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들도 나처럼 생각하겠지?…잡스도 속았다…'거짓동의 효과' 2013-01-10 15:30:39
‘뉴요커’ 잡지의 영화평론가인 폴린 케일은 이렇게 불평했다. “믿을 수 없어. 내 주위에는 그 사람을 찍은 사람이 아무도 없어.” 선거가 끝나고 나서 쉽게 패배를 수긍하지 못하는 사람들, 특히 케일처럼 생각한 사람들은 ‘거짓동의효과(false consensus effect)’에 속았던 것이다.거짓동의효과란 ‘자신의 의견이나...
맹추위 속 미팅장소, 커피전문점이 인기 2013-01-10 08:26:02
인기 있다. 뉴요커들의 아침식사로 사랑을 받는 베이글은 식사로도 대신할 수 있는 고급 베이커리다. 베이글은 일반 빵과 달리 우유, 계란, 버터 등이 들어가지 않은 저지방, 저칼로리의 담백하고 소화가 잘되는 빵이다. 커피와 함께 마시면 간단한 식사로 부족함이 없다. 점심식사로는 샌드위치와 함께 스파게티의 주문이...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빕스 중국매장에선 이런 일이 … "콧털 깎고 다시 오세요" 2013-01-08 08:00:03
1회: 68년 빵집 외길 '파리바게뜨', 뉴요커를 사로잡다 2회: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3회: 빕스, '불량'의 중심서 '식품안전' 외친 이유는? 4회: ྂ억 입맛', ○○해야 잡는다 5회: '글로벌 브랜드' 날개를 달아라"불합격. 콧털 깎고 다시 오세요."cj푸드빌이 중국...
쉿! 화장품 마니아 선호 제품은 뭘까? 2013-01-07 14:02:34
중 하나. 뉴요커가 택한 향수 ‘르 라보’ 연구실이라는 뜻의 ‘르 라보’는 프랑스 그라스 지방에서 공수해온 고품질의 천연 재료만을 사용하는 향수 브랜드다. 매장 콘셉트도 향을 조합하고 생산하는 향기 실험실처럼 꾸며져 있다. 동물 실험을 하지 않으며 소량 생산으로 뉴요커의 사랑을 독차지한 제품. 지난 2006년...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뚜레쥬르 매장에서 뉴요커들의 눈이 가장 먼저 향하는 곳은 '케이크 진열대'다. 미국에선 섬세한 손기술을 필요로 하는 생크림케이크를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 기존 베이커리 매장에는 생크림보다 다루기 쉽고 유통기한이 긴 버터케이크가 주로 판매된다. 한국 업체들이 미국 베이커리 시장의 빈틈, '손기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