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값도 처리 방식이 있다…스타트업이 결산 '우등생' 되는 법 [긱스] 2023-12-11 17:22:58
분류한다. 접대비·판매촉진비·광고선전비는 사업과 관련하여 고객에게 지출한다는 점에서 유사하지만, 세부적으로는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접대비는 접대 및 향응, 임직원의 사적 경비가 섞여 있는 경우가 많아 매출액 증가가 함께 수반되지 않는 과도한 접대비 지출은 회사를 방만하게 운영한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10대가 꽂혔다"…요즘 올리브영 매장 장악한 제품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04 12:00:04
업계 관계자는 “작년까지 광고선전비로 500억원가량을 쏟아부었는데 올해는 자사몰 강화로 전략을 변경하면서 영업이익이 폭증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에스더포뮬러는 대표가 워낙 유명인이어서 예외 사례라고도 할 수 있지만 홈쇼핑을 통한 판매가 비용 대비 효과가 적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는 것만은 분명하다”고...
컬리,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영업적자도 개선 2023-11-24 17:16:49
올해 3분기 컬리의 광고선전비는 전년 대비 30% 감소했다. 컬리 관계자는 "남은 4분기에도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강화 전략은 계속될 것"이라며 "뷰티컬리의 높은 성장과 신규 오픈한 평택, 창원 물류센터의 생산성 증대, 재구매 및 충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통해 4분기에도 큰 폭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컬리 3분기 매출 5천288억원 역대 최대…영업적자는 35.3% 축소 2023-11-24 16:25:50
35.3% 감소했다. 1분기(41.0%↓), 2분기(31.6%↓)에 이어 3개 분기 연속으로 적자 규모를 크게 줄였다. 이로써 1∼3분기 누적 영업손실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51억원 축소됐다. 마케팅비 절감과 물류·배송 효율화 등을 통해 3분기에도 수익성 개선 기조를 이어갔다고 컬리는 설명했다. 1∼3분기 누적으로 광고선전비는...
KB증권 "코웨이, 꾸준한 실적 성장에도 저평가…목표가↑" 2023-11-21 08:38:11
성장할 것으로 추정했다. 코웨이는 지난 3분기 매출액이 1조7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3.9% 늘고 영업이익은 1천953억원으로 18.3% 증가했다. 박 연구원은 3분기 실적에 대해 "컨센서스에 부합했다"며 "국내 가격 인상 효과와 물류비·광고선전비 등 판관비 효율화를 통해 영업이익률이 1.6%포인트 개선됐다"고 설명했...
불경기에 다들 울상인데…"너무 잘 팔려요" 신기록 '팡팡' 2023-11-19 20:46:42
1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3분기 누계 영업이익은 6.9% 증가한 140억원을 거뒀다. 다만 3분기 영업이익은 39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9.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젝시믹스의 일회성 광고 선전비 증가와 해외시장 확대에 따른 초기 비용 등이 반영됐기 때문이란 설명이다. 안다르도 역대 3분기 최대...
[시승기] 차박에 제격인 가성비 높은 전기 SUV…토레스 EVX 2023-11-12 10:00:02
더 가능했다. 토레스 EVX의 주행거리는 433㎞, 전비는 5㎞/㎾h다. KG모빌리티는 셀투팩(Cell To Pack) 공법으로 단위 면적당 에너지 밀도를 높여 주행거리를 향상했으며, 겨울철 주행거리가 대폭 줄어드는 LFP 배터리의 단점을 보완해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일부 아쉬운 점은 있지만 토레스 EVX의...
중국산 LFP 배터리 탑재…'3000만원대' 토레스 EVX 타보니 [신차털기] 2023-11-12 10:00:01
협력해 73.4kWh 용량의 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했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433km다. 블레이드 배터리는 셀투팩(Cell To Pack) 공법으로 단위 면적당 에너지 밀도를 20%까지 늘려 주행거리를 향상시키는 구조다. 모듈을 제거하고 그 공간에 셀을 더 촘촘하게 적재해 LFP의 단점으로 꼽히는 밀도를 더 높이는 방법이다....
NHN, 비용 감소로 3분기 영업이익 181% 급증(종합2보) 2023-11-09 09:53:37
그쳤다. 콘텐츠 부문도 500억원으로 1.9% 감소했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NHN페이코의 성장과 NHN KCP의 국내외 대형 가맹점 결제 규모 증가 영향으로 작년 동기 대비 16.8% 증가한 2천651억원으로 집계됐다. 페이코의 3분기 전체 거래금액은 2조6천억원이었다. 기술 부문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CSP)과 클라우드 관리...
'신작 장기 부재' 펄어비스, 3분기 영업익 82% 급감(종합2보) 2023-11-09 08:40:49
49.1%를 차지했고 이어 지급수수료 17.4%, 광고선전비 12.1%, 상각비 7.8%, 기타 비용 13.6% 등으로 나타났다. 3분기 기준 펄어비스의 전체 인원은 1천293명으로 작년 3분기 대비 11.2% 줄어들었다. 같은 기간 개발 직군(744명)은 15%, 사업 및 지원 인력(549명)은 5.5% 감소했다. 펄어비스는 오는 16일 부산에서 개막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