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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종편·보도채널 유효기간 5년→7년으로 늘린다 2024-03-13 18:37:18
태영그룹의 법적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있다. 태영그룹 지주회사 TY홀딩스는 SBS 지분 약 36%를 보유하고 있다. 일간신문(뉴스통신)의 케이블TV, 위성방송, IPTV 지분 제한(49% 이하)은 폐지한다. 외국인의 일반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홈쇼핑 채널 지분 제한(49% 이하)도 폐지하되 공익성 심사 절차를 두기로 했다....
한 총리 "낡은 방송 규제 전면 재검토"...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 2024-03-13 17:55:15
우선 IPTV·케이블·위성·홈쇼핑 등 유료방송에 대한 재허가·재승인 제도를 폐지하기로 했다. 현재 유료방송 사업자는 7년마다 정부의 사업 재허가·재승인 심사를 받아야 하는데, 앞으로는 기존 허가·승인의 유효기간을 폐지해 불필요한 심사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취지다. 장기적으로는 유료방송 허가·등록제를...
방송산업, 정말 숨통 트일까…재허가 최대 7년·광고유형 단순화 2024-03-13 16:30:02
특히 홈쇼핑과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IPTV 등 유료 방송의 경우 아예 재허가·재승인 제도를 폐지하고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하도록 했으며 장기적으로는 허가·등록제를 등록·신고제로 완화할 것을 주문했다. 현재 재허가·재승인 유효기간이 3~5년에 불과한 지상파와 종편, 보도전문채널은 짧은 유효 기간 탓에...
"현대홈쇼핑, 시총보다 높은 순현금 보유량…목표가↑"-흥국 2024-03-13 08:49:42
현대홈쇼핑에 대해 "자회사 실적이 개선되고 올해 현금 흐름이 양호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7만원에서 8만7000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현대홈쇼핑은 한섬, 현대퓨처넷, 현대L&C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이 증권사 박종렬 연구원은 "홈쇼핑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있지만 자회사를...
비엘사이언스, 부인과 질환 자가키트 기능개선 특허 출원 2024-03-12 09:39:25
회사 측의 설명이다. 비엘사이언스는 개선된 필터 기술에 관한 특허를 추가로 출원함으로써 제품의 기능 개선은 물론 독점적 지위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고 전했다. 비엘사이언스는 최근 인도네시아의 레젤홈쇼핑을 통해 현지의 홈쇼핑 방송에서 가인테스트를 전격 공급하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아헬즈와...
LGU+, 쿠쿠 콜센터에 고객상담 설루션 'AI 콜봇' 도입 2024-03-12 09:00:02
함께 홈쇼핑 등 온라인으로 제품으로 구매한 고객을 관리하는 역할도 맡는다. 회사는 쿠쿠 콜센터에서 한 달 동안 시범 운영한 결과 다시 전화를 거는 고객의 수가 75% 줄어드는 등 효과가 나타났다고 소개했다. LG유플러스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콜센터 인프라를 교체했으며, 앞으로 자체 개발한 생성 인공지능...
GS샵·마녀공장 '마케팅 원팀' 2024-03-11 18:18:09
GS리테일의 홈쇼핑사업부 GS샵과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이 공동 마케팅과 신제품 개발에 나선다. GS샵은 지난 8일 서울 양평동 GS강서N타워에서 마녀공장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마녀공장은 2012년 설립돼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다. 이번 협약으로 마녀공장은 신제품을 GS샵에...
GS샵, 마녀공장과 손잡고 신제품 공동 개발 나선다 2024-03-11 15:24:39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화장품 회사다. 마녀공장은 신제품을 GS샵에 단독 출시하고, 상품 마케팅은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이 업무협약의 핵심이다. 이에 따라 마녀공장은 오는 16일 미백·주름 관리 신제품 ‘갈락토미 멜라코어 에센스’를 GS샵 홈쇼핑 방송을 통해 단독 출시한다. 이번 제휴는 고객층을 넓히려는...
CJ온스타일, 홈리빙페어…올봄 소비 키워드는 'H.O.M.E' 2024-03-03 09:45:21
2천여개의 브랜드를 선보인다. 홈리빙페어의 취급고(홈쇼핑 회사가 판매한 제품 가격의 총합)는 2022년 50억원에서 지난해 100억원으로 늘었다. 올해 목표 취급고는 200억원이다. 홈리빙페어 기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는 전년 행사 대비 약 43% 늘렸다. 올해 화두인 '지속가능성'과 '혁신기술'을 반영한...
보상형 숏폼 플랫폼 닷슬래시대시, AI 입고 일본 진출 2024-02-29 15:30:45
GS홈쇼핑에 매각했다. '창업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이 대표가 세 번째로 창업한 닷슬래시대시는 콘텐츠와 상거래, 사회적 관계가 결합한 형태의 플랫폼이다. 개인이 짧은 일상 영상을 올려 팬을 모으며 보상받고, 브랜드는 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받는 선순환 숏폼 마케팅 플랫폼을 지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