시 2024-05-12 09:00:02
토핑을 올려 달콤한 맛을 더욱 부각시켰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팀 관계자는 “‘하입클럽(HYPE CLUB)’은 MZ 세대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무료 멤버십으로 멤버십 론칭을 기념해 MZ 세대가 사랑하는 F&B 브랜드 테디뵈르하우스와 함께 멤버십 고객 대상 첫번째 혜택을 기획했다”라고...
현대백화점 1분기 매출 역대 최대…면세점은 적자 줄어(종합) 2024-05-09 16:01:08
현대백화점 1분기 매출 역대 최대…면세점은 적자 줄어(종합) 지누스 부진에 연결 기준 영업이익 689억원…11.6% 감소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현대백화점이 올해 1분기 본업인 백화점 사업의 선전에도 면세점·가구 사업의 부진으로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명동에 유커 관광버스 수십대…면세·여행업계 볕드나 2024-05-08 18:23:13
관광객은 면세점뿐 아니라 도심 곳곳에서 지갑을 연다. 7일 방문한 크루즈 여행객들도 롯데면세점 외에 경희궁, 북촌한옥마을, 전통시장 등 수도권의 주요 관광 명소를 둘러본 뒤 당일 저녁 출국했다. 중국인 관광객이 많이 들어온 중국 노동절 연휴(5월 1~5일) 때도 더현대서울,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등의...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종합) 2024-05-07 16:32:37
면세점의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6일까지 매출은 지난해 황금연휴(4월 29일∼5월 7일) 대비 46.3% 증가했다. 올해 황금연휴가 지난해보다 하루 더 늘어 일평균 매출이 31.7% 증가했다고 롯데 측은 귀띔했다. 면세점 이용자 국적 비중을 보면 중국이 75.5%로 지난해(71%)보다 늘었고, 일본은 2.6%로 지난해 3.5%보다 줄었다....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 2024-05-07 14:04:25
하루 늘어나 일평균 매출은 31.7% 뛰었다고 롯데 측은 귀띔했다. 면세점 이용자 국적 비중을 보면 중국이 75.5%로 지난해(71%)보다 늘었고, 일본은 2.6%로 지난해 3.5%보다 줄었다. 내국인 이용 비중은 18.2%로 지난해 20%보다 낮아졌다. 같은 기간 현대면세점 매출은 25.4%,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 기준으로 14% 각각...
미 증시, 파월 금리인상 일축 발언 속 혼조 마감-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5-02 08:33:53
- 시내면세점 매출이 YoY 20%로 회복되었고, 국내외 공항 매출이 YoY 57% 증가하면서 전체 외형성장을 견인 - 수익성 측면 해외 공항 임차료 부담이 지속되면서 감익이 불가피. 여전히 다이고 매출에 따라 월별 등락이 크며, 관광객들의 쇼핑 패턴 변화에 따른 면세 선호도 하락으로 과거와 같은 숫자로 반등할 지는 미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