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5 경제정책 방향 - 교육] 특목고·자사고 학비 공개…학원비도 건물밖 표시 2014-12-22 21:18:31
옥외가격표시 의무제의 전국 확대 실시를 유도하기로 했다. 옥외는 학원 등에 들어서기 전 밖에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외부 공간으로 외벽면, 창문, 출입문 등을 의미한다.정부는 이 밖에 가격 자율제인 초·중·고교 교과서에 가격상한제 도입을 검토하고 대학 교재에 광고 게재를 허용하는 방법으로...
올 게임-광고 '매출 500억' 인크로스, 내년 상장한다 2014-12-22 08:23:01
디지털광고 미디어렙 사업이 주력이다. 인터넷 디스플레이 광고를 비롯해 모바일, iptv, 디지털사이니지(디지털 옥외광고) 등이 영역이다. 미디어사업은 2013년부터 동영상애드네트워크 '다윈'과 콘텐츠마케팅플랫폼 'pas' 사업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15초 이상 봐야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cpv(cost per...
<2015경제정책 요약> ②경제활력 제고 2014-12-22 07:01:20
등의 학비를 비교공시하고학원, 교습소 대상 옥외가격 표시 의무제 전국 확산 유도. ▲초중고 교과서 가격상한제 도입 검토 = 초중고 교과서 가격상한제 도입을 검토하고 광고 게재 수입 등을 활용한 대학교제 가격 인하 유도. ▲원가하락 효과 공공요금에 반영 = 유가 등 원가하락 효과가 도시가스 등...
나이·성별 알아보고 맞춤 광고 서비스 2014-12-14 23:38:10
etri, 스마트 옥외광고 개발 [ 김태훈 기자 ]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14일 나이와 성별을 판단해 맞춤형 서비스를 보여주는 스마트 광고인 ‘스마트 사이니지(smart signage·사진)’ 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디지털 사이니지는 버스 지하철 등에 설치돼 광고와 뉴스를 전달하는 서비스다. etri는...
간판 빛공해 'OFF'…서울 밤길 어두워진다 2014-12-10 21:29:28
상업지역에 설치된 대부분의 광고판 등 조명은 사실상 꺼야 한다는 게 조명업계의 지적이다. 이에 대해 박 과장은 “업계 요구에 맞춰 기존 조명은 5년 동안 유예기간을 둘 방침”이라고 설명했다.서울시의 이 같은 방침은 정부가 내년부터 강남, 명동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같은...
[항공사 관광청 소식] 에미레이트항공, 글로벌 관광 캠페인 ‘두바이에서 만나요’ 등 2014-12-08 07:00:51
배우 조여정(사진)이 등장하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하고 있다. 설 연휴 기간 인천과 시애틀 및 디트로이트를 연결하는 델타항공의 직항 노선을 홍보하며, 지면은 물론 명동, 강남 등 옥외 광고물로도 진행된다. 캠페인은 승객에 대한 배려와 안전성을 강조하는 델타항공의 브랜드 가치를 반영하는 한편 국내 소비자에게...
육대장, 가맹점주 초청 실전 창업 설명회 진행 2014-12-04 11:14:12
옥외광고로 캐치프레이즈인 ‘육개장은 육대장’을 광고함으로써 수도권 지역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창업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한 상권 분석 및 본사의 가맹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점포 매출 극대화 전략 등으로 가맹점의 성공을 우선으로 고려하는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육대장 12월 창업 설명회...
리얼뷰, 사랑의 쌀 나눔대상 `후원부문 단체상` 수상 2014-12-01 11:29:02
했으면 좋겠다. 이 시상식을 계기로 함께 하는 세상이 오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하며 사회 공헌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약속했다. 리얼뷰는 무안경 3D 디스플레이 제조 및 컨텐츠 개발 업체이다. 현재 옥외 광고, 디지털 사이니지 매체 사업, 지하철 광고 등의 전문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사회공헌에 이바지할 수...
한국OOH광고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 심성욱 신임 회장 취임 2014-11-28 10:30:36
국내 옥외광고 학회인 한국ooh광고학회는 다음달 5일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ooh광고: 진흥과 도약'을 주제로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에서 열린다. △옥외광고진흥법 재정에 따른 새로운 방향 모색 △ooh 광고산업 발전 방향 주제 △ooh광고 산업 진흥에 관한 주제 △디지털...
KOCCA, '2014 광고산업통계조사' 결과 발표 2014-11-27 17:08:00
9조 4,716억 원으로서 광고산업의 70.9%를 차지한다. 이 중 방송 부문(지상파tv, 라디오, 케이블tv, iptv, 위성tv, dmb)이 3조 4,038억 원(25.5%)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인터넷 부문(온라인, 모바일) 2조 8,696억 원(21.5%), 옥외부문 1조 1,928억 원(8.9%), 인쇄부문(신문, 잡지) 1조 974억 원(11.6%)등이 뒤를...