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엘리베이터, 한·중 R&D 교류 세미나…"승강기 경쟁력 강화" 2024-09-30 15:05:35
상호 이해와 협업, 원팀(One Team) 구축을 위한 커뮤니케이션과 조직 강화 활동, 담당자 간 업무 교류·네트워킹, 한국문화의 이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런 세미나 등을 통해 본사와 중국법인으로 이원화된 R&D 조직을 한 팀으로 구축해 승강기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또한...
'외국인주민팀' 신설…근로자 정착·고충해소 지원 2024-09-29 16:26:22
매년 문화 다양성 축제인 ‘맘프(MAMF)’ 등 다문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 밖에 지방 인구 감소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새로운 인구 개념인 생활 인구(주민등록 인구에 주민 이동성을 반영한 체류 인구를 포함한 개념)에 대해서도 전문기관(창원시정연구원)과의 협업을 통해 연구를 진행 중이다. 창원=김해연 기자...
편의점은 벌써 월동 준비…국물 간편식·핫팩 등 판매 2024-09-29 09:15:22
'중앙해장'과 협업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6종을 다음 달 2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중앙해장의 대표 메뉴인 양해장국밥과 우곱창볶음, 전골볶음밥, 양지곰탕밥, 우양지수육, 해장라면 등이다. 쌀쌀해지는 계절의 변화를 맞아 따뜻하고 얼큰한 국물 요리로 고객의 입맛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와이프와 아이들 위해서"…아이돌서 페인트공 '깜짝 변신' [본캐부캐] 2024-09-28 15:47:04
각오도 전했다. 삼화페인트 본사와 협업이 성사돼 제품 홍보 콘텐츠 등에서도 그의 모습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오 씨는 "페인트 업체들이 서로 응원해 주는 분위기라서 네트워크를 전국구로 넓혀서 협업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지방에서 일이 들어와도 서울에서 일할 분들을 다 데려가는 게 아니라 그 지역의 협력...
"오길 잘했어요"…1시간 넘게 기다린 20대도 반한 'AI 자판기' [현장+] 2024-09-26 19:00:07
아모레퍼시픽과 중고차 거래 애플리케이션(앱) 업체 헤이딜러가 협업한 '내 차 조향소' 팝업 스토어는 이달 중순께 제주에서 처음으로 진행됐다. 'AI 자판기'로 디퓨저를 뽑는다는 콘셉트가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인기에 힘입어 지난 24일부턴 서울 성수동으로 장소를 옮겼다. 이날 성수동 '내...
부처간 위해물품 정보 공유 체계 구축…불법물품 반입 차단한다 2024-09-26 16:00:01
이달 출범한 국민안전 협업 정보팀은 공유되는 위험 정보를 기반으로 불법·위해물품을 통관 대상으로 지정하고 각 부처에 다시 위험 정보를 공유한다. 판매금지 물품, 리콜제품 등 국민 안전에 직결되는 품목은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정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불법 물품 반·출입 사각지대를...
한화생명 피넛 "마지막일 수 있는 올해 롤드컵, 꼭 우승하고파" 2024-09-26 16:00:00
좋겠다"고 말했다. DK 주장 '쇼메이커' 허수는 "축구만 봐도 팀 공식 랭킹이 나오는데 긍정적인 변화라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유명 록 밴드 린킨 파크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올해 롤드컵 테마곡 'Heavy is the Crown' 뮤직비디오도 언급됐다. '오너'는 "잘 만든 뮤직비디오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누, 아모레퍼시픽 주관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 선발 2024-09-26 10:00:02
멘토링 및 네트워킹, 밋업데이 및 우수 팀 투자 검토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아모레퍼시픽은 2022년부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 분야 10개 소셜벤처를 선발해 육성하고, 7개 기업에 투자한 바 있다. 이윤노 나누 대표는 “아모레퍼시픽 유관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편의점도 다이소처럼 화장품 힘준다…이마트24, 3종 출시 2024-09-26 08:49:32
투플러스원(2+1)에 제공한다. 이정민 이마트24 라이프&컬쳐팀 파트너는 "접근성 높은 편의점 특성상 화장품 구매 채널로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상품 구색을 지속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의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2022년 11%, 지난해 36%, 올해 1...
폭염 끝나자마자 '붕어빵'의 계절?…'붕세권' 확 늘었다 2024-09-25 10:03:31
수 있다. 장한솔 GS리테일 카운터FF팀 매니저는 “호빵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고객은 자녀를 둔 40대 여성이라 올해는 특별히 프랑스 캐릭터 ‘가스파드와 리사’ 협업 패키징으로 PB 호빵을 전개한다”며 “가스파드와 리사 삽화가 담긴 스티커가 동봉돼 있어 몸과 마음을 모두 따뜻하게 해 주는 호빵을 즐길 수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