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국 80%가 쿠세권…아마존처럼 '생활 인프라' 됐다 2023-12-20 18:19:10
대표의 창업 모토는 ‘대체 불가능한 쇼핑의 최종 종착지’다. 한 번 발을 디디면 쿠팡에서 더 많은 물건을 살 수밖에 없도록 최고의 편의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이런 목표는 시간이 지날수록 현실이 돼 가고 있다. 쿠팡의 고객 한 명당 소비금액은 2021년 3분기 31만2000원에서 올 3분기 39만7040원으로 27.2% 불어났다....
[홍영식 칼럼] 타락한 비례대표제, 이럴 바엔 차라리 없애라 2023-12-18 18:08:39
임기가 시작되자마자 차기 총선 출마 지역구 쇼핑에 나서고, 표밭을 가느라 혈안인 게 보통이다. 마음은 일찌감치 콩밭에 가 있는 비례대표들이 본연의 의정 역할에 충실할 수 있겠나. 비례대표들이 지역구 재선을 위해 ‘~계’에 줄서기 바쁘고, 당 대표에게 충성한 사례는 흔하게 봐 온 풍경이다. 계파 보스들도 비례대표...
"지방 거점도시 집중투자 때 인구감소 방지효과 2배 높아" 2023-12-14 11:00:01
때 인구 증가 효과가 73만명으로 분산 투자(39만명) 때보다 1.9배 많았다. 도로와 철도 확장에 따른 교통 편리성과 접근성이 개선돼 사업체들이 늘어나고, 지역 산업이 활성화되는 데 따른 것이다. 세미나에서 서울대 조영태 교수는 통근, 쇼핑, 관광 등 체류에 근거한 '생활인구' 기반의 정책으로 지방의 성장...
세계 '양대 뱃길' 병목에…연말 공급망 비상 2023-12-10 18:15:19
운항 차질을 빚으면서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을 앞두고 글로벌 공급망이 위협받고 있다. 파나마운하가 전례 없는 가뭄으로 선박 통행량을 제한한 가운데 수에즈운하마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으로 운항 차질이 우려되고 있기 때문이다. 물류업계는 상황이 악화하면 내년까지 공급망 혼란이 지속되고 해상 운임이 더욱 상승할...
잘나가던 중년 임원, 창업 꿈나무로 다시 뛴다 2023-12-05 19:01:47
롯데쇼핑, 현대백화점 등을 고객으로 확보해 2억원가량의 매출을 기록했다. 김 대표도 최근 대기업,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학교, 장애인복지관 등으로 사업 영역 다각화에 성공했다.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이 중년의 창업에 적합한 도움을 얻은 곳은 ‘힙’한 스타트업 네트워킹 장소가 아니었다. 비슷한 사람이 모인...
재계 인사 막바지…복합위기 속 '젊은 피' 수혈해 세대교체 박차 2023-12-03 05:31:00
처음이다. 39세 상무와 46세 부사장이 등장했고, 소프트웨어(SW) 전문가와 차기 신기술 분야 우수 인력도 다수 승진했다. 삼성SDS에서도 사상 첫 30대 상무가 나왔다. LG그룹은 지난달 22∼24일 계열사별 인사를 통해 세대교체를 가속화하고 '구광모 체제'를 강화했다. '44년 LG맨'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DL건설,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11월 분양 2023-11-21 11:04:03
29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총 736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조합원 물량과 임대를 제외한 449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59㎡A 213세대, 59㎡B 27세대, 74㎡A 111세대, 74㎡B 73세대, 84㎡ 25세대 등으로 공급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재개발정비사업에서...
한국타이어, 네이버쇼핑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열어 2023-11-20 09:14:02
39윈터 아이셉트 에보339, 39윈터 아이셉트 rs339 등 겨울용 제품 4개 구매 시에는 타이어 1년 무상 보관 서비스와 더불어 네이버 포인트 적립의 기회를 부여한다. 이와 함께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진행하는 쇼핑라이브를 통해 겨울용 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26% 할인, 결제 금액 6% 네이버 포인트 적립,...
"中도 불닭 열풍"…삼양식품, 광군제서 신기록 2023-11-16 17:21:20
쇼핑 행사인 광군제 행사에서 매출 130억 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전년 행사 대비 39% 오른 수치이고, 기존 최고 매출이던 2021년 110억 원에 비해서도 19% 올랐다. 매출 경로별로 보면 알리바바와 징동 등 기존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80억 원, 숏폼 커머스 플랫폼 도우인과 콰이쇼우, 공동구매 채널인 핀둬둬...
매출 130억 '신기록' 썼다…中 광군제서 난리난 한국 제품 2023-11-16 10:55:23
삼양식품이 중국 최대 쇼핑축제로 꼽히는 광군제(11월11일)에서 올해 매출 신기록을 달성했다. 삼양식품은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광군제 기간 관련 현지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약 39% 증가한 130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대 수준으로 기존 최고 매출인 2021년 110억원보다도 19% 증가한 금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